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삼매경~ 매력적인 참나물요리
- 요리/기타
- 2019. 11. 6.
나물 좋아하세요? 전 나물을 좋아하는데, 오늘은 참나물요리 올려봅니다. 참나물은 구하기도 쉽고 향도 좋아서 자주 해 먹는 나물반찬이에요. 실제 강원도 우리나라 토종 참나물은 달고 맛있다는데, 그 맛이 참 궁금해요. 내년 봄에는 꼭 구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저의 나물삼매경~ 참나물 수다 들어보세요.
동네 농협마트에서 산 참나물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해요.
생협에서 참나물 보기가 어려운데, 한살림에선 참나물 구경도 못했거든요. 두레생협에서 산 유기농참나물~ 훨씬 향이 진하답니다.
인터넷으로 산 참나물 2kg 와~ 정말 많죠.
참나물은 잔뜩 사고 냉동소분한 영상도 올려드린 적 있었습니다. 연한 부분은 생으로 무쳐먹고, 데쳐서 무쳐먹고, 이렇게 냉동소분한 건 전날 해동한 후 국물요리나 부침개에 넣어 먹음 좋아요.
참나물 손질법~ 질긴 줄기를 따로 떼어 냅니다. 이파리랑 줄기를 따로 떼어내서 끓는 물에 줄기부터 넣어 데친 후 이파리를 넣지요. 이렇게 하면 씻기도 편하고 데치기도 좋더라고요.
연한 부분만 모아서 심플하게 무쳐 고기랑 함께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참나물 데쳐서 된장에 무쳐내면 향이 좋은 나물반찬이 됩니다.
참나물 모양이 예뻐서 감자전 부칠때 올려주었더니 예쁘죠.
참나물과 닭가슴살을 넣어 전자렌지로 만든 영양밥~ 만들기도 쉽고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저희집은 페스토 좋아해서 각종 나물로 페스토를 만들거든요. 참나물페스토도 매력적이랍니다.
호두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만들면 훨씬 고소하다는 사실~
이건 쑥갓으로 만든 파스타인데, 완전 고소고소 맛나답니다.
참나물이 들어간 토르텔리니 파스타 완성~반죽에 줄기를 쫑쫑 썰어 넣어 만들어 토르텔리니를 만들었어요.
이파리는 토르텔리니 소에 넣었는데, 향이 좋습니다.
반죽을 사각으로 잘라 참나물이 들어간 소를 넣어줍니다.
귀여운 토르텔리니 완성~~~ ;D
참나물 남은 것과 잎새버섯을 함께 넣어 만들었더니 몸에도 좋고, 건강한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견과류 다져서 올려주었어요.
완전 우리네 만두~ 이태리도 이런 만두 파스타가 있더라고요. 이름도 어려운 토르텔리니~~~ 맛은 정말 좋습니다.
오늘은 참나물로 만든 나물요리를 정리해 봤어요. 나물 좋아하는 집이라 나물반찬이 많아요. 이제 날이 추워졌으니 묵나물 먹을 철이 돌아왔습니다. 오늘부터 날이 확 추워지더라고요. 이웃님들 건강관리 잘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