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만들기 현미채식김밥으로 건강하게~

김밥만들기 현미채식김밥으로 건강하게~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현미채식김밥 소개해 볼게요.
현미채식김밥에 들어간 재료가 풍성해서
채식이라지만 건강하고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다소 소화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는 현미이기에
(현미가 위가 약하신 분들은 소화시키기가 어렵습니다.
발아현미나 오분도미를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함께 먹기 좋은 연두부새우젓찌개도 준비했고요.
요즘 맛있는 토마토 듬뿍 넣어 만든 돌나물토마토샐러드도
함께하니 상큼하고 맛있었습니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현미채식김밥,
만드는 방법은 다소 길고,
난이도 보다는 수고로움이 더 합니다.
전 햄도 어묵도 맛살도 들어가지 않아요.

김밥용 단무지도 직접 만들었고,
색색깔 고운 파프리카도
곡물식초와 매실청에 절여서 사용했습니다.
제철 나물인 비름나물, 우엉도 얇게 썰어 조려주고,
두부도 노릇하게 부쳐주었습니다.

정성 가득 현미채식김밥,
오늘도 꼼꼼히 소개해 볼텐데요.
천천히 읽어 보시고,
유튜브 동영상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자아, 건강하고 푸짐한 현미채식김밥 만들기 시작합니다.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봄나들이 계획 세우시죠.
미세먼지만 없다면 벌서 열두번도 나갔을텐데 말입니다.
현미채식김밥 일반김밥 다르지 않은 비주얼이에요.
맛도 담백하고 영양도 듬뿍 푸짐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현미채식김밥 레시피

김밥속재료: 김밥용단무지, 파프리카피클, 우엉조림, 비름나물무침,
당근볶음, 두부부침, 영양부추

0. 김밥용단무지, 파프리카피클, 우엉조림, 비름나물무침 미리 만들어둔다.
1. 당근을 씻은 후 채를 썬 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금 약간 넣어 볶습니다.
2. 두부는 편으로 썰어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노릇하게 부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3. 영양부추를 씻어서 준비합니다.

[밥하기 + 밥양념]
재료: 현미(오분도미) 1.5컵, 찹쌀 1/2컵, 물 2컵
밥 양념: 된장 1t, 생들깨 1t, 생들기름 1t

1. 현미와 찹쌀을 씻습니다. 첫물은 쌀짝 씻어서 바로 버립니다.
2. 쌀 2컵에 물 2컵 1:1 비율로 압력밥솥에 밥을 짓습니다.
현미라면 물에 30분간 불려주시거나 1:1.3 비율로 지어 보세요.
3. 완성된 밥에 된장 1t, 생들깨 1t, 생들기름 1t 넣어 섞습니다.

[김밥 말기]
재료: 단무지, 파프리카 장아찌, 우엉조림, 비름나물무침, 당근, 두부, 영양부추, 구운김, 밥

1. 구운김에 밥을 올려 골고루 펴줍니다. 윗쪽 3/4은 비워두세요.
2. 단무지와 두부를 올린 후 가운데 당근과 비름나물무침 올립니다.
3. 우엉조림을 올리고 파프리카 장아찌 색깔대로 올립니다.
4. 마지막으로 영양부추를 올린 후 김밥을 말아주세요.
5. 올린 재료를 안쪽으로 밀어주며 꾹꾹 눌러가며 말아줍니다.
김의 가장자리에 물을 발라주면 잘 붙습니다.
김발을 이용해 꾹꾹 눌러줍니다.
6. 김밥 위에 참기름을 바른 후 칼로 자릅니다.
칼에 물이나 기름을 묻히면 더 잘 잘립니다.










준비할 재료는 아주 많아요.
현미채식김밥 레시피 차근차근 보시고,
중간중간 도움이 되는 동영상도 참고해 보시며 만들어 보세요.
김밥 3줄 만들고 나머지 비름나물무침, 단무지, 파프리카피클,
우엉조림은 반찬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김밥용 단무지의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 동영상 보시고,
링크도 참고해 보세요.




단무지 만드는법 : 집에서 김밥단무지 만들기 + 영상






파프리카 장아찌 만드는법은 엄청 간단해요.
특히 설탕 대신 매실청 이용해서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보았습니다.







파프리카피클 만들기 설탕없이 건강하게~






우엉조림은 감자칼로 깍아서 만들면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우엉조림 만드는법 + 영상






전 비름나물이 보여서 비름나물무침을 만들었지만,
각종 나물들 다양하게 이용하셔도 좋아요.
단 여름엔 시금치는 피하시고 시원한 오이를 넣어보세요.




여름나물 비름나물무침 된장으로 건강하게 + 영상






당근은 채 썰어 소금 약간 넣어 볶아서 준비합니다.





두부는 편으로 썰어 팬에 기름을 두른 후 노릇하게 부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현미밥 지었는데요. 저흰 오분도미 이용했어요.
현미는 소화가 안 되는 편이라 오분도미나 발아현미를 이용하시는게 좋아요.
현미가 영양이 많다지만, 소화시키기 어려운 편이라 꼭꼭 많이 씹어서 드시길 권합니다.
전 김밥용 밥을 된장과 생들깨, 생들기름으로 간을 맞췄어요.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귀한 김밥입니다.


밥짓기 + 김밥용 밥양념 레시피

재료: 현미(오분도미) 1.5컵, 찹쌀 1/2컵, 물 2컵
밥 양념: 된장 1t, 생들깨 1t, 생들기름 1t

1. 현미와 찹쌀을 씻습니다. 첫물은 쌀짝 씻어서 바로 버립니다.
2. 쌀 2컵에 물 2컵 1:1 비율로 압력밥솥에 밥을 짓습니다.
현미라면 물에 30분간 불려주시거나 1:1.3 비율로 지어 보세요.
3. 완성된 밥에 된장 1t, 생들깨 1t, 생들기름 1t 넣어 섞습니다.





모든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영양부추만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이제 김밥을 말기만 하면 되네요.





말았을때 나올 색상을 생각하고,
자잘한 재료를 안쪽으로 넣어가며 만들어봅니다.





김발 이용해 김밥을 만들고 참기름을 김에 바라주고,
빵칼 이용하면 김밥 쉽게 잘 잘립니다.
소소한 팁들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맛있는 연두부새우젓지개와 돌나물토마토샐러드 함께 준비합니다.
이대로 도시락통에 담아 나들이 가고 싶네요.
미세먼지가 오늘 오후부터 내일 하루종일 괜찮다고 하니깐
꼭 외출해야 할 것 같아요.
공기가 좋은 날 집에 있으면 손해 보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ㅜ

오늘은 김밥만들기 현미채식김밥을 만들어봤는데요.
손이 많이 가지만, 이리 만들면 건강한 느낌이 들어요.
언제 누가 이리 챙겨주겠어요.
할 수 있을 때 많이 챙겨야겠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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