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안주로 좋은 마늘구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맥주안주로 좋은 마늘구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맥주안주로 좋은 마늘구이,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마늘구이 만들어봤어요.
하루에 구운마늘 30개를 죽염에 찍어 먹으면 건강하다고 해서
한동안 따라 해 먹었던 적이 있었어요.
하루에 대여섯차례씩 마늘을 굽는 건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오늘은 건강을 위해 마늘을 구웠다기 보다
간식으로 먹기 위해 맥주 안주로 먹기 위해 구워봤습니다.
당시 에어프라이어가 있었다면 훨씬 쉽게 구웠겠다 싶다가도
오븐으로 했어도 괜찮았을 텐데, 오븐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것도 벌써 근 15년 전이라~~~

갖은 양념해서 마늘을 구워보니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오늘 마늘구이는 반찬 보다는 간식으로~
간식보다는 맥주 안주로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완성된 마늘구이에요.
버터와 현미유를 동시에 넣었더니 기름이 좀 많았어요.
맛을 위해선 버터만 넣어야겠어요.
레시피라 할 것도 없이 간단하니 참고하세요.


마늘구이, 에어프라이어 요리

재료: 통마늘 40쪽, 버터 1T, 소금 1t,  설탕 2t, 파슬리 1t, 후추
1. 마늘에 버터 1T, 소금 1t,  설탕 2t, 파슬리 1t, 후추 골고루 섞는다.
2. 에어프라이어에서 예열없이 150도에서 15~20분간 굽는다.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준다.



에어프라이어 마늘구이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먼저 크지 않은 통마늘 40개 준비합니다.
물에 씻고 손질한 후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버터와 소금, 설탕, 파슬리, 후추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레시피 완전 간단하죠.
제 입맛엔 소금이 약간 많은 것 같아 절반으로 줄여도 될 것 같습니다.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마늘을 넣습니다.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예열없이 150도에서 15 ~ 20분 정도 돌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10분 정도 지나서 한 번 다 뒤집어 줍니다.
다시 5분 정도 더 돌려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통통하게 뽀얀 마늘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맛있어서 계속 집어먹고 있는 스스로를 발견해요.



에어프라이어마늘구이_맥주안주



날이 추워지니 이런 마늘 요리가 몸에 열도 내고 좋더라고요.
마늘도 구웠으니 맥주나 한 캔~ 똑 떨어졌네요. ㅜ
마트 다녀와야겠습니다.

오늘은 완전 초간단 마늘구이 소개해 봤어요.
마늘구이 먹다보니 왜 은행이 먹고 싶은지,
은행도 사다 구워볼까 싶네요. ㅋ
벌써 내일 금요일, 주말이에요.
2018년도 보름 정도 남았어요.
이웃님들 남은 한 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