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떡볶이 만드는법 한살림 떡볶이양념으로 요알못도 성공~

날 더워지니 간편식이 필요해요. 며칠 전 한살림 반계탕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 생협에서도 간편식이 많이 나오는데, 품질이 좋아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알못도 성공할 수 있는 떡볶이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자아~ 오늘의 중요한 건 가운데 떡볶이양념이에요. 이 양념 하나만 있으면 요알못이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오늘 준비할 재료는 떡볶이떡과 어묵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자아~ 팬에 떡볶이떡을 담고 양념을 모두 넣어주세요. 여기서 팁 하나 알려드리면요. 떡볶이떡은 미리 불려주는 게 훨씬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적어도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불려주면 떡에 양념에 베어서 훨씬 맛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불린 떡이 소화도 더 잘 된다는 사실~ 우리 떡은 불리는 걸로 해요.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한살림 떡볶이떡은 500g이었는데, 반만 사용했어요. 떡볶이 양념을 모두 넣고 물을 360ml 부어주세요. 계량컵이 없으시다면 종이컵 하나가 200ml 정도로 보시면 되니 종이컵 한 컵 그리고 2/3컵 정도를 더 부어주세요. 물론 물 보다 육수가 더 맛있고요.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이제 부재료를 넣어 주시는데, 전 대파와 양파, 어묵을 넣어 주었어요. 요알못이라면 이런 부재료는 엄마 찬스를 쓰면 좋고, 자취요리 시라면 파를 사서 양이 많아도 한꺼번에 모두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냉동 보관하세요. 라면에도 넣어먹고, 볶음 요리할 때도 좋고, 요긴하게 쓸 수 있어요. 양파도 마찬가지 한 망 사면 양이 많잖아요. 그래도 다 씻어서 적당히 잘라서 냉동해 버리세요. 버리면 아깝잖아요. 양파도 냉동상태에서 바로 찌개나 볶음밥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해당하는 요리에 맞게 다양하게 썰어 보관하면 훨씬 좋겠죠. 이런 것도 정리해서 영상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떡볶이에 제가 좋아하는 김말이 들어가야 해서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간 구웠어요. 요즘 김말이나 튀김 종류가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기 좋게 나온 제품들이 많아요. 물론 오늘 소개해드리는 한살림에서도 판매하고 있고요. 180도에서 10분 정도만 돌리면 튀김은 정말 맛있게 나오니 이런 거 좋아하시면 구매해 두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막 끓어 오르죠. 떡에 간이 들 시간이 필요하니 중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천천히 끓여주세요. 10분이 지나면 어묵도 퉁퉁 불어 있고, 대파의 색도 변하고, 떡도 보들보들 해졌을 거예요. 저 떡볶이 국물도 걸쭉하니 맛있어졌습니다.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그릇에 담고 김말이를 올려주었어요. 전 찍먹을 좋아하니 김말이는 찍어 먹는걸로~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한살림 떡볶이 양념으로 떡볶이 만드는 법 정말 쉽죠. 정말 간단하고 생협 제품이라 첨가물도 없이 건강해요. 적당히 매콤해서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아요.

한살림 간편식 떡볶이

김말이도 바삭바삭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한살림 떡볶이 양념 맛있더라고요. 남은 국물에 밥 볶아 드셔도 좋고, 라면 삶아서 라볶이로 다시 태어나도 좋을 것 같아요. 자아 최종 정리해 볼까요.
떡볶이 만드는법 요알못 버전

재료: 한살림 떡볶이 양념 1봉, 떡볶이 떡 250g, 부재료(어묵, 대파, 양파), 김말이

1. 떡볶이 떡을 미지근한 물에 30분간 불린다.

2. 냄비에 떡과 떡볶이 양념, 물 360ml, 부재료(어묵, 대파, 양파)를 넣어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 10분간 더 끓인다.

3. 김말이는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 10분간 굽니다.

4. 그릇에 완성된 떡볶이와 김말이를 담아낸다.

 

떡볶이 양념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떡볶이 어떠신가요. 요즘은 다양한 제품들이 많으니 요알못도 살기 좋은 세상이에요. 간편식도 되도록이면 첨가물 적은 생협 제품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도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