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방꿀팁 & 생활정보

부추보관법 냉장냉동으로 부추 한 단 알뜰하게~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는 법, 부추보관법 알려드려요. 부추를 사게 되면 요리하고 꼭 남게 되는데요. 남은 게 시들해지면서 물러지니 버리기 십상입니다. 오늘은 제가 부추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알려드린 대로 보관하면 부추 알뜰하게 다 드실 수 있답니다. 참, 부추를 바짝 말려 가루로 사용하기도 해요. 맛과 향이 진해져서 말리는 방법도 괜찮은데, 정리되는 대로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오늘은 부추를 냉장보관하는법과 냉동보관하는법 알려드려요. 윗쪽은 냉장보관이고, 아랫쪽 통에 담은건 냉동보관이에요. 부추를 사서 초반에 이리 보관하면 알뜰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추보관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맘에 드셨다면 채널을 구독해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
오늘 하루도 따뜻한 식사 하셔요 :D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동네에서 부추를 세일해서 사왔어요. 약간 시든 부분은 있으나 물에 담가두면 다시 생생해지거든요.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먼저 부추의 심하게 시든 부분이나 무른 부분을 골라내세요. 반은 냉장실에 반은 냉동실에 넣어둘 거에요. 냉장실에 넣어 둔 것부터 드시고, 냉동실도 1~2개월 안에 드시는 게 좋습니다.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마른 행주를 펴고 부추를 올리고 편 후 돌돌 말아주세요. 그리고 비닐에 담아 냉장실 문에 세워둡니다. 부추는 물에 닿으면 금방 물러지니 씻지 않은 부추를 이용하세요.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위 사진처럼 썰어서 각종 볶음이나 부침개, 찌개나 국, 라면에 넣어도 좋아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요리에 넣기만 하면 되니 간편합니다. 부추가 체질에 맞으면 이리 보관해서 다양한 음식에 넣어 드세요.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냉동실 들어갈 부추는 모두 깨끗하게 씻은 부추에요. 요리에 바로 넣을 거라서 씻어서 준비합니다.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요렇게 송송 썬 건 죽이나 달걀찜, 만두소에도 넣어요. 전 주로 달걀찜에 자주 넣고 있습니다.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요렇게 통에 담아 냉동 보관해서 요리할 때 간편하게 이용해 보세요. 이대로 얼리면 서로 잘 떼어질 것 같지 않지만,
잘 떼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추보관법_주방꿀팁

오늘은 부추보관법 알려드렸어요. 윗쪽 비닐에 담은 부추는 냉장실 문에 뿌리 쪽이 아래로 향하게 세워 보관하시고, 최대 일주일 내에 드시면 됩니다. 아랫쪽 통에 담긴 부추는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다양한 요리에 바로 넣어 1~2개월 안에 이용하세요. 동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더 쉽게 다가오니 참고해 보세요. 오늘 소개한 부추냉장보관, 부추냉동보관 방법이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비가 주적주적 내리는 월요일입니다. 편안한 한 주 되시고, 따뜻한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