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풍나물 먹는법 | 우렁이 들어간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

방풍나물 먹는법 | 우렁이 들어간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

오늘은 엇그제 올려드린 방풍죽에 이어서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 적어봅니다. 방풍죽도 향긋하니 맛있지만, 밀가루 없이 감자로만 만든 방풍나물전도 맛있어요. 우렁이가 들어가 식감도 좋고,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맛이랍니다. 맛나게 방풍나물 먹는법 적어볼 테니 구경해 보세요.

 

방풍죽이랑 방풍나물전 감자전을 같이 먹었어요. 근데, 방풍죽이 훨씬 맛나더라고요. 방풍죽이 어찌나 향긋한지 잊혀지지 않아요. 그 맛과 향이 3일간이나 입안에 남았다는 말이 이해가 되더라고요. 방풍죽 레시피는 다음 메인에도 올랐는데, 죽이라서 그런가 방문자수가 많이 늘지는 않아 아쉽네요. 그래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따라 구경해 보세요.

 

방풍나물 먹는법 | 향긋하고 고급스런 방풍죽 레시피

 

방풍나물 먹는법 | 향긋하고 고급스런 방풍죽 레시피

오늘은 방풍나물 먹는법 적어봅니다. 방풍나물로 만든 방풍죽 레시피 알려드릴텐데, 정말 향긋하고 고급스럽고 맛있답니다. 워낙 방풍나물이 향긋해서 죽으로 끓여도 그 향이 좋더라고요. 허균

lara.tistory.com

 

 

완성된 방풍나물전, 밀가루없이 감자로만 만든 감자전입니다.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 간단히 적어볼게요. 메인 재료는 방풍나물과 감자, 우렁이 재료는 심플하죠. 구체적인 방법들은 아래 사진과 함께 설명합니다.

 

방풍나물은 굵은 줄기부분은 잘라내고 이파리만 사용합니다.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소금 약간 넣어 데쳐서 사용할 거예요. 전 죽과 함께 만드느라 데쳐서 반은 죽으로 반은 부침개로 만들었지만, 부침개만 방풍나물전만 만드신다면 생으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전 데친 방풍나물과 감자 3개를 이용했어요. 

 

감자 3개를 강판에 갈아 체에 밭쳐서 감자물은 모두 제거할 거예요. 감자를 갈아서 10여분 정도 두면 감자전분은 가라앉게 되거든요. 이때 윗쪽의 감자물은 따라내고 아랫쪽 감자전분만 사용합니다. 갈아둔 감자에 감자전분을 섞어 사용할거예요.

 

간 감자에 감자전분, 데친 방풍나물과 우렁이를 넣어 섞어주세요. 방풍나물과 우렁이의 양은 원하는 만큼 사용합니다. 단, 우렁이는 다져서 사용하는 게 식감이 더 좋을 것 같아요.

 

기름두른 팬에 모양을 유지하며 노릇하게 부쳐내세요. 자주 뒤집지 마시고, 가장자리가 노릇해 졌다 싶을때 뒤집어줍니다.

뒤집자 마자 불은 중불로 낮춰주세요. 뒤집으면 처음보다 빨리 익으니 살짝 들어봐서 노릇하다 싶으면 다시 뒤집어줍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바짝 구워내야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오늘은 방풍나물먹는법 우렁이 들어간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로 소개해드렸어요.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우렁이의 식감 또한 좋은데, 다져서 넣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전 통으로 넣었더니 식감이 과하네요. ㅜ 밀가루 하나 없이 감자만으로 이리 부쳐내니 속이 편하고, 방풍나물이 들어가 향긋해서 좋습니다.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방풍나물전 감자전 레시피이니 기회가 되신다면 꼭 만들어 보세요. 벌써 11월도 다 가고 12월이네요. 우리 이웃님들 건강하고 따스한 연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