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송이버섯 굴소스 볶음 감칠맛이 살아나요
- 카테고리 없음
- 2022. 8. 19.
오늘은 새송이버섯 굴소스 볶음 만들기 적어봅니다. 역시 굴소스가 들어가면 감칠맛이 살아나서 맛있긴 합니다. 새송이버섯볶음 만드는 법 적어보니 구경해 보세요.
새송이버섯 씻어야 하나요
전 오늘 새송이버섯 3개 이용할 거예요. 새송이버섯 씻어야 하나요? 버섯은 물에 씻으면 영양손실이나 맛이 떨어지니 젖은 행주로 닦아주라고 하는데, 전 좀 찜찜해서 물에 가볍게 한 번 씻어주었습니다. 물에 절대 오래 담가 씻지는 마시고요. 버섯 보관할 때에도 물에 씻어 보관하면 안 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오늘 새송이버섯은 밑동이 없는데, 밑동이 있는 건 잘라내면 됩니다.
버섯 써는법
신혼 때에는 버섯 써는 법도 어려워서 전화로 엄마한테 물어보곤 했는데요. 새송이버섯 같은 경우에는 3등분으로 잘라 편으로 썰어주면 되는데, 다소 굵은 건 반으로 잘라 편으로 썰어주세요. 전 오늘 늘 자르던 새송이버섯볶음의 모양 대신 전 동글동글하게 썰어보았어요. 큰 부분은 반달로 잘라주었고요. 이렇게 썰어도 좋더라고요.
팬에 기름을 넣고 마늘을 반으로 크게 잘라 튀기듯 볶아주었습니다. 어느 순간 마늘향이 올라올 거예요. 오늘 새송이버섯볶음에는 마늘향이 가득합니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송이버섯을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조리도구 두 개를 동시에 이용하면 훨씬 편하게 볶을 수 있습니다.
새송이버섯 굴소스
새송이버섯을 볶다 보면 수분도 나오고 크기도 많이 줄어들어요. 이때 굴소스 한 숟가락 정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새송이버섯 굴소스를 넣어 볶아보면 감칠맛이 확 살아납니다. 아무래도 MSG 때문이겠죠. 평소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 이리 만들면 확실히 맛있긴 하더라고요.
굴소스를 넣어 볶다가 깨와 파를 넣어주면 새송이버섯볶음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맛을 보아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하세요. 전 오늘 새송이버섯만 볶았지만, 양파나 당근, 호박 등 다양한 채소랑 함께 조리해도 맛있습니다.
오늘은 새송이버섯 굴소스 볶음 만드는 법 적어봤습니다. 굴소스 들어간 버섯이 확실히 맛은 좋지만, MSG 때문이니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 레시피대로 새송이버섯으로 만들어도 좋고, 미니 새송이버섯이나 다른 버섯도 좋고, 갖은 채소를 추가해도 좋으니 참고하세요. 편안한 휴일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