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가스 만들기, 오븐에 돈가스 굽기

돈가스 만들기, 오븐에 돈가스 굽기

돈가스 만들기, 오븐에 돈가스 굽기


제가 제일 싫어하는 요리방법 중 하나가 튀김이에요.

튀김은 정말 감을 익히기가 어려워서 포기~

튀김을 자주 먹는 일본이라면 자주 시도하면서 감을 잃지 않을텐데,

우리나라 같은 경우는 튀김이 많지 않고,

기름진 걸 좋아하지도 않다보니 시도자체를 안 하게 되죠.

그래서 전 주로 오븐에 굽는 방법을 쓰는데,

오늘 같은 경우도 오븐에 돈가스 굽기 해보려고요.

튀김류 오븐에 어떻게 굽는지 궁금하시면 저랑 함께 구경해 보세요.


이전에 만든 생선가스는 성공작이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놀러 오세요.

↓↓↓↓↓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으로 구워 담백한 생선가스 만들기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나름 유명한 돈가스맛집, 얇게 펴서 만든 옛날돈가스에요.

딱 두 덩어리인데, 이제 바로 구워 볼겁니다.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오븐팬에 종이호일 깔고 바닥에 기름을 대충 깔아주세요.

처음부터 수제로 돈가스를 만든다면

빵가루에 기름을 아예 처음부터 섞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오븐팬 하나만 사용할거라 잘라서 모두 올려주었어요.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그리고 돈가스 위에도 기름을 뿌려 줍니다.

전 스프레이형태의 오일이 있어서 편한데, 없으시면 대충 흩뿌리셔야 해요.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190도 20분 정도 계속 들여다 보면서 구워 주었습니다.

윗쪽 빵가루가 타깔봐 여차하면 호일을 씌워야 하나 고민하면서 말이죠.

고기두께가 두껍지 않아서 금방 구워 졌지만,

고기가 좀 두껍다면 호일을 씌워서 굽다가 나중에 벗겨 내는 게 좋을 것에요.

고기먼저 익고, 바삭함은 나중에~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대충 양상추샐러드와 함께 간단한 상을 차려봅니다.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돈가스소스도 시판소스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봤습니다.

비주얼은 제법 맛나보입니다.


돈가스만들기_오븐에돈가스

와~ 맛이... 맛이 없네요.

역시 튀김은 밖에서 사먹는걸로~ 워낙 돈가스자체가 맛이 없기도 하네요.

옛날돈가스를 사는 게 아니었어요.

이런 얇은 돈가스는 기름에 튀겨야 했는데...


닭가슴살이나 생선포 이런 것도 이런 형식 오븐으로 구워서

타르타르소스에 찍어 먹으면 참 맛있어요.

역시 첨부터 다 만들었어야 했는데...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날이 적당해서 참는다.

한 끼 해결했으면 되었다.


이전에 만든 생선가스는 성공작이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놀러 오세요.

↓↓↓↓↓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으로 구워 담백한 생선가스 만들기


벗꽃길

곧 벗꽃이 활짝 피어서 날리는 계절이 오겠죠.

오늘도 날씨 괜찮아 보이는데, 공기는 별로라~ 오후에는 어떨지...

햇살환한 주말이라 기분은 참 좋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