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가습기 단점과 장점, 관리하기 편한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단점과 장점, 관리하기 편한 신일가습기

가습기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저처럼 겨울이 되면 건조해서 고생하는 분들은 가습기가 꼭 필요해요. 그럼 어떤 가습기를 고르는 게 좋을까요? 가장 중요한 걸 한 가지 뽑는다면... 저라면 관리하기 편한 것을 구입할 것 같습니다. 가습기는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는 점 잘 아시죠. 잘 알지만, 생각만큼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문제입니다. 
그간 제가 블로그에 가습기에 대한 글을 몇 번 올렸는데요. 초음파가습기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일전자에서 나온 초음파가습기 소개해드리면서 초음파가습기 단점 및 장점을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저희 집 침실, 층간소음으로 안방 사용을 못하고 작은방에 침대를 놓고 사용 중이에요. 와~ 층간소음 스트레스받다 이제 포기했습니다. 신일 초음파가습기 디자인이 너무 이뻐서 어느 곳에 두어도 다 잘 어울려요. ^^ 핑크 커튼 이쁘죠. 시부모님이 신혼 때 사용하시던 건데, 그 옛날 거라 요즘 아파트에는 길이가 짧아요. 하지만, 핑크 좋아하는 제겐 딱~ 두께도 있어 따뜻하답니다.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이번 신일전자 초음파가습기는 화이트 컬러에 우드 포인트로 디자인이 잘 나왔어요. 실 사용해 보니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역시 신일 제품은 탄탄하게 잘 만드는구나 싶습니다. 조작법도 간단하고, 4리터 대용량에 분리형 전원코드(이거 별거 아닌 것 같지만 매일 청소하다 보면 전깃줄 너무 불편하거든요), 통세척으로 관리도 편리하더라고요.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군더더기 없는 화이트 컬러에 우드 컬러 포인트가 눈에 확 들어와요. 나뭇결의 모양까지 있어서 정말 나무같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신일 초음파가습기 뚜껑을 열어보니 통식구조라 심플합니다. 분무관과 수압 조절장치 정도로 청소하기가 쉬울 것 같아 좋습니다. 초음파가습기 단점은 매일 청소를 해야 한다는 점인데, 통식구조인 신일제품은 관리하기가 쉬울 것 같아 맘에 듭니다. 의외로 복잡한 구조의 가습기가 많아 청소할 때 귀찮거든요. 가습기는 관리하기 쉬운 게 최고예요. ^^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자아~ 이제 초음파가습기 작동해 볼까요. 습도를 유지하는 건 참 중요합니다. 바이러스나 곰팡이는 너무 습해도 너무 건조해도 문제라서 40~60% 정도의 습도를 맞추는 것이 건강에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바로 물을 부어주면 되니 너무 편하네요. 기존 제품은 물통이 따로 있어서 작은 구멍으로 물을 채워 넣었어야 했는데, 통식구조가 이래서 좋습니다. 물도 4리터까지 넣을 수 있는 대용량입니다.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뚜껑을 덮고 전원 플러그를 연결한 후 스위치를 돌려줍니다. 강, 약 두 단계로 정지 시 '딸깍' 소리가 납니다.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초음파가습기의 장점은 바로 분무가 나온다는 점, 조용하다는 점입니다. 평소 집안 습도는 40~50% 정도로 맞추어 놓는데, 오늘은 42%에서 시작~ 더 올려 볼까요.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강'으로 선택했더니 분무 양이 많이 나오는데, 조용하니 참 좋습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건 가열식 가습기라서 틀어놓으면 정말 시끄럽거든요. 일할 때에는 정말 정신이 없어 꺼놓기도 합니다. 이 정도로 조용하다면 촬영 중에 사용해도 되겠네요.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간식 꺼내어 놓고, 책 보며 스케줄 짜고 있는데, 가습기 틀어두어도 조용하니 이게 젤 좋네요. 단, 공기가 따뜻해지지는 않아 아쉽긴 합니다. 전 촬영하느라 이렇게 두었지만, 실제 사용할 때에는 사람으로부터 2~3미터 떨어진 곳에서 작동시켜야 합니다. 가습기를 머리맡에 두고 수증기를 직접 쏘이게 되면 체온을 떨어뜨리고 기관지를 자극시킬 수도 있다니 참고하셔요.

 

신일가습기 초음파가습기

초음파가습기 단점은 청소를 매일 해야 한다는 겁니다. 끓이는 방식이 아니라서 오염될 소지가 있으니 매일 물도 갈아주고, 내부도 청소를 해주셔야 해요. 이게 귀찮다면 가열식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반면에 초음파가습기 장점은 뭘까요? 조용한 점이 실제 사용해 보니 정말 좋더라고요. 그럼 오늘 소개해드린 신일 초음파가습기의 장점은? 통식구조라 관리하기 쉽다는 점, 제가 선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습기는 관리가 제일 중요해요. 그러니 오늘 신일 제품은 관리 차원에서 최고 점수입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대용량이고, 물 넣기도 편하고, 전원코드가 분리형이고 장점이 많은 제품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9)

  • 2020.12.27 11:05 신고

    화이트 우드 조합이 정말 깔끔하니 이쁘네요.
    우드 좋아해서 더 그런 모양입니다. ^^

  • 2020.12.28 07:23 신고

    건강에 좋은 가습기지만 관리하기가 번거로운 단점이 있군요
    건강 생각해서는 필요하겠습니다~

    • 2020.12.28 22:23 신고

      초음파가습기는 가열식이 아니라서 좀더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해서 매일 청소를 해줘야 하지만, 조용하다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자기의 스타일대로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

  • 2020.12.29 22:25 신고

    아주 좋아요. 잘 구매 하셨어요.

  • 2020.12.30 09:09

    비밀댓글입니다

    • 2020.12.30 21:33

      비밀댓글입니다

  • 2020.12.30 09:15 신고

    저도 신일제품 애용자입니다. 요즘 디자인도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 신일이 실용적이지요ㅎ

    • 2020.12.30 21:34 신고

      한스님도 신일제품 쓰시는군요. 저희집도 신일제품이 제법 있습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