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기 고장 / 내솥구입(반죽날개) / 홈메이드 피자

제빵기 고장 / 내솥구입(반죽날개) / 홈메이드 피자


제빵기 고장 / 내솥구입(반죽날개) / 홈메이드 피자


결혼하고 가장 신기한 것은 

제가 빵을 만든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웃기죠.

아직도 빵과 스파게티 이런 거 만들면 기분이 좋아요.

어릴 때 먹고 싶어도 상상도 못 했던 걸 이제는 제가 직접 만드니깐요.

뿌듯한 거죠. 오늘은 자뻑입니다.


5년쓴제빵기

아직도 잘 쓰고 있는 5년 된 제빵기입니다.

처음 제빵 시작할 때 손반죽하다가 

아랫집에서 항의가 들어와 그날 바로 제빵기 샀답니다.

빵 만들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은 제빵기라고 생각해요.

반죽하는데 힘들거든요.

손반죽으로 늘 같은 퀄리티를 유지하기도 어렵고요.

처음 제빵 시도할 때 반죽과 발효가 어려우니 

제빵기가 있으면 반죽 부분에서 큰 힘을 얻고 가게 돼요.

남은 에너지로 재미있게 도전해 보세요.


5년쓴제빵기

안에 사각통 내솥 보이시죠.

이것만 이제껏 2번 바꿨는데, 이번에 또 바꾸게 되었네요.

제가 쓰고 있는 제빵기의 가격은 10만 원 정도 되는 저렴한 제품이랍니다.


한 번은 제빵기 밑에서 심한 소음이 들려 벨트를 교체하는 A/S를 받은 후 

내솥 교체만 이번까지 3번이네요.

확실히 벨트부분을 A/S 한 후 제빵기의 힘이 많이 떨어졌더라고요.


제빵기내솥고장

제빵기로 반죽하다가 어느 순간 속도가 느리고 헛도는 느낌이 들었어요.

가운데 나사같이 생긴 저 부분이 떨어져 나가서 헛도는 거더라고요.


제빵기내솥고장

안쪽 반죽 날개 꽂는 부위가 떨어져 나가니 더는 반죽 기능을 사용할 수 없어요.


제빵기내솥고장

보세요. 쑥 빠지죠. 원래 안 빠지는 거랍니다.

내솥 주문전화 넣어야죠.


제빵기내솥따로구매입

내솥가격이 7,000원에서 13,000으로 두 배나 올랐네요.

반죽 날개는 5,000원 주고 따로 사라고 하네요.

반죽 날개는 가지고 있는 게 있으니 패스~


제빵기내솥_반죽날개

고장 난 내솥 2개 

제가 쓰는 이 제품 이미 단종된 제품이고, 이런 상표조차 사라졌네요.

새로운 이름으로 상표를 바꾸고 아직도 팔고는 있어요.


제빵기내솥_반죽날개

제빵기 일주일에 평균 2회 정도는 돌렸으니 지난 5년간 잘 사용했고,

이제 내솥도 바꿨으니 고장 날 때까지는 계속 쓰겠네요.


백만 원하는 제빵기가 탐나기도 하지만,

지금 쓰는 제빵기 고장 날 때까지 쓰자고 참고 있네요.

제빵기로 빵은 물론이고, 인절미도 만들어 먹고 주로 반죽 코스만 애용하네요.

제빵기로 식빵을 바로 굽는 것과 잼을 만드는 것도 만들어 보았는데,

열 때문에 플라스틱 냄새가 정말 장난 아니더군요.

그래서 다신 안 하게 되네요.

제빵기는 그냥 반죽 코스로만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네요.


제빵기로 인절미 만들기

링크 ↓

인절미 만드는 법(잣인절미,콩고물)

홈메이드콤비네이션피자

콤비네이션(?) 피자

집에 있는 모든 채소와 재료들을 쏟아부어서 만들면 돼요.


홈메이드단호박피자

단호박피자

단호박 + 애호박 + 양배추 웃기죠.

그냥 자투리 채소들 몽땅 넣었습니다.


홈메이드포테이토피자

옆지기님이 가장 좋아하는 포테이토피자


빵을 좋아하는 옆지기님 덕에 많이 이런저런 빵과 쿠키들을 많이 만들게 되었지만,

주로 한 끼 식사로 피자를 제일 많이 만들어 먹은 것 같아요.

피자는 어제도 해 먹었고, 오늘도 간식으로 스콘을 만들어 달라네요.

저 스콘 만들러 가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