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오늘은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적어봅니다. 요즘 감자 참 맛있잖아요. 감자로 식사대용은 물론이고 간식으로도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웨지감자는 바짝 구워내면 술안주로도 좋고, 포만감이 있으니 식사대용으로도 좋아요. 전 과카몰리랑 스크램블까지 더했더니 식사대용으로 최고였어요. 어찌 만드는지 구경해 보세요.

웨지감자 모양

웨지감자 모양은 사진처럼 반달 모양으로 썬 것입니다. 웨지가 쐐기모양으로 문 닫히지 말라고 문 아래 괘는 쐐기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껍질 쪽은 두껍고 얇아지는 형태로 잘라줍니다. 보통 반으로 잘라 또 반으로 자르고, 다시 반으로 자르는 식으로 자르면 쉽게 자를 수 있어요.

 

웨지감자는 에어프라이어에서 바로 구워주어도 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니 미리 물에 넣어 삶아주면 전체적인 조리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습니다.

웨지감자 시즈닝

전 소금과 허브시즈닝, 올리브오일을 넣어 주었어요. 후추는 먹기전에 뿌려줄 겁니다. 좀 오래 삶아서 부서지긴 했지만, 부서지면 부서진대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지는데, 그 부분이 더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웨지감자 에어프라이어 시간

오븐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감자를 모두 올려주세요. 골고루 펴서 에어프라어에 넣어줍니다. 웨지감자 에어프라이어 시간은 175도에서 15분간 구워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가 다르니 참고하시고요. 저희 집도 에어프라이어 기능은 불 세기가 좀 센 편이라 5도 낮춰서 구워주었습니다.

스크램블 만들기

웨지감자가 에어프라어에서 구워지는 동안 다음 준비 해볼까요. 식사대용으로 먹으려니 단백질이 부족해서 달걀 3개 풀어서 스크램블을 만들었어요.

 

달걀이 살짝 익을무렵 골고루 섞어 줍니다. 전 소금과 허브시즈닝, 파슬리, 후추 정도만 뿌려 마무리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175도에서 15분간 구워 나온 웨지감자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식사대용 웨지감자 

식사대용으로 먹을 생각이라 그릇에 담아보니 아주 푸짐합니다. 웨지감자에 스크램블에 며칠전 만들어둔 과카몰리까지, 큰 사이즈 접시라서 둘이 먹었는데도 남겼네요.

 

과카몰리랑 웨지감자가 잘 어울려요. 감자가 맛있으니 계속이 손이 가요. 과카몰리가 잘 어울리니 더욱 손이 멈춰지질 않습니다. 감자가 맛있는 요즘 부지런히 해 먹어야겠습니다. 오늘은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스크램블과 과카몰리까지 더하니 식사대용으로 푸짐하니 좋습니다. 요즘 감자 맛있으니 기회되면 만들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