입맛 살려주는 봄나물장아찌~ 곤드레·두릅장아찌 만드는 법

입맛 살려주는 봄나물장아찌~ 곤드레·두릅장아찌 만드는 법



입맛 살려주는 봄나물장아찌~ 곤드레·두릅장아찌 만드는 법


4월의라라, 두릅장아찌, 땅두릅, 두릅요리, 두릅장아찌만드는법, 곤드레, 곤드레장아찌, 곤드레장아찌만드는법, 봄나물장아찌




올해는 봄나물 많이 먹으려고 나름 노력을 많이 했어요.

특히 장아찌로~ 저장을 오래 할 수 있어서 좋겠다싶었는데, 막상 맛있으니 금방 먹게 되더라고요.

곰취장아찌도 만들고 얼마되지 않아서 다 먹게 되었어요.

오늘은 곰취장아찌 만들었던 그 간장베이스 그대로 곤드레와 땅두릅을 넣어서 장아찌를 만들어봅니다.

자세한 레시피는 지난번 곰취장아찌의 레시피 그대로 만들었어요.

링크 참고 하시고요.

산나물의 여왕~ 쌉싸름한 곰취장아찌 만드는 법!


자아~ 이제 봄나물 장아찌~ 곤드레·두릅장아찌 만드는 법 구경해보실래요.

^^


봄나물장아찌_두릅장아찌_곤드레장아찌

한살림표 땅두릅~




싱싱해요.


이렇게 굵은 놈은 좀 잘라 줘야겠죠.


두릅을 모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덩치 큰 놈들은 잘라주고...


한살림표 곤드레잎~


곤드레밥만 먹어봤지 장아찌로는 첨 만들어봐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준 후 담아줍니다.


곤드레 옆에 땅두릅을 넣어주고,


장아찌국물 만들어서 넣어줍니다.

고추씨만는 걸러내고 모두 함께 넣어주었어요.


장아찌국물은 지난 곰취장아찌의 간장베이스를 그대로 이용했어요.

물2컵반. 간장3컵. 소금1T. 식초2컵. 설탕2컵.고추씨1T(생략가능). 양파1/2개. 대파흰부분 1개. 다시마1조각( 또는 마른표고버섯2개)

...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산나물의 여왕~ 쌉싸름한 곰취장아찌 만드는 법!


이틀정도 지난 후부터 먹을 수 있답니다.


곰취장아찌, 곤드레장아찌, 땅두릅장아찌~

요즘 완전 장아찌에 빠져 살아요.


역시 장아찌는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정말 맛있더라고요.

냉동실에 있던 안창살 구워서 두릅장아찌 하나 올려 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이렇게 만든 장아찌도 금방 사라질 것 같아서 또 주문 넣었어요.

이번에 머위잎도 함께 넣어보려고요.

다음에 만들때는 간장도 설탕도 양을 좀 줄여야겠어요.


부모님께 항상 짜게 드시지마라 하고는 이젠 제가 짜게 먹게되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항상 건강밥상, 건강집밥 만들려고 신경쓰는데 장아찌의 염분은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좀 더 연구해 봐야겠어요.

^^

연휴가 지나고 꼭 월요일같은 화요일이네요.

이웃님들 즐거운 한주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