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프리카 보관 | 파프리카 냉동보관 냉장보관하는 법

파프리카 보관 | 파프리카 냉동보관 냉장보관하는 법

오늘은 파프리카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파프리카 냉동 보관하는 법과 냉장 보관하는 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파프리카 손질 보관

박스에-담긴-파프리카
파프리카-구입

얼마 전 세일해서 박스로 구입한 파프리카, 저렴하게 잘 샀어요. 주황색 좋아하는데, 그게 없어서 아쉬웠지만, 노랑 파프리카와 빨강 파프리카만 가득이에요. 이제 파프리카 손질해서 보관해 볼까요.

파프리카 보관

파프리카를-밀폐용기에-담은-모습
파프리카-냉동보관

파프리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착착 썰어 냉동실에 가능한 용기에 담아 냉동보관합니다. 파프리카 보관법 중 가장 든든한 게 냉동이 아닌가 해요.

파프리카 냉동보관

밀폐용기에-담긴-파프리카
파프리카-냉동보관

밀폐용기에 담아 뚜껑을 덮어 파프리카 냉동보관합니다. 조리할 때에는 해동 없이 바로 넣어 조리하면 됩니다. 잘 떨어지진 않으니 언 상태 그대로 통째로 넣어 조리하세요. 주로 길쭉한 건 볶음요리에 넣어요. 감자채나 버섯볶음, 햄볶음 등에 그대로 넣으면 바로 떨어지니 걱정 마시고요. 잘게 썬 건 주로 볶음밥에 넣고 있습니다.

파프리카 냉장보관

키친타월위에-올려진-파프리카
파프리카-냉장보관

박스로 산 파프리카, 냉동실 말고 이제 냉장보관하는 법 알려드려요. 파프리카는 물에 씻지 말고 그대로 키친타월에 싸서 보관합니다. 전 주로 재활용 지퍼백 이용하는데, 이렇게 보관하면 일주일 이상 보름 가까이는 거뜬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파프리카 상하면

키친타월에-싼-파프리카
파프리카-냉장보관

파프리카가 상하면 주로 꼭지부분이 물러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꼭지 부분을 램으로 감싸기도 하는데, 오래 두고 먹을 거 아니면 저처럼 그냥 보관해도 좋습니다. 단, 빨리 드시고요. 딱 봐서 시들하거나 만져서 물렁해진 부분이 있다 하면 그 부분이 상한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퍼백에-파프리카를-넣는-모습
파프리카-냉장보관

전 물만두지퍼백 큼직한 게 있어서 이걸 재활용합니다. 키친타월에 싼 파프리카를 차곡차곡 넣어 냉장실 야채칸에 넣어 보관하세요. 오늘은 파프리카 보관법, 파프리카 냉동 보관하는 법과 냉장 보관하는 법 알려드렸어요. 참 단순하죠. 집에 얼마 전 온 옥수수랑 감자, 마늘 보관법도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