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수육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 법

김장수육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 법

오늘은 김장수육,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 법 알려드립니다. 김장철이라 요즘 수육 많이 만드시는데요. 돼지고기 수육 삶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린대로 찌보세요.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법으로 찌는게 제일 편하고 좋았습니다. 방법도 간단하니 구경해 보세요.

수육용 고기 추천

찜기위에-올린-돼지고기
수육용고기-후지살

수육용 고기 추천해 드릴 건 후지살입니다. 돼지고기의 뒷다리살을 말하는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지방도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저는 단백질 보충용으로 다이어트를 위해서이기도해서 후지살을 주로 먹습니다. 통삼겹살로 많이 만드는데, 가격도 비싸고 비계부분도 많아서 원치 않은 기름섭취를 하게 됩니다. 비계부분이 있으면 촉촉하다고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니 취향껏 준비하세요. 전 오늘 수육을 찔 거라 찜기에 올려 찔 예정입니다. 전 양파 1개를 크게 채 썰어 찜기에 올려주고, 위에 고기를 올려주었습니다. 전 고기가 800g 정도 됩니다.

수육 찌는법

돼지고기위에-대파를-잔뜩-올린-모습
수육-찌는법

오늘은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 법으로 수육 찌는법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찜기에 양파를 깔고, 고기를 올리고, 여기에 월계수와 대파, 통후추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뚜껑 덮어 쪄주세요. 김이 오르기 시작하면 50분 정도 약불에서 천천히 쪄줍니다. 약불에서 천천히 쪄 주어야 부드럽고 그나마 있던 지방도 빠질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법

잘쪄진-수육의-모습
쪄진-돼지수육

50분의 시간이 지나고, 잘 쪄진 돼지수육의 모습입니다. 대파를 걷어내고, 고기를 잘라주세요. 야들야들 부드럽게 쪄진 돼지수육입니다. 돼지수육 삶는법으로 하면 된장, 마늘, 각종 향신채부터 들어가는 재료가 참 많아요. 하지만,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버전은 간단하죠. 갈수록 이리 간단한게 제일 좋더라고요.

 

도마위에-잘린-수육
수육-자르기

뜨거운 수육은 조심해서 잘라줍니다. 엄청 부드러워 마음에 쏙 드실 거예요. 좀 더 얆게 썰었어야 했는데... 전 이렇게 삶아서 냉동실에 절반 정도는 넣어두었다가 단백질 보충용으로 꺼내 먹어요. 다시 먹을때에는 살짝 쪄주면 처음처럼 부드럽습니다.

돼지수육 새우젓양념

새우젓에-양념을-더한-모습
돼지수육-새우젓양념장-만들기

이제 돼지수육과 함께 먹을 새우젓양념장 만들어봅니다. 새우젓은 4T 넣어주고, 나머지 마늘, 파, 조청, 고춧가루까지 모두 1T씩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짭조름하면서도 입맛 살리는 새우젓양념이 완성됩니다.

 

수육에-새우젓양념과-함께-차려낸-밥상
돼지수육과-새우젓양념장

오늘은 김장수육, 돼지고기 수육 부드럽게 삶는법으로 찌는 방법도 해보시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삶는법 보다 간단하고, 기름기가 쏙 빠지니 담백하니 좋더라고요. 사실 기름기가 없으니 퍽퍽한 게 사실이지만, 기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 이런 수육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기름기가 붙어 부드러운 수육을 원하신다면 통삼겹살로 만드는 걸 추천합니다. ^^

 

쿡엔진 수비드머신 | 유퀴즈 바베큐 레시피 따라 돼지갈비 바베큐 만들기

 

쿡엔진 수비드머신 | 유퀴즈 바베큐 레시피 따라 돼지갈비 바베큐 만들기

오늘은 쿡엔진 수비드머신을 이용해 홈메이드 돼지갈비 바베큐 만들어봅니다. 얼마전 유퀴즈에 나온 바베큐 보고 군침을 흘렸더랬는데요. 마지막에 출연자가 알려준 레시피가 있었습니다. 방

lara.tistory.com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구워 채소와 함께~ 술안주로도 좋아요

 

에어프라이어 통삼겹 구워 채소와 함께~ 술안주로도 좋아요

오늘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도 아침 먹고 일찍 다녀왔는데요. 코로나19 때문인지 사람이 많더라고요. 코로나19 이후로 사람이 많은 곳은 처음이라 무섭긴 했는데, 투표율이 상당히

lara.tistory.com

사태요리 · 사태 한 근으로 알뜰하게~ 수육 장조림 미역국

 

사태요리 · 사태 한 근으로 알뜰하게~ 수육 장조림 미역국

사태요리 · 사태 한 근으로 알뜰하게~ 수육 장조림 미역국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사태 한 근으로 세 가지 요리를 만들어 봤어요. 오늘 사태요리는 수육과 장조림, 미역국 입니다.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