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와 함께 아침식사로 좋아요~

요즘 단호박이 참 맛있어요. 맛있을 때 부지런히 먹어줘야 해요. 오늘은 아침식사로 따뜻한 단호박스프도 끓이고 바삭하게 똑똑 분질러 먹는 그리시니랑 함께 차려보았어요. 날이 눅눅하니 그리시니의 바삭하게 씹히는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그리시니는 이탈리아 토리노 지방의 길쭉한 막대빵이라고 해요. 막대빵이라기 보다 과자에 가까워서 초콜릿 안 바른 빼빼로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시니 먹다 보면 건조한데, 단호박스프랑 함께 먹으니 좋았습니다. 먼저 단호박스프만들기부터 적어볼게요. ^^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스프나 카레에 들어가는 양파는 천천히 오래 볶아야 맛있어요. 양파에서 단맛이 많이 나올수록 음식이 맛있어집니다. 오늘도 스프니깐 양파를 볶아야 하는데, 오래 볶을 시간은 안 되니 투명할 정도까지만 볶아볼게요. 썰어놓은 양파에 버터를 넣어 볶아주세요.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양파가 투명해지면 단호박을 넣어주세요. 이 단호박은 몇 주전에 산건데, 당도가 좀 떨어진 거라 손질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거예요. 단호박스프 만들 때 꺼내 쓰기 딱 좋습니다. 냉동상태에서 바로 넣어 뚜껑 덮어 천천히 익혀주셔도 좋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미리 어느 정도만 익혀주셔도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전 육수를 넣었는데, 남은 육수를 다 부어 버렸더니 넘 묽은 스프가 되었어요. ㅜ 우유도 좋고, 두유도 좋고, 생크림을 조금 넣어 주셔도 좋아요. ^^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단호박이 숟가락으로 눌렀을때 으깨질 정도가 되면 블렌더 이용해서 갈아줍니다.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아몬드 갈아서 넣어주면 씹히는 식감도 있고, 맛도 고소해져요. 견과류 남은 거 있으면 스프나 죽 끓일 때 넣어 보세요. 맛있습니다.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마지막으로 간을 맞추세요. 전 소금으로~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단백질과 채소가 좀 부족하니 삶은 닭가슴살과 영양부추, 건파슬리를 조금 뿌려주었어요.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그리고 그리시니를 함께 준비해줍니다. 생각보다 먹는 재미도 있고 푸짐합니다.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옆지기가 빵을 참 좋아하는데, 매일 먹는 한식보다 이렇게 차려주는걸 참 좋아해요. 물론 저도 가끔 이렇게 먹으면 재미도 있고 맛도 있어서 좋아합니다.

단호박스프만들기 그리시니 아침식사

스프도 떠먹고, 그리시니를 찍어 먹기도 하고 먹다 보면 그리시니의 씹히는 맛이 좋아서 계속 먹고 있다는 사실~ 정말 맛있어요.

그리시니 유기농과자 건강한간식

평소 먹는 걸 조심해야 하는 옆지기는 외부음식을 먹으면 그 제품이 얼마나 좋은지 바로미터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제품은 유럽에서 유기농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원재료가 심플하고, 달걀이나 버터가 들어가지 않은 비건제품입니다. 어떤 화학성분이나 유해성분도 들어있지 않으니 아이간식이나 노인간식으로도 좋습니다. 요즘은 비건이 아니더라도 비건푸드 찾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그만큼 좋은 제품이 많아서인 것 같아요. 이 제품도 먹어보니 별 탈 없이 잘 넘어가는 걸 보니 좋은 재료로 만든 제품입니다.

그리시니 유기농과자 건강한간식

두 가지 그리시니인데, 슈퍼곡물인 퀴노아와 파로가 들어 있어서 영양이 풍부합니다. 두 가지 맛이 서로 다른데, 각각의 매력이 있는 맛이라 다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막대형태라 재밌고, 바삭바삭 씹히는 게 식감이 맘에 듭니다.

프롤리니 유기농과자 건강한간식

하나 더 소개하자면 이건 프롤리니, 이 제품도 이태리 비건쿠키인데, 달걀과 우유, 버터가 들어 있지 않아요. 더불어 논지엠이고, 방부제나 화학성분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유럽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프롤리니 유기농과자 건강한간식

이 제품은 유기농설탕이 들어 있는데, 적당히 달면서도 고소하고 부드럽고 옆지기가 이거 맛있다고 엄지척하네요. 이런 크래커, 쿠키 종류는 시판 제품을 전혀 못 먹거든요. 먹고 나면 꼭 안 좋은 기름 때문에 탈이 나는데, 이 제품은 전혀 탈이 나지 않더라고요. 먹을 수 있는 게 많지 않은데, 이 제품을 찾은 게 얼마나 기쁜지...

프롤리니 유기농과자 건강한간식

커피 한잔 먹다보면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자꾸 먹고 싶은 맛이에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모두 유럽에서 유기농 인증을 받은 비건 제품이에요. 착한 원재료 덕분에 아이들 먹이기도 좋고, 저희 집처럼 예민한 장을 가진 분들이 드시기에도 안전한 식품이라 추천드립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 오가닉닥터 바로가기

 

오가닉닥터

자연에서 찾은 해답, 유기농의 모든것을 만날수 있는 공간

www.organicdoctor.co.kr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만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12)

  • 2020.08.04 23:30 신고

    독일 마트에서도 파는걸 제가 사먹었는데, 이렇게 먹는 방법이 있었군요!!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호박죽에 닭가슴살! 생각만해도 완전 맛날것 같아요.:)

    • 2020.08.05 14:21 신고

      쌀이 들어가지 않았으니 죽이라기 보다 스프에 가깝고요. 삶은 닭가슴살이 들어가서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

  • 2020.08.04 23:53 신고

    전 감자로 만드는데, 아몬드를 갈아 넣는것도 좋은 팁이네요. ^^ 다음에 해봐야겠습니다.

    • 2020.08.05 14:21 신고

      감자도 좋고, 고구마도 좋죠. 견과류 갈아넣는 게 식감이 있어서 좋더라고요. ^^

  • 2020.08.05 06:05 신고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 좋겠군요
    유기농 과자도 맛있어 보입니다.

  • 2020.08.05 10:17 신고

    몸에도 좋은 단호박 스프가 되겠군요~ 맛있겠네요^^

  • 2020.08.05 22:49 신고

    단호박 스프라 정말 좋은것같아요
    덕분에 맛있는 레시피 훔처가요 흐흐
    입맛없을때나 감기걸렸을때먹으면좋을것같아요 ㅠㅠ

  • 2020.08.06 10:41 신고

    보기에도 예뻐서 너무 좋아보입니다. ㅎㅎ
    요새 단호박이 맛있을 시기군요.
    당장 집에 갈 때 사들고 가야겠어요. ^^

  • 2020.08.09 20:58 신고

    전 유기농 과자에 급 관심이 가네요~^^
    탄산음료와 각종 국물을 마시지 않고 있습니다.(나름대로의 관리)

    검색해서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2020.08.15 21:21 신고

      관리를 잘하고 계시네요.
      관리를 잘 하다가도 과자나 라면, 인스턴트가 먹고 싶을때가 있는데,
      이왕이면 이런 제품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