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밀파스타 쑥갓호두페스토로 건강하고 맛있게~

통밀파스타 쑥갓호두페스토로 건강하고 맛있게~

오늘은 통밀가루 이용해 통밀파스타 만들어 봤습니다. 더불어 쑥갓호두페스토도 만들어 함께 했는데요. 고소하고 건강하니 맛있더라고요.

가정용 제면기 이용해 통밀로 생면도 뽑고, 향이 좋은 쑥갓과 고소한 호두, 건강한 생들기름까지~ 어느 곳에서도 먹기 힘든 건강 메뉴입니다. 늘 아껴 먹던 생들기름, 통밀파스타에 듬뿍 넣어주었더니 왠지 고급진 느낌~

오늘 통밀파스타 만드는법 천천히 읽어 보시고, 아래 영상도 만들어봤으니 구경해 보세요.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통밀파스타 고소하고 건강하게 맛있습니다. 요즘은 해가 짧아 점심 먹고 천천히 만든다고 했는데, 다 만들고 보니 어둑어둑 해가 지고 있네요.


통밀파스타 + 쑥갓호두페스토 레시피

생면: 통밀가루 100g, 달걀 1개, 소금 1꼬집, 현미유 1/2T
페스토: 쑥갓 3줄기(앞쪽부분), 호두 50g, 생들기름 45g, 버터 1/2T, 소금 2꼬집, 치즈가루 1T
기구: 제면기(마카토), 푸드프로세서(바믹스 슬라이시)

1. 생면 반죽을 만들기 위해 푸드프로세서에 통밀가루, 달걀, 소금, 현미유를 넣고 돌린다.(반죽의 질기에 따라 밀가루를 더 추가한다.)
2. 생면 반죽이 나오면 동그랗게 만든 후 냉장실에 30분 이상 휴지시간을 가진다.
3. 30분 후 제면기를 이용해 반죽을 10회 이상(0단계) 반복해 뽑는다.
4. 단계를 줄여가면 반죽을 얇게 뽑은 후 면을 뽑는다.
5. 푸드프로세서에 쑥갓과 호두, 생들기름, 버터, 소금, 치즈가루를 넣어 간다.(호두는 150도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6. 끓는 물에 생면을 넣고 3~5분간 삶는다.
7. 팬에 생면을 넣고 쑥갓호두페스토를 넣어 섞은 후 간을 맞춘다.
8. 그릇에 통밀파스타를 담고 치즈가루를 뿌려낸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오늘은 통밀가루로 생면을 만들어 볼 거에요. 들어가는 재료는 심플~  통밀가루와 현미유, 달걀, 소금 준비합니다.

두레생협에서 파는 통밀가루는 무농약 금강밀이에요. 중력분과 강력분 사이 정도 되는데, 빵도 만들 수 있어서 제가 자주 애용하는 물품입니다. 우리밀 중 빵을 만들 수 있는 강력분은 드물거든요. 두레생협의 통밀가루로 추천드립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바믹스 핸드블렌드 슬라이시 이용하면 반죽하기가 넘 편한데요. 밀가루 넣고 달걀 넣고, 소금 넣어 먼저 돌려주세요.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반죽이 뭉쳐지기 시작할 즈음 현미유를 넣어가며 돌려줍니다. 반죽이 잘 섞여 몽글몽글 작게 뭉쳐서 나오는데, 그걸 크게 뭉친 후 뚜껑을 덮고, 냉장실에서 30분 이상 휴지시간을 가집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30분 이상 시간이 지난 후 반죽을 꺼내 밀대로 밀어줍니다. 이제 제면기를 돌려야 하니 제면기에 들어가기 좋게 밀대로 밀어주세요.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반죽두께는 가장 두꺼운 0단계로 맞춘 후 좌측에 레버가 있어요. 반죽이 나오면 접어서 다시 넣어 빼고를 반복하세요. 전 10회 정도를 하는데, 이 과정이 바로 면발이 쫄깃하게 하는 수타의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거칠었던 반죽이 매끈해 보이죠. 10회 이상 반복해서 뽑아내니 이리 고와졌습니다. 이제 반죽을 얇게 뽑아서 면을 뽑을 준비를 합니다. 1단계부터 시작해 오늘은 7단계에서 마무리했습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제면기 뒤로 돌려서 페투치네 생면을 뽑아줍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바로바로 뽑은 생면은 건조대에 널어 말려주세요.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생면도 준비 되었으니 쑥갓호두페스토 만들어 볼까요. 재료는 쑥갓과 호두, 버터와 생들기름, 소금과 치즈가루 입니 다. 바질도 없고, 깻잎이나 참나물도 없고, 냉장고에 있던 쑥갓 끄집어 내서 페스토 만들기로 했습니다.

재료 이야기 해볼까요. 쑥갓은 한살림에서 샀는데, 요즘은 키도 작고 향도 진해지고, 귀여워졌습니다. 호두는 캘리포니아 호두 페이스북 경품에 당첨되어 받은건데, 캘리포니아 호두가 젤 맛있긴 하더라고요. 음~ 버터는 기버터 직구로 샀고, 생들기름은 한살림꺼 추천드려요. 요즘 생들기름을 오메가3 대신 약처럼 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한살림 생들기름은 저온압착식이면서 가격도 저렴합니다. 치즈가루는 로마노치즈 양젓으로 만든 치즈에요. 예전보다 치즈를 덜 먹는 상황이라 소분해서 냉동보관해서 사용중입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호두는 구워서 사용할 건데요. 구워서 사용하면 훨씬 고소합니다. 오븐으로 구워야 하는데, 편하게 에어프라이어에 서 150도 10분간 구워줬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편해서 좋네요.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장식용 호두 약간 빼고, 호두랑 쑥갓 넣어줍니다. 쑥갓은 3줄기, 굵은 줄기 부분은 넣지 않았어요. 버터와 생들기름, 치즈가루와 소금을 넣어 갈아주었습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씹히는게 있을 정도로만 갈아 주었습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끓는 물에 생면을 넣고 삶아주세요. 생면이라 3~4분 정도만 삶아주면 됩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생면 담고 쑥갓호두페스토 넣어 잘 섞어주세요.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면 완성입니다.



통밀파스타 쑥갓호두페스토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그릇에 담아주고, 치즈가루 솔솔 뿌려주고, 작은 쑥갓 하나 잘라서 장식을 해주었습니다.


통밀파스타_파스타만들기

통밀파스타 넘 건강해 보이지 않으신가요? 비건요리 통밀파스타 건강하고, 맛도 좋습니다. 만드는 과정이 다소 손이 가지만, 생면 미리 만들어 두고, 페스토도 만들어둔 상황이라면 통밀파스타 만드는데, 1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오늘은 통밀가루로 생면 뽑는 레시피도 소개해 드리고, 페스토 만드느 것도 알려드리기 위해 길게 소개해 봤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훨씬 쉽게 다가옵니다.

가정용 제면기가 있으면 우리밀 이용해서 생면을 뽑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생면이라 소화도 잘 되고, 무엇보다 맛있습니다. 생면 먹다보니 집에 있는 스파게티면 건면은 쳐다도 안 보네요. 집에서 음식 만들기 즐기신다면 제면기 하나쯤 마련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