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먹는 샘표 토장시리즈 시식기 맥적구이와 나물무침

믿고 먹는 샘표 토장시리즈 시식기 맥적구이와 나물무침

신혼 무렵 일식 먹을 때마다 나오는 미소된장국이 너무 맛있는 거예요. 그 맛 비슷한 게 뭐가 있을까 했을 때 찾은 게 바로 샘표 된장이었어요. 비닐에 든 된장인데, 입자가 고운 된장이라 맛도 부드럽고 팽이버섯 하나만 넣어 끓여도 정말 맛있어서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그 이후론 한동안 구수하게 맛있는 백일된장 잘 먹었는데, 된장 덩어리가 남지 않고 잘 풀려서 좋더라고요. 오늘은 얼마 전 인스타로 신청한 샘표쌈토장체험단에 선정되어 받은 샘표 토장시리즈 시식기 적어봅니다.

샘표 쌈토장 쌈장

샘표의 토장 맛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아직 먹어보진 못했어요. 이번에 토장시리즈 3가지를 받았는데, 셋다 맛있어서 요즘 된장 먹는 재미에 쏙 빠졌답니다.



샘표 쌈토장 쌈장

여름이면 쌈을 자주 먹게 되는데, 쌈장 만드는 것도 귀찮거든요. 샘표 쌈토장은 잘 숙성된 토장에 들깨가루에 마늘,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별도의 양념이 안 들어가도 맛있다고 하는데, 적당한 단맛에 매콤한 맛까지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원재료를 확인해 보니 매번 먹던 생협의 쌈장에도 단맛은 설탕이나 올리고당이 들어가는데, 이 제품은 발효한 쌀에서 나오는 단맛인 쌀발효액S(쌀가루, 주정, 천일염)가 들어간다고 해요. 기술력이 좋은 만큼 맛도 좋으나, 쌀과 대두가 외국산인 게 좀 걸리긴 합니다.

샘표 쌈토장 쌈장

쌈토장 온 날 바로 상추에 밥과 족발 올려 먹었어요. 식은 족발이었음에도 씹을수록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샘표 쌈토장 쌈장 곰취나물무침

그럼 만들기 어려운 나물반찬에 다른 재료 다 필요없이 쌈토장만으로도 맛있을까 싶어 도전~ 곰취의 굵은 줄기를 떼어내고 끓는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샘표 쌈토장 쌈장 곰취나물무침

나물 무칠 때 다진 마늘과 파, 참깨나 들깨가루, 참기름이나 들기름, 매실청 등 다양한 양념이 필요해요.

샘표 쌈토장 쌈장 곰취나물무침

이번 곰취나물무침으로 오로지 쌈토장만 넣어 무쳐 봤습니다. 조물조물~

샘표 쌈토장 쌈장 곰취나물무침

이미 마늘과 들깨가루, 청양고추가 들어 있어선지 다른 재료 하나 없이도 나물무침이 맛있네요. 대박~ 이젠 쌈토장 하나만 있으면 '나물무침 저 못해요'라곤 못하겠어요. 괜찮네요. ^^

샘표 쌈토장 쌈장 맥적구이

나물이 맛있다면 고기도 맛있지 않을까 궁금하잖아요. 가장 쉽게 맥적구이 가봅니다. 아무래도 고기니깐 다진마늘과 매실청 정도만 넣어줬어요. 더 맛있어지라고요. 하하하 고기는 목살 부위예요.

샘표 쌈토장 쌈장 맥적구이

조물조물 무쳐서 냉장고에 넣어 20~30분 그대로 두세요.

샘표 쌈토장 쌈장 맥적구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뒤로 바짝 구워줍니다. 맛있겠죠.

샘표 쌈토장 쌈장 맥적구이

오~ 이것도 대박~ 쌈토장 하나로 나물반찬도 고기반찬도 다 가능해요. 고기가 잡내 없이 야들야들~ 양념이 잘 베어 정말 맛있어요. 대박~ 엄지척입니다.

샘표 토장찌개양념 된장찌개

토장찌개도 끓여 보려고요. 된장찌개는 맛있는 육수와 맛있는 된장이 필수죠. 토장찌개는 그대로 바로 끓여도 맛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앞에 쌈토장이 너무 맛있으니 이것도 기대 뿜뿜이에요. 하하하

샘표 토장찌개양념 된장찌개

집에 끓여놓은 육수에 토장찌개 수북하게 한 수저만 넣어 끓여줍니다. 시판 된장은 처음부터 넣고 끓이면 먹을 때 텁텁한 맛이 나는데, 토장이 베이스이니 기대를 해봅니다.

샘표 토장찌개양념 된장찌개

된장찌개 끓일 때 두부를 처음부터 넣고 끓이시나요? 아님 마지막에 넣으시나요? 전 첨부터 넣어 두부에서 간이 배는 걸 좋아하는데, 나중에 넣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팽이버섯과 대파만 빼고 모든 재료를 다 넣어 끓이다가 마지막에 버섯과 대파를 넣어 마무리 간을 보세요.

샘표 토장찌개양념 된장찌개

보글보글 맛있는 된장찌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빛깔이 진하지 않아 보기에도 좋고, 끓이는 동안 맛있는 냄새가 나서 좋더라고요.

샘표 토장찌개양념 된장찌개

먹으면서 식지 말라고 뚝배기에 담아내었어요. 구수하면서도 감칠맛이 도는 게 육수가 없어도 맛있겠다 싶어요. 뒷맛도 깔끔하고 계속 국물을 떠먹게 되더라고요.



샘표 토장 아삭고추된장무침

마지막 샘표 토장, 간장을 빼지 않은 옛날식 된장이라는데, 그 맛이 제일 기대가 됩니다. 토장의 맛을 그대로 느껴보려고 아삭이고추 준비했어요. 여름반찬으로 요즘 많이 나오는 아삭이고추 된장에 무쳐봤습니다. 먼저 아삭이고추를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샘표 토장 아삭고추된장무침

양념은 심플해요. 토장 한 스픈, 청양연두 반스픈 안 되게, 식초와 꿀은 한 수저만 넣으면 됩니다. 여기서 뽀인트는 청양연두인데요. 아삭이고추가 맵지 않잖아요. 여기에 청양연두 조금만 넣으면 맛이 확~ 살아납니다. 청양연두 잊지 마세요. 

샘표 토장 아삭고추된장무침

양념을 모두 넣어 미리 섞어주세요. 고추 위에 양념을 넣으면 골고루 맛이 들어가지 않거든요. 수저로 섞어주기만 하면 쉽게 완성입니다.

샘표 토장 아삭고추된장무침

아삭이고추 된장무침 여름에 먹기 좋은 쉽고 간단한 여름반찬이에요. 된장만 맛있으면 딱인데, 샘표 토장 맛있네요. 묵직하고 깊은 맛이 쌈토장 보다 있어서 나물은 토장으로 무쳐야겠어요. 된장도 맛있지만, 청양연두가 맛을 확 살리니 꼭 넣어보세요.
오늘은 샘표에서 나온 토장시리즈 쌈토장과 토장찌개양념 토장 세 가지로 만든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봤어요. 전 늘 생협에서 나온 된장, 고추장을 이용하는데, 꼭 이것저것 첨가해서 너무 짜지 않게 꿀이나 매실청을 넣어 약간 달콤하게 등 추가하거든요. 샘표 제품은 제품 자체 맛이 뛰어나서 다른 걸 첨가 안 해도 되니 편해요. 첨가물도 거의 없고, 단맛이 있어서 아이들도 잘 먹으니 좋습니다. 당분간 토장으로 여름 나물을 좀 무쳐봐야겠습니다.

샘표로부터 제품을 무상으로 지급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