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3주까지 보관 가능한 쌈채소 보관법

최대 3주까지 보관 가능한 쌈채소 보관법

오늘은 최대 3주까지 가능한 쌈채소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얼마 전 한살림 유튜브에서 댓글 이벤트를 했어요. 운이 좋게 제가 당첨이 되었는데, 쌈채소가 어마어마하게 온 거예요. 이거 어찌하나... 최대 3주까지 보관 가능한 쌈채소 보관법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한살림 이벤트 당첨

젊은 분이 귀농해서 쌈채소 농장을 하시더라고요. 보내주신 쌈채소가 어찌나 싱싱하던지 매일 먹는 쌈채소 늘 한살림 꺼였는데, 실제 유튜브를 통해 농장도 보고, 생산자분도 보니 재밌기도 하고, 신기하고 하고, 마음이 더 가는 거 있죠. 앞으로 식량위기가 올 거라는데, 우리나라 식량 자급률이 세계 최저 수준이라 걱정입니다. 쌀과 달걀 정도만 빼고 거의 다 수입에 의존한다고 하니 말이죠. 앞으로 농부가 대접받는 사회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정부에서 부자감세만 하지 말고, 식량위기 대응도 좀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쌈채소 농약 검출률이 높아요

쌈채소 포기상추 로메인상추

쌈채소는 잔류농약 검출률이 높은 채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니 쌈채소는 최소한 무농약으로 사셔야 합니다. 깻잎이나 취나물 같은 여린잎 나물들도 마찬가지이니 참고하세요.

한살림 쌈채소 생산자님이 보내주신 건데,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살면서 이렇게 많은 쌈채소를 산 적이 없어요. 양이 많으니 기분은 좋은데, 이걸 어찌 보관하나 걱정이 앞서더라고요. 그래도 다행인 건 포기상추라서 오래 보관할 수 있겠습니다.

쌈채소 오래 보관하는 법

쌈채소 보관법 밀폐용기
쌈채소 보관법 밀폐용기

쌈채소 오래 보관하는 법은 우리 큰 김치통을 꺼냈어요. 수분에 취약하니 절대 씻지 말고 그대로 보관합니다.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쌈채소의 자란 환경 그대로 세워서 넣어주세요.

 

쌈채소 보관법 밀폐용기

다시 키친타월로 쌈채소를 덮어주고, 뚜껑을 덮어 보관합니다. 이대로 보관하면 3주는 가더라고요.

쌈채소 지퍼백 보관법

쌈채소 지퍼백 보관법
쌈채소 지퍼백 보관법

쌈채소 지퍼백 보관법도 마찬가지로 쌈채소를 키친타월로 포기쪽을 감싸 지퍼백에 넣어주세요. 위에 다시 키친타월을 덮고 지퍼백을 닫아줍니다. 지퍼백은 풀무원 물만두 사 먹고 계속 재활용 중입니다. 튼튼하니 좋더라고요.

쌈채소 비닐 보관법

쌈채소 비닐 보관법
쌈채소 비닐 보관법

로메인상추도 지퍼백과 마찬가지로 포기 쪽을 키친타월로 감싸고, 위에 다시 덮어 비닐봉지를 잘 묶어줍니다. 

 

쌈채소 보관법

쌈채소 보관할때 시든 겉잎은 떼어 내어 이거부터 먹으면 됩니다. 저도 한 잎 두 잎 떼어냈더니 양이 제법인데요.

쌈채소 보관법

쌈채소 보관법

이렇게 쌈채소를 밀폐용기와 지퍼백, 비닐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밀폐용기에 담은 건 3주 정도는 거뜬하게 보관 가능한데, 조심해야 할 건 냉장고의 성능이 좋아 얼 수 있다는 점, 저도 안쪽에 넣어놨더니 약간 얼었어요. 여름이라 좀 세게 돌리고 있어서 그런가 봐요. 비닐부터 꺼내 먹고, 그다음은 지퍼백, 밀폐용기 순으로 꺼내어 드시면 됩니다. 비닐과 지퍼백은 세워서 보관하세요. 쌈채소가 자란 환경 그대로를 유지해주세요.

오늘은 쌈채소 보관법 적어봤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대로 하면 3주는 거뜬하게 보관가능해요. 포기가 있는 게 아니라면 일주일 정도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오래 보관하고 싶으면 꼭 포기가 있는 걸로 사세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비가 엄청 오네요. 모두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