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팔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와 건강차만들기

테팔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와 건강차만들기

매일 잠들기전에 각자 체질에 맞는 건강차를 끓이는 걸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주로 슬로우쿠커를 이용했는데, 이게 참 귀찮기도 했는데, 테팔차탕기로 하니 양도 적당하고 혼자 알아서 스마트하게 처리해주니 편리하네요. 몸체가 이중으로 되어 있어 오래 달여도 뜨겁지도 않고 안전해서 맘에 들었습니다. 오늘은 테팔차탕기 사용기 올려볼 테니 구경해 보세요.

테팔 차탕기 사용기

지난 여름에 테팔에서 '베스티'라고 차탕기가 새로 나왔어요. 요거 좋다는 이야기는 들었던터라 궁금했었거든요. 이번에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기뻤답니다. 정확한 모델명은 테팔 차탕기 베스티 BJ850BKR 입니다.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8가지 자동 프로그램과 고급 스텐 거름망, 중탕 유리용기와 계란 삶기틀 액세서리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테팔 차탕기 사용기

스텐으로 된 차 거름망이 있는데, 재질이 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인 SUS304이고, 미세망이라 가루티 우리기에도 좋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맘에 들었습니다.

테팔 차탕기 사용기

중탕 유리용기에는 실리콘으로 연결부분이 마무리되어 안전했고, 계란삶기틀도 들어 있어서 아침에 간단하게 챙길때 유용할 것 같아 보였습니다.

 

 

테팔 차탕기 연근우엉차

레시피북이 들어 있어서 들여다 보니 연근우엉차가 있더라고요. 차 좋아하는 저는 바로 집에 있던 연근우엉차 꺼내왔어요. 프로그램이 다 되어 있으니 터치만 하면 오케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

테팔 차탕기 연근우엉차

물 1리터와 차 거름망에 연근과 우엉을 넣고 프로그램설정버튼에서 P4 우림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최적의 차 우림 온도라는 90도로 5분간 우린 후, 마시기 좋은 따뜻한 온도 60도를 4시간 동안 유지한다고 해요.

테팔 차탕기 연근우엉차

보통 끓여서 바로 보온병에 넣어두는데, 4시간이나 그대로 유지되면서 계속 우러나서 그런지 맛이 훨씬 진하고 맛있습니다.

테팔 차탕기 연근우엉차

늦은 오후 따뜻하게 우린 차와 간식으로 얼마전 만들어둔 고구마말랭이 함께 하니 참 좋은데요. 따뜻한 차에서 나오는 향도 좋고, 온기도 좋고, 겨울에 딱~ 요즘 딱~ 좋은 것 같아요. ^^

테팔차탕기 연근우엉차 건강차만들기

테팔 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

전 간식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주로 삼시세끼 밥만 먹으면 끝~ 인데, 옆지기는 군것질을 좋아해요. 옆지기는 소화기관이 좋지 못하다보니 한번에 먹는 밥의 양도 많지 않아 간식은 필수인데, 간식에는 달달한 게 거의 필수로 들어가잖아요. 대추야자의 고급스러운 단맛을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페이스트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대추야자 남은 거 다 재어보니 400g 조금 넘더라고요. 거기에 수분이 필요해서 물 넣어도 되지만, 집에 있던 배즙을 넣기로 했습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

대추야자를 물에 씻어 씨를 모두 빼줍니다. 중탕유리용기에 넣으려니 양이 많아서 그냥 통으로 담아주었습니다. 뚜껑까지 완전 분리되는 구조라 내용물 넣기에도 편하고 사용후 세척하기에도 편해서 좋습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

저는 중탕기능으로 설정한 후 부드럽게 풀어주었습니다. 좀 더 부드러운 텍스쳐를 원하신다면 수분을 더 추가하고 곱게 갈아주셔도 좋아요. 전 이대로 1시간 두었다가 바로 유리병에 담았습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

대추야자페이스트 완성~ 대추야자랑 배즙 말고는 들어간 게 없어요. 달고 맛있는데, 대추야자의 고급스러운 단맛이라 요거요거 완전 좋더라고요.

테팔 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

시식은 요즘 홀릭 중인 그릭요거트에 하루견과 넣고 대추야자페이스트를 넣어 먹어봤어요. 역시나 정말 맛있어요. 보통 잼을 넣는데, 오늘처럼 건강하게 만든 페이스트가 들어가니 건강간식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이틀에 한 번은 끓이는 대추생강차, 이건 옆지기가 물 대신 마시는 차입니다. 생강과 대추, 말린 연근, 황기밀구와 감초밀구 준비했습니다. 밀구라는건 꿀에 약재를 덕어 약재의 효능을 올린 건 말해요. 제 블로그 포스팅 중에 황기밀구와 감초밀구 만든 과정도 있으니 궁금하시면 찾아보시고요. ^^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테팔 차탕기 최대용량이 1.5리터, 물 1.5리터와 재료를 모두 넣어줍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달임코스를 선택한 후 6시간 동안 푹 달여볼 거에요. 맛이 훨씬 진 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테팔 차탕기의 장점 중 하나가 몸체 유리가 이중이라 뜨겁지 않다는 거에요. 몇 시간 동안 가열하는 거라 자칫 만지게 되어 화상을 입기도 하거든요. 기존에는 슬로우쿠커 이용했는데, 이게 정말 뜨거워서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뜨겁지 않으니 안전해서 좋습니다. 단, 좀 무거운데 함께 좋을 순 없을까 싶어요. ^^;;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어느새 해가지고 저녁도 먹었고, 와~ 아주 진하게 달여졌어요. 레시피북 보면 쌍화차에 총명탕, 다양한 건강차가 나오던데, 하나씩 만들어봐야겠습니다.

테팔 차탕기 대추생강차

바로 한 잔 따라 늘 마시는 옆지기에게 가져다 주었더니 이번에 맛이 깊고 진하다며 맛있다고 하네요. 역시 잘 달여진 것 같아 좋은 것 같아요. 내일은 제가 마시는 겨우살이차도 끓여야겠습니다.
오늘은 테팔 차탕기 소개해드렸어요. 차탕기 테팔꺼 괜찮다고 들었었는데, 실제 사용해 보니 장점이 많아 보입니다. 저 써보며 느낀바로는 첫째, 제품 자체가 튼튼하게 잘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어요. 둘째, 유리가 속이 보이는데, 이중구조라 뜨겁지 않습니다. 셋째, 거름망에 중탕기, 계란삶기틀 다양한 액세서리와 8가지 자동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희집처럼 차 자주 드시는 댁에 추천합니다. 요즘 전기포트는 필수가전이라 이참에 테팔제품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번 현대홈쇼핑 라이브로 1월 1일 오전 6시에 방송을 한다고 해요. 링크 남겨드리니 참고하셔요. >> 현대홈쇼핑 라이브 링크

 

테팔 차탕기 베스티

현대Hmall

www.hyundaihmall.com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