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간식 | 바나나 핫케이크 만들기
- 요리/베이킹·간식
- 2024. 4. 16.
오늘은 건강한 간식, 바나나를 넣은 핫케이크 만들기 적어봅니다. 시판 핫케이크 가루 이용하면 편하지만, 집에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 볼 거예요. 핫케이크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바나나가 들어가니 훨씬 맛도 좋으니 기회되면 만들어 보세요.
핫케이크 좋아하세요? 갓 부쳐낸 따끈한 핫케이크로 아침을 맛나게 챙기기도 하는데, 요즘은 귀찮아서 치아바타 사다 먹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핫케이크 만들어봤는데, 약간 도톰하게 부쳐 꿀이나 메이플시럽 뿌려 먹음 맛있죠. 오늘은 좀 다르게 챙겨볼게요. 바나나 핫케이크 간단히 레시피부터 확인해 보실까요.
바나나 핫케이크 레시피
재료: 바나나 3개, 박력분 120g, 감자전분 1t, 베이킹소다 1t, 시나몬가루, 달걀 1개, 두유 180ml, 버터, 그릭요거트, 메이플시럽,
1. 볼에 박력분과 감자전분, 베이킹소다, 시나몬가루를 넣는다.
2. 바나나 2개를 으깬다.
3. 1+2+두유와 달걀을 넣어 골고루 섞어준다.
4.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반죽을 올려 약불에서 앞뒤로 2~3분 정도 굽니다. 기포가 올라오면 뒤집어준다.
5. 완성된 핫케이크에 그릭요거트를 바르고, 바나나를 장식으로 올린다. 메이플시럽과 시나몬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오늘의 메인 바나나를 준비합니다. 바나나는 총 3개 정도 준비했고, 2개는 으깨어 핫케이크 반죽에 넣었고, 나머지 1개는 장식용으로 준비했습니다.
사과랑 배가 비싸서 속상하던차에 요즘 그나마 저렴한 게 수입과일인 바나나, 망고도 요즘 저렴해 졌더라고요. 저희 동네 마트에서도 바나나는 세일을 자주해서 크기가 약간 작은 감숙왕 바나나 6,7개 달린게 2,500원 정도 했어요. 요즘 편의점에서 반값바나나 이런걸 팔던데, 급할때 그것도 괜찮더라고요.
먼저 볼에 가루류를 넣어주세요. 레시피 대로 박력분과 감자전분, 베이킹소다, 계피가루를 넣어주었습니다. 박력분 대신 메밀가루도 넣어봤는데, 풍미가 좋더라고요. 오늘은 바나나로 풍미를 대체합니다.
가루류를 담은 볼에 으깬 바나나 2개를 넣고, 두유와 달걀을 넣어 골고루 섞어 핫케이크 반죽을 준비합니다. 바나나를 넣지 않으신다면 당류를 추가하고, 두유같은 물기있는 재료로 농도를 맞추세요. 두유 대신 우유도 좋고, 그냥 물도 좋아요.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팬에 버터를 두르고 반죽의 1/4 정도를 올려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보통 3분 정도 굽는 거 같은데, 굽다보면 기포가 구멍이 생기거든요. 그때 뒤집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4장 정도 구워 주었어요.
이대로 시럽이나 꿀을 뿌리거나 생크림과 과일을 올려 드셔도 맛있어요. 남을 것 같으면 냉동실에 넣어 보관이 가능합니다.
전 그릭요거트를 핫케이크에 발라주었어요. 4장이니 중간중간 그릭이 바르고 바나나 올려주고를 반복하면 케이크가 따로 없습니다. 전 겉에만 그릭이를 바르고 바나나를 모양틀로 잘라 장식으로 올려주었어요. 그 위로 메이플시럽과 시나몬가루를 뿌려 완성합니다.
완성된 바나나 핫케이크 입니다. 바나나를 올려 바나나핫케이크임을 알려주려고요. 전 케이크의 생크림을 안먹 아니 못먹는데, 그릭이로 만드니 케이크 같기도 해서 예쁘고 맛도 좋더라고요. 핫케이크 사이에 그릭이를 켜켜이 바르고 과일이나 잼도 추가하고 옆으로 에클레어라도 주르륵 붙여주면 케이크라고 해도 모를것 같아요. 올 옆지기 생일에 도전해 봐야겠네요.
오늘은 건강간식으로 추천할만한 바나나 핫케이크 만들기 적어봤어요. 보기에도 예쁘고 맛도 좋으니 이웃님들도 기회되면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