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당면국 | 달고 맛있는 알배기배추국 끓이는 법

배추당면국 | 달고 맛있는 알배기배추국 끓이는 법

오늘은 배추당면국, 배추국 끓이는 법 적어봅니다. 요즘 알배기배추가 달고 맛있어서 부지런히 끓여 먹고 있어요. 납작당면 넣었더니 당면 건져 먹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알배기배추국 배추당면국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배추당면국 재료들

먼저, 재료 준비부터 해야죠. 알배기배추 속만 남은 거 이용했어요. 양파, 팽이버섯과 대파도 준비합니다. 이제 배추당면국 레시피부터 간단히 살펴볼게요.

배추당면국 레시피

재료: 알배기배추 10장(350g), 당면 50g, 양파 1/2개, 육수 6~7컵, 팽이버섯 1/2개, 대파 1대

국물 양념: 간장 1T, 청주 1T, 까나리액젓 1T, 소금 2t, 다진 마늘 1/2T, 후추

1. 알배기배추는 1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채를 썬다.

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뜯어놓고,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3. 냄비에 육수를 넣고 국물 양념을 모두 넣는다.

4. 알배기배추와 양파를 넣어 거품을 걷어가면 10분간 끓인다.

5. 불린 당면, 대파를 넣어 끓여 완성한다.

 

 

물통에 불린 납작당면

납작당면 불리는 시간

저는 요리하기 전날 납작당면을 물통에 넣어 냉장고에서 미리 불립니다. 물통에 넣으면 물의 양도 많이 필요 없고 냉장고에서 자리 차지도 많이 하지 않아 좋더라고요. 이렇게 미리 넉넉한 시간을 두고 불리지 못했다면 아예 조리할 때 바로 당면을 끓이기도 합니다. 전 주로 육수에 맛간장을 넣고 납작당면을 넣어 끓여주는데요. 당면이 수분을 모두 먹으면 참기름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러면 잡채에 넣어도 당면이 불지 않아서 좋습니다.

전 오늘 전날 미리 불려놨으니 당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어요. 기본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알배기배추국 끓이는 법 시작합니다.

 

배추당면국 국물양념하기
배추당면국 국물양념 후 알배기배추와 양파를 넣은 모습

레시피에 나온 대로 국물에 양념을 모두 넣어주고, 알배기배추와 양파를 넣어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떠오르는 거품은 모두 걷어냅니다. 그렇게 10분간 푹 끓여주세요. 알배기도 달고 맛있는데, 양파까지 들어가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배추당면국 당면을 넣은 모습
배추당면국 팽이버섯과 대파를 넣은 모습

10분간 끓인 뒤 납작당면을 넣고 팽이버섯과 대파를 넣어주세요. 당면이 익을 정도로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배추당면국 마지막 양념을 한 모습

모자란 간은 더 맞춰주고, 들깨가루와 후추를 넣어 마무리했습니다.

 

배추당면국 그릇에 담긴 모습

완성된 알배기배추국은 달고 부드럽습니다. 무엇보다 당면 건져 먹는 재미가 있어서 좋은데요. 늘 불고기전골을 이렇게 만들다보니 불고기가 먹고 싶더라고요. 똑같은 방식으로 불고기만 넣어 만들면 바로 불고기전골이 됩니다. 배추 대신 양배추도 좋고, 제철채소를 넣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배추국 끓이는 법 적어봤습니다. 늘 된장을 풀어 배추된장국으로 먹었는데, 당면을 넣고 맑게 끓인 배추당면국도 맛있으니 기회가 되면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4월의라라 블로그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배추 된장국 끓이는 방법 깊은 맛을 내는 포인트는 '이거'

 

배추 된장국 끓이는 방법 깊은 맛을 내는 포인트는 '이거'

오늘은 배추 된장국 끓이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겨울배추가 참 맛있었는데, 이제는 끝물이라 아쉬워요. 그래서 요즘 부지런히 배추요리를 해 먹고 있습니다. 오늘 배추 된장국은 깊은 맛을

lara.tistory.com

 

 

 

댓글(5)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