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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밥·죽·스프

고구마치즈스프 만들기 쉬워 아침식사로 좋아요~

고구마치즈스프 만들기 쉬워 아침식사로 좋아요~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맛난 제철 고구마로 고구마치즈스프 만들어봤어요.

고구마스프에 치즈를 넣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구마치즈스프에 들어가는 재료도 심플하고, 만들기도 쉽고, 부드럽고 맛도 있고,
바쁜 아침에 간단히 챙기기에 좋아요.

오늘도 유튜브동영상 마련되어 있으니 챙겨 봐주시고요.
자아~ 시작해 봅니다.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고구마치즈스프 비주얼이 멋지쥬~

스프 만들기가 넘 쉬워서 토핑을 달리 넣어봤는데,

먹는 재미가 있어서 좋더라고요.



고구마치즈스프 레시피


재료: 고구마 300g, 두유 2팩(380ml), 피자치즈 30g, 소금, 올리브유

1. 고구마를 씻어서 적당히 잘라 전자레인지에서 4분이상 돌려 익힌다.

(젓가락으로 찔러 봤을 때 쑤욱 들어가면 익은 것)

2. 고구마의 껍질을 벗기고 두유를 넣어 블렌더로 간다.

(블렌더가 없을 때에는 고구마를 포크로 으깬 후 두유를 넣는다)

(포크로 으깰 때에는 따뜻한 상태에서 으깨야 잘 으깨진다)

3. 약불에서 천천히 데우는데, 따뜻해지면 소금과 피자치즈를 넣어 익힌다.

4. 그릇에 담고 토핑을 얹은 후 올리브유를 뿌려 완성한다.





고구마치즈스프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채널을 구독해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
고맙습니다 ;D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오늘 고구마치즈스프에 들어갈 재료는 참 심플하죠.

고구마와 두유, 치즈 준비~ 두유 대신 우유 쓰셔도 됩니다.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고구마를 잘라서 전자레인지에서 4분이상 돌려 익혀주세요.

젓가락을 찔러봤을 때 쑤욱 들어가면 익은 거에요.

그리고, 껍질을 모두 벗겨줍니다.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고구마에 두유를 모두 넣고 약불에서 끓여주세요.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먼저 블렌더로 곱게 갈아줍니다.

블렌더가 없다면 따뜻한 상태의 고구마를 포크로 으깨주세요.

그리고 두유를 넣어 끓여주시면 됩니다.

으깨어 만들면 곱게 가는 것보다 몽글몽글 고구마가 씹히는 맛도 즐거워요.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약불에서 데워주는데, 따뜻해지면 소금과 피자치즈를 넣어 주면 완성입니다.

고구마스프 만들기 쉽죠~ 완전 간단해요.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만들기 간단하니 위에 토핑에 신경을 써봤어요.
종류대로 토핑을 얹은 후 마무리로 꼭 올리브유를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를 넣으면 풍미가 살아나고, 식감도 훨씬 부드러워집니다.


토핑은 왼쪽부터 핫브래드크램블이라고 매운 빵가루라고 보시면 되고요.

가운데 구운 베이컨을 잘라 올려주었어요.

마지막으로 다진견과류와 브로콜리를 올려주었습니다.

토핑 귀엽죠~ ;D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전 매콤버전 고구마치즈스프 ~
자칫 밋밋하기 쉬운 고구마스프의 맛이 매콤하니 매력있어요.




고구마치즈스프_아침식사대용


오늘은 고구마치즈스프 만들기 소개해 봤습니다.

만들기 쉬워서 바쁜 아침 아침식사로 챙기기에도 좋은데요.

위에 올리는 토핑만 신경쓰면 근사하답니다.

부드럽고 소화도 잘 되니 아침식사는 물론 식전음식으로 준비하셔도 좋아요.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었습니다.

날이 많이 차가워져서 감기 환자 많더라고요.

저도 목아프고 기침 나오고 초기감기 증세가 있어서 조심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가 김장이 큰일입니다. ㅜ

김장까지 조심 또 조심해야겠습니다.

이웃님들도 건강관리 잘 하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