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매일반찬

부추나물무침 부추가 많다면 나물로 무쳐보세요~

어제는 부추보관법 알려드렸어요. 오늘은 보관해둔 부추를 꺼내 부추나물무침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부추 한 단 사면 반은 나물로 무치고, 나머지는 냉장, 냉동으로 갈무리를 해 둡니다. 부추를 데쳐서 나물로 무치면 한꺼번에 많은 양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아요. 맛도 부드럽고 향긋하니 맛나답니다. 오늘도 유튜브 동영상 마련되어 있으니 구경해 보시고요. 요즘 부추 싸던데, 한 단 사서 부추나물도 만들어 보고, 어제 알려드린 대로 보관도 해 보세요.자아~ 부추나물무침 시작합니다.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시금치나물처럼 초록색이 싱그러워요. 날이 추워지니 시금치가 맛있어지니 기대가 됩니다.

부추나물무침 레시피


재료: 부추, 어간장, 다진마늘, 통깨, 참기름

1. 부추를 다듬어 깨끗하게 씻은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부추를 빠르게 데쳐낸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짠다.
3. 데친 부추에 어간장(액젓이나 국간장, 소금 가능), 마늘, 통깨, 참기름을 넣어 무친다.



부추나물무침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내용이 맘에 드셨다면 채널을 구독해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오늘 하루도 따뜻한 식사 하셔요 :D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어제 알려드린 부추보관법~ 썰어서 통에 담아 냉동보관하면 먹기 편하답니다.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마른 행주에 돌돌 말아 냉장실 문에 세워 두어도 좋아요. 요렇게 보관하면 일주일 안에 드시는 걸로~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어제 냉장실 문에 보관한 부추를 씻어서 칼로 적당히 잘라주세요.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굵은 부분부터 넣어 데칩니다.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자른 부추 다 넣고, 한 번 뒤집은 후 바로 건져내세요. 그리고,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꽉 짜줍니다.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데친 나물에 통깨를 듬뿍 갈아 넣고, 마늘과 어간장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어간장 대신 국간장도 좋고, 소금도 좋아요. 된장도 좋고, 초고추장으로 무쳐도 맛나답니다. 부추라서 마늘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참기름을 넣어 다시 조물조물 무치면 부추나물무침 완성~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그릇에 예쁘게 담아서~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통깨를 뿌려주니 더욱 맛깔스러워 보여요.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만들어진 부추나물무침 예쁘게 사진 찍어야죠.



부추나물무침_부추요리


부추나물은 부드럽고 은은하게 부추향이 납니다. 맛과 향이 강한 채소가 아니라서 양념의 맛에 따라 맛도 다양하게 낼 수 있어요. 부추가 집에 많다면 나물로 무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