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보관법 통마늘 쪼개서 냉장보관하세요~

마늘보관법 통마늘 쪼개서 냉장보관하세요~

한식에 중요한 재료 중 하나가 마늘입니다. 마늘알러지가 있는 옆지기 때문에 마늘을 넣지 않고 만드는 나물이나 무침, 찌개에 양념장 등 늘 먹던 맛 중에 딱 2%가 빠진 맛인데, 그게 바로 마늘이더라고요. 특히 콩나물무침에는 마늘맛이 참 중요한데, 늘 빼고 만드니 한숨이.... 이제는 많이 익숙해져서 마늘 안 들어가도 맛있어졌어요. 역시 입맛도 시간이 약인가 봐요. ^^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농사랑에서 온 서산 6쪽마늘입니다. 마늘 안 먹는다고 해도, 제가 먹을 음식에는 넣고 있어요. 저희 집은 체질별로 따로 만들어 먹는 음식 있는데, 전 주로 오이나 죽순 같은 찬 성질의 음식을 만들 때에는 옆지기는 먹지 않으니 마늘을 넣고 있습니다. 대신 함께 먹는 거나 옆지기가 먹는 건 마늘을 넣지 않지요.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마늘 효능

마늘은 먹고 나면 특유의 냄새가 입안에 남는데, 이럴때 사과를 껍질째 한 조각 먹으면 입냄새가 어느 정도 해결이 됩니다. 사과의 효소와 폴리페놀이 알리신과 반응하여 냄새를 잡아준다고 합니다. 마늘은 갈아서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은데, 잘게 썰거나 얇게 저밀수록 마늘의 알리신이 활성화되어 살균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마늘을 갈아서 10분 후에 살균효과가 정점에 달하니 10분 안에 조리하세요. 또한 알리신이 날아가기 전에 기름과 섞는 것도 추천합니다.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냉동실에 얼린 마늘 조차 똑 떨어져서 6쪽마늘 주문했는데, 상태가 정말 좋더라고요. 잘 말려진 모습입니다.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오늘은 마늘보관법 알려드릴 텐데, 마늘을 통으로 보관하려면 맨 위 사진의 망사 망에 넣어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매달아 두면 됩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습할 때에는 아예 냉장고에 넣는 게 가장 속 편해요.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통마늘로 보관하는 것보다 3,4씩 쪼개서 면주머니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껍질이 벗겨져 속이 보이는 건 그냥 다 껍질을 벗겨서 따로 보관하는 게 좋아요.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6쪽 마늘 통마늘을 2,3,4개씩 쪼개어 면 주머니에 넣어주었어요. 면 주머니를 잘 여며서 이대로 냉장실 맨 아랫칸에 넣어둡니다. 제법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쪼개다가 껍질이 벗겨진 마늘은 아예 다 벗겨내어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물로 씻지 말고, 마늘 꼭지도 제거하지 말고 그대로 보관해요. 수분 제거를 위해 키친타월을 깔고 덮어주면 좋습니다. 더 오래 보관하려면 아예 빻아서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양이 많지 않으니 요 정도 양이라면 그냥 냉장실 보관해도 좋아요.

 

 

마늘보관법 통마늘보관법

껍질은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면 됩니다. 오늘 제가 구매한 마늘도 충남경제진흥원 농사랑 '농야호'라는 기획전에서 구입했어요. 품질 좋고, 가격 좋고,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이 있으니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구경해 보세요. 오늘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

 

2019.08.05 - [주방꿀팁 & 생활정보] - 마늘보관법 ·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

 

 

마늘보관법 ·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

얼마 전 인터넷으로 마늘을 샀어요. 귀찮아서 깐마늘을 사다 먹다가 드디어 주문했습니다. 마늘을 잔뜩 샀으니 어찌 보관하나... 저처럼 보관해 보세요. 오늘은 마늘보관법 적어봅니다. 통으로

lara.tistory.com

 

 

해당 포스팅은 농사랑에서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8)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