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끼 샐러드, 칼로리는 낮추고 푸짐하고 건강한 샐러드한끼

하루 한끼 샐러드, 칼로리는 낮추고 푸짐하고 건강한 샐러드한끼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월요일 아침 편안하게 시작하셨나요?
벌써 계절의 여왕 5월이 반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낮에는 많이 덥기도 하는데, 올여름 더위가 걱정이 되네요.

여름이 다가오니 다이어트에 신경이 쓰이는데요.
채소를 좋아하는 저희 집은 쌈채소를 이용해 샐러드를 먹고 있습니다.
하루 한끼 정도는 샐러드 가볍게 챙겨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게 챙기려 노력중이에요.

요즘 샐러드한끼, 다이어트 겸 식사로 챙기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다이어트도 좋지만,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 골고루 먹는 게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간편하게 시판 닭가슴살 이용했고,
건강에 좋다는 아보카도와 구운방울토마토, 견과류,
탄수화물 빠질 수 없으니 맛있는 치아바타까지 챙겨보았습니다.





건강한 샐러드한끼, 칼로리는 낮추고,
푸짐하고 건강하게 닭가슴살샐러드 챙겨보세요.


닭가슴살샐러드 레시피


재료: 쌈채소, 닭가슴살,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견과류, 빵,
오리엔탈드레싱, 발사믹글레이즈,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1. 쌈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손으로 뜯은 후 샐러드스피너를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다.
2. 아보카도와 견과류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3. 올리브유를 넣어 방울토마토의 겉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구운다.
4. 닭가슴살을 팬에 넣어 살짝만 익힌다.
5. 접시에 샐러드와 닭가슴살, 아보카도, 방울토마토, 빵을 담는다.
6. 샐러드 위에 견과류, 오리엔탈드레싱, 발사믹글레이즈, 파리미지아노 레지아노를 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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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를 많이 먹기 위해 쌈채소를 자주 사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사는 게 편해서 당일 수확한 걸로 주문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꼭 위의 나온 대로가 아니라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세요.
메인으로 닭가슴살과 쌈채소,
저는 집에 있던 아보카도랑 방울토마토와 견과류,
샐러드 드레싱과 치즈 준비했습니다.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썰어서 준비합니다.
요즘 아보카도 먹는 재미에 쏘옥 빠졌어요.
간장만 뿌려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옆지기 저혈압에 좋다고 하니 자주 챙기고 있습니다.





쌈채소는 깨끗하게 씻은 후
샐러드스피너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샐러드 자주 드신다면 샐러드스피너 구입 강추합니다.





열을 가하면 더 영양이 좋아지는 방울토마토,
올리브유 두르고 겉껍질이 터질 정도로 익혀주세요.





시판 닭가슴살, 전 이번에 수비드 데리야끼 구입했는데,
워터베이스 수비드라 훨씬 부드럽더라고요.
데리야끼 소스가 있어서 간이 되어 있으니 그냥 먹어도 되겠습니다.
전 살짝 끓을 정도로만 열을 가해 데워줬어요.





완성된 샐러드한끼~ 집에 있는 드레싱 소스 총출동이네요.





집 근처 새로 생긴 빵집,
치아바타가 부드럽고 맛있어서 함께 준비했어요.
샐러드한끼라기에는 참 푸짐합니다.





입 안에서 상큼하게 터지는 방울토마토 맛있어요.





이렇게 먹고 나면 푸짐하고 맛있어요.
낮에는 제법 더워서 옷이 많이 얇아지더라고요.
하루한끼 샐러드로 다이어트 성공해야겠어요.

오후에 비가 오려는지 날이 흐리네요.
월요일이라 이것저것 챙겨야 할 게 많습니다.
이웃님들도 편안한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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