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기지 않는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어요

튀기지 않는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어요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튀기지 않는 호두강정,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만든 간식 이야기 적어봅니다. 견과류 매일 챙기고 계신가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 매일 챙기려해도 단독으로 잘 먹게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호두강정, 호두정과로 만들어봤습니다. 튀기지 않고 에어프라이어로 구워서 만드니 맛있어요. 호두강정 만들기 난이도가 어렵지 않으니 간식 필요하신 분들 만들어 보세요.

호두 하루 섭취량

저울위에-올라간-호두와피칸
호두와-피칸

몸에 좋다고 많이 먹을 순 없어요. 호두도 하루 섭취량이 있으니 호두 반 개 기준으로 12 ~ 14개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오늘 호두강정 만든다고 해도 맛있다고 한꺼번에 많이 드시면 안됩니다. 우선 호두 200g 하려니 좀 모자라서 피칸도 넣어주었어요.

호두 전처리 하는법

냄비에-호두와-피칸을-넣고-끓이는-모습
호두-전처리하는-법

견과류가 생각보다 지저분하기도 해서 전처리과정이 필요한데요. 호두 전처리 하는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물을 부어 5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그냥 드시려면 5분 정도 삶은 후 찬물에 헹군 후 오븐에 구우시거나 마른 팬에 볶아서 드시면 됩니다. 전 오늘 호두강정 만들거라 5분 삶고 찬물에 헹궈 건져두었어요.

설탕시럽 만들기

프라이팬에-설탕을-넣고-끓이는-모습
설탕시럽-만들기

이제 설탕시럽 만들기 적어 봅니다. 전 팬에 물 3T, 설탕 4T 넣어 끓여줍니다. 바글바글 끓어오를텐데 절대 조리도구 넣어 젓지 마세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설탕시럽 만들기는 간단해요. 보통 물과 설탕을 1:1로 넣어 저대 젖지 말고 그대로 끓여주면 됩니다. 설탕이 다 녹으면 약불로 줄여서 농도를 맞춰주면 됩니다.

 

호두위에-생강가루와-계피가루를-뿌린-모습
호두에-생강계피가루-뿌리기

설탕시럽에 호두를 모두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전 주로 생강가루와 계피가루를 뿌려주었습니다.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

오븐팬에-호두와-피칸을-펼친-모습
호두를-펼친-모습

이제 에어프라이어 팬에 호두를 좌악 펴줍니다.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 줄 건데, 너무 고온에서 굽게 되면 호두의 좋은 성분까지 사라지니 150도 정도에서 10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호두강정 만들기

에어프라이어에서-구워져나온-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구운-호두강정

호두강정 만들기 끝~ 생각보다 쉽죠. 요거요거 생각보다 정말 맛있어요.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 나오면 체에 넓직하게 펴서 수분을 날려줍니다. 

호두강정 보관법

완성된-호두강정
완성된-호두강정

완성된 호두강정 보관법은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두세요. 눅눅해지지 않게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자아~ 호두강정 만들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시죠. 호두정과라고도 하는데, 그럼 호두정과 레시피 정리해 볼까요.

호두정과 레시피

재료: 호두 200g, 생강가루, 계피가루

설탕시럽: 물 3T, 설탕 4T

1. 호두에 물을 부어 5분간 끓인 후 찬물에 씻어준다.

2. 팬에 물과 설탕을 넣어 설탕시럽을 만드는데, 절대 젓지 않는다.

3. 설탕시럽이 끓어오르고 설탕이 다 녹으면 호두를 넣어 섞는다.

4. 생강가루와 계피가루를 넣어 섞은 후 팬에 넓직하게 펴 준다.

5. 150도 에어프라이어에서 10분간 구운 후 수분을 날려준다.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영양도 맛도 좋아요~ ;D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영양도 맛도 좋아요~ ;D

오늘은 초간단 에너지바 만들기 적어봅니다. 저희 집에서 자주 먹는 간식 중 하나인데, 조만간 동영상을 찍어 볼까 준비하고 있어요. 당 달리는 오후에 먹기에 맛도 좋고, 에너지 충전도 되는 간

lara.tistory.com

영양간식 피칸구이 아이들간식 주전부리로 좋아요~

 

영양간식 피칸구이 아이들간식 주전부리로 좋아요~

견과류 좋아하세요? 요즘은 하루견과라고 해서 매일 챙기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피칸 효능을 알고 나서 견과류 중 피칸을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피칸을 보면 주름진 모습이 마치 벌레를 연

lara.tistory.com

요거트에-호두강정을-넣은-모습
요거트에-호두강정을-넣은-모습

완성된 호두강정은 달달해서 그냥 먹기에도 맛있고, 저는 주로 간식이나 샐러드에 자주 올려 먹게 되더라고요.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는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 이용해서 간단히 만들어 보세요. 영양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으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댓글과 블로그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