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함의 극치 맛있는 코코아 만들기



 고소함의 극치 맛있는 코코아 만들기!


4월의라라, 두유, 두유추천, 검은콩두유추천, 달지않은두유, 코코아만들기, 맛있는코코아




글쎄~ 창밖에 함박눈이 펑펑 오네요. 

와~ 제가 눈을 좋아하는데, 

바람도 제법 불고 날이 추워서 나가진 못하고 창밖만 보고 있어요.


오늘은 최근 약콩두유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두유이야기를 해보려해요.

사실 제가 거짓말은 잘 못해서, 

작년 *렉스스테이크 체험에 대한 혹평으로 여전히 많은 댓글이 달리고 있는 실정이에요.

ㅠㅠ

오늘 약콩두유는 아마 칭찬 일색일겁니다. 맘에 쏙~ 들었거든요.

두유에 대해 참 할 말이 많아요.

옆지기가 위가 약해서 밖에서 음료를 사먹게 될 경우 항상 두유를 먹어요.

왜? 두유는 따뜻한걸 팔잖아요. 찬 거 먹음 속이 불편하고...

그래서 시판두유도 자주 먹게되고, 생협두유도 먹어보고, 직접 만든 홈메이드표 두유도 한동안 먹었더랬죠.

시판두유는 너무 달고, 홈메이드 두유는 먹고나면 배에 가스가 많이 차요.

생협두유는 양도 적은데, 갈수록 맛도 옅어지고...

개인적인 입맛에는 이번 약콩두유가 휠씬 고소하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강력추천해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출출한 오후 4시경~ 간식으로 제철과일과 견과류, 두유 한잔, 코코아 한잔이면 최고죠.

^^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이 포장보고 한참 웃었네요.

옆지기가 이렇게 집요하게 포장을 하거든요.

이거 포장하신 분 성격 알겠어요. ㅋ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택배박스포장과는 다른 비주얼의 두유박스~

색상과 폰트가 고급스러워보여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총 24개가 들어 있더군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어디서 본듯한 마크~ 서울대마크~ 서울대와 공동개발한 국산약콩두유랍니다..

전두유액 70%(대두고형분 7%이상), 약콩(쥐눈이콩)분말 3%

음~ 약콩이 들어가서 약콩두유구나 했죠.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꼼꼼히 읽어보니 제법 정성들인 두유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하나하나 따져보세요! 

하나, 약콩이 한방에서 약으로 쓰였다네요.

둘, 서울대특허기술인 유근피 추출액을 넣은거군요. 

셋, 콩을 통채로 갈아 넣었고,

넷, 해초류에서 부족한 칼슘을 더했다네요.

다섯, 설탕 등 단맛성분이 없고,

여섯, 식품첨가물 합성착향료, 안정제, 유화제를 전혀 넣지 않았다고 합니다.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흔들어 드셔야해요. 바닥에 미세한 가루(약콩가루)가 남더라고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이렇게 아무것도 넣지 않고 한잔 마셔 보았어요.

하나도 달지 않다고 투덜대는 옆지기~

하지만 곧 정말 고소하다고 맛있다고 활짝 웃습니다.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건강한 간식으로 제철과일과 견과류가 최고니 두유 한잔과 더불어 같이 먹어줘야죠.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집에 맛있는 코코아가루가 있어서 코코아 타먹기로 했어요.

예전에 네*레 핫초코, 코코아 만들어 봤는데, 완전 설탕을 들어붓는 설탕 맛이더군요.

이젠 코코아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요.

맛있는 코코아 만들기

코코아가루를 티스픈으로 수북하게 하나 가득 넣고,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꿀도 2티스픈 정도 넣고 이제 잘 저어주면 됩니다.

아차, 중요한 것 한가지, 두유를 데워주셔야 잘 녹아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코코아만들기

이렇게 두유에 코코아가루를 넣어 따끈하게 코코아를 타서 먹어줍니다.

와~ 코코아 맛이 하나도 안나요. ㅋ

두유의 고소함이 강해서 코코아맛 대신 두유의 고소함만이 입안에 남네요.

그래도 꿀이 들어가선지 달달하게 더 맛있어지긴 했어요.


약콩두유_두유추천_두유넣은크림스파게티

약콩두유 넣고 만든 크림스파게티 완전 맛있어요.

이제껏 크림스파게티에 넣은 우유, 육수랑 비교가 안되게 맛있더라고요.

약콩두유 넣은 크림스파게티도 조만간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번 두유는 역대 제가 먹어본 두유중에 최고였어요.

요즘 여기저기 좋은 두유가 많이 나오던데, 좋은 두유 똑띠히(?) 골라서 간식으로 완전 추천이요.

저도 아마 이 두유로 갈아탈듯~


눈이 이제 그쳤는데, 날이 좀 춥네요.

환기하다 얼어죽는줄 알았어요. 으흐흐흐흐

즐거운 한주 되셔요.

^^




http://www.soymilkplus.com/


본 포스팅은 약콩두유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무상으로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8)

  • 2015.02.09 19:40 신고

    폰트만 봐도 콩콩하는 두유군요! ㅋㅋ
    우유는 소화 안되는 분들이 많아서 두유라떼나 두유핫초코 많이들 드시던데
    이렇게 두유에 코코아가루 타면 정말 딱이네요! :D

    • 2015.02.09 20:43 신고

      오~ 오랜만에 반가워요.
      폰트만으로 두유라고 짐작하시는 님이 센스쟁이~
      맞아요. 요즘 두유넣은 커피 많이 드시더라고요.
      저도 놀러갈게요. ^^

  • 2015.02.10 00:36 신고

    그래요? 당도는 어때요?

    • 2015.02.10 08:12 신고

      설탕 등 단건 일절 안 넣었더라고요.
      그래서 완전 맹맛인데, 넘 고소하고 맛있어요.

  • 2015.02.10 08:27 신고

    저도 한번 먹어봐야되겠어요
    아침에 먹고 출근을 ㅠㅠ

    • 2015.02.10 12:12 신고

      아침에 밥을 드시고 출근~ 두유는 간식으로...
      드림사랑님 건강 챙기세요.^^;;

  • 2015.02.11 01:03 신고


    설탕이 안 들어가서 그런가.. 여러가지 요리로 응용하니 아주 괜찮네요^^

    • 2015.02.11 08:27 신고

      와~ 영심이님 방가~
      설탕이 안들어갔는데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말씀처럼 다양하게 응용할 요리가 많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