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빵 샌드위치와 두유라떼 만들기

소금빵 샌드위치와 두유라떼 만들기

두유라떼와 소금빵 샌드위치

오늘은 거품이 가득한 두유로 만든 라떼 한 잔과 소금빵으로 만든 샌드위치 준비해봤습니다. 재료만 있다면 두 가지 모두 만들기가 어렵지 않고, 맛도 좋으니 기회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소금빵 샌드위치 레시피

재료: 소금빵, 그릭요거트, 당근라페, 치즈, 햄, 로메인

1. 소금빵을 반으로 잘라 그릭요거트를 발라준다.

(그릭요거트 대신 크림치즈, 각종 잼류 등 가능)

2. 빵 가운데 로메인, 햄, 치즈, 당근라페 순으로 넣어 완성한다.

냉동-소금빵

요즘 소금빵이 인기가 좋은데요. 냉동 제품으로 나오는 소금빵도 있어요. 요즘 빵의 가격도 상당히 올라서 부담이 되는데, 세계 최고의 빵값을 지불하고 있다는 뉴스도 본 적이 있네요. 저희 동네에도 작은 소금빵 하나가 3천원을 하더라고요. 냉동제품은 가격도 저렴하고 생각보다 버터의 향과 맛이 잘 느껴지게 잘 만들어서 좋았습니다.

 

소금빵에-그릭요거트-바른-모습

먼저 소금빵 포장에 나온대로 소금빵을 데워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에서 데우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전자레인지에서 데워주면 안과 밖 모두 촉촉해요. 전 귀찮으니 전자레인지로 간단히 데워주었고, 여기에 그릭요거트를 발라주었습니다. 그릭요거트 대신 크림치즈도 좋고, 다양한 잼도 괜찮고, 일반적인 소스류도 괜찮아요. 샌드위치는 종류가 다양하니 부담없이 만들어 보세요.

 

소금빵샌드위치-당근라페

그릭요거트를 바른 후에 로메인상추와 햄, 치즈, 당근라페 순으로 올려주었어요. 스크램블 에그나 버터, 토마토, 아보카도 등 다양하게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소스 또한 더 추가해주어도 좋지만, 전 이 정도로 만족합니다.

 

당근요리 | 초간단 당근라페 레시피

오늘은 두루두루 활용도 높은 당근라페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딱 하나의 채소를 선택한다면 그건 당근이 최고라는 글을 봤어요. 당근이 영양적인 면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저희 집에도 당근을

lara.tistory.com

완성된-소금빵샌드위치

소금빵 두 개를 완성했습니다. 똑같은 과정으로 만드는데, 소금빵 대신 치아바타나 베이글, 식빵 등 다른 빵도 가능하니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함께 먹을 라떼 만들어 보겠습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 레시피 | 무반죽 치아바타 만들기 치아바타 먹는법

오늘은 집에서 무반죽 치아바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더불어 간단한 치아바타 샌드위치 레시피, 치아바타 먹는법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다소 긴 글이 될 텐데, 집에서 간편하고 맛난 빵

lara.tistory.com

 

치즈만 준비하세요~ 10분 완성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오늘은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적어봅니다. 치즈만 준비하면 딱 10분이면 완성입니다. 초등학생도 가능할 정도니깐 초간단 만들기 정말 쉬운 토스트입니다. 자아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시작합니

lara.tistory.com

컵에-두유를-따르는-모습

비건 두유라떼 만들어봅니다. 컵에 두유를 담아주세요. 전 거품기로 거품을 낼 텐데요. 두유마다 거품이 잘 나는 것도 있고, 거품기를 이용해도 거품이 나지 않는 두유도 있습니다. 주로 바리스타 전용으로 나온 두유가 거품내기 더 수월하고 유기도 잘 되어 좋습니다.

 

거품기로-거품내는-모습

이제 거품기를 이용해서 두유에 거품을 냅니다. 전 이케아에서 4천원인가 주고 산 건데, 생각보다 성능이 좋아서 만족하고 있어요. 부드럽게 거품이 나면 두유가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가만히 있지 말고 거품기를 위 아래로 천천히 옮겨가며 만들면 거품이 더 잘 만들어집니다.

 

두유라떼-만들기

이제 두유에 거품도 내었으니 커피도 원하는 만큼 준비합니다. 요즘은 오후에 커피를 마시면 잠이 오지 않아 오전에만 마시고 있어요. 오늘은 투샷 힘차게 준비해서 두유에 부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시나몬가루를 톡톡 뿌려 비건 두유라떼를 완성했습니다. 집에 라떼 만들기 어렵지 않고 간편해서 자주 챙기는데, 맛도 좋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소금빵샌드위치-두유라떼
두유라떼를-든=모습

날이 따뜻하다를 넘어서 더워지는 게절이 오고 있어요. 따뜻한 커피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찾게 되는데요. 아직은 일교차가 있어서 아침에는 얼음 동동 띄운 찬 커피보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라떼를 먹을때 좋습니다. 소금빵 샌드위치까지 더하니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챙기기에도 손색이 없으니 기회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채식 레시피, 두부 넣어 양송이 스프 만드는법

오늘은 채식 레시피, 생크림 없이 양송이 수프 만드는 법 적어봅니다. 생크림 대신 두부를 넣을 건데, 담백하고 맛있어요. 오늘 채식 레시피에는 밀가루와 생크림이 들어가지 않은 건강한 양송

lara.tistory.com

 

간단한 아침식사로 현미누룽지에 귀리우유 넣어 보세요

오늘은 간단한 아침식사로 현미누룽지에 귀리우유 넣은 버전 알려드립니다.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누룽지, 전 귀리우유를 더해봤는데,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저희집

lara.tistory.com

 

채식 한식 레시피로 두부부침덮밥 간단하고 맛있어요

오늘은 채식 한식 레시피로 두부부침덮밥 만들어봤습니다. 세상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주 2회 채식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 레시피입니다. 두부부침 부치는법부터 구경해 보세요. 두부부침 레시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