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오늘은 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적어봅니다.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아 고소함은 덜하지만 충분히 건강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구경해 보세요. 요즘 아몬드우유가 인기가 있어서 직접 만들기도 하고, 제품도 제법 나오더라고요. 확실히 두유보다 가스도 덜 차고 소화에도 부담이 없어서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좋아서 오늘 감자스프 만들때 넣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아몬드우유로 만드는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시작합니다.

 

감자와-양파-아몬드우유-한컵
감자스프-재료

감자스프 재료로 전 작은 감자 3개 작은 양파 1개 준비했습니다. 모두 껍질을 벗기고 손가락 굵기로 잘라주었어요. 비건이라 유제품은 넣지 않고, 두유나 물로 끓이면 되는데, 전 오늘 아몬드우유가 있어서 활용해봅니다. 아몬드우유는 시판도 있고 직접 만들수도 있습니다. 전 오늘 시판 아몬드브리즈 제품 이용합니다.

감자스프 만들기

양파를-볶는-모습
감자스프-만들기

감자스프 만들기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양파를 볶아주세요. 약불에서 오랫동안 볶을수록 맛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전 양파가 투명해질 정도로만 볶아주었습니다. 이제 여기에 감자와 아몬드 우유를 넣어줍니다. 아몬드우유의 양은 원하는 농도에 맞게 넣어주면 됩니다.

 

감자와-아몬드브리즈를-넣은-모습
감자스프-만들기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낮춰서 감자가 물러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전 10분 정도 뚜껑 덮어 푹 끓여주었습니다.

 

감자스프-만들기

아몬드브리즈를 넣을건데, 게속 농도조절을 위해 추가하다보니 2팩은 들어간 것 같습니다. 10분 정도 끓여주고 식빵 한 장을 넣어주세요. 감자스프의 색감을 위해 식빵의 진한 가장자리부분을 넣지 않았습니다.

 

감자가-무르게-익은-모습
감자스프-만들기

식빵까지 넣고 보니 제법 뻑뻑한 모습이라 아몬드우유를 더 추가해서 핸드블렌더로 갈아줍니다.

 

감자를-간-모습
감자스프-만들기

전 핸드블렌더가 있어서 이걸로 갈아주었는데, 믹서기도 괜찮고, 난 아무것도 없다 싶으면 좀 귀찮더라도 뻑뻑한 단계에서 포크로 감자를 다 으깨어줍니다. 블렌더 이용할때보다 곱게 갈리지는 않겠지만, 큰 장점이 있어요. 너무 부드러우면 씹지 않게 되는데, 씹을 게 있으니 침과 섞이면서 훨씬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완성된-감자스프를-뜬-모습
감자스프-만들기

원하는 농도를 더 맞춰주고, 감자스프 만들기 마무리합니다.

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오늘은 삶은 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적어봅니다. 삶은 감자전으로 감자전 만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좋아요. 감자가 제철인 계절에는 감자전, 감자전은 강판 버

lara.tistory.com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오늘은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적어봅니다. 요즘 감자 참 맛있잖아요. 감자로 식사대용은 물론이고 간식으로도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웨지감자는 바짝

lara.tistory.com

아삭한 식감 얇은 감자채 무침 '이거' 넣으면 고소해요

 

아삭한 식감 얇은 감자채 무침 '이거' 넣으면 고소해요

오늘은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얇은 감자채 무침 소개합니다. 일상적인 감자반찬인데 식감도 좋은데 '이거' 넣으면 고소하고 맛있어요. 뭔지 궁금하시죠~ ^^ 어떤 걸 넣나 궁금하시면 천천히 읽

lara.tistory.com

감자스프와-구운-식빵과 함께-한-모습
비건-감자스프

완성된 감자스프를 그릇에 담고, 통후추를 갈아 넣고, 올리브유도 뿌려주었습니다. 그리고 함께 먹을 식빵도 오븐에 구웠는데요. 바삭한 식빵구이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감자의 제철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맛있는 한끼 감자스프로 챙겨보세요.

오늘은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유제품 대신 아몬드우유, 시판 아몬드브리즈 넣어 만들어봤는데요. 유제품처럼 진하고 고소하지 않지만, 아몬드가 들어간 우유라 제법 구수한 맛이 있습니다. 거기에 빵을 더해줬더니 먹는 즐거움이 있더라고요. 아몬드브리즈는 생각보다 속이 편하더라고요. 두유도 좋긴 한데, 콩으로 만들어서 가스가 많이 차는데, 아몬드우유는 그런게 없어서 좋았습니다. 오늘 감자스프 만들기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