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오늘은 삶은 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적어봅니다. 삶은 감자전으로 감자전 만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좋아요. 감자가 제철인 계절에는 감자전, 감자전은 강판 버전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오늘처럼 삶은 감자전도 부쳐보면 오~ 맛있는데 하실 거예요.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감자전 전자렌지 10분

찐-감자의-모습
감자전-전자렌지

전 작은 감자 4개 준비했고, 감자전 만들기 위해 전자렌지 이용합니다. 오늘은 삶은 감자전이라 감자를 익혀서 감자전을 만들어 봅니다. 전 감자를 작게 썰어 전자렌지 가능한 그릇에 넣고 전자렌지로 8분 정도 돌려주었어요. 랩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하니 뚜껑은 접시로~ 꺼낼 때 덮은 접시도 아래 도자기 그릇도 뜨거우니 정말 조심해서 꺼내 주세요.

감자전 만들기

으깬-감자에-양념을-넣은-모습
감자전-만들기

이제 감자전 만들기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요. 삶은 감자는 포크로 으깨어주고, 여기에 원하는 걸 넣어주세요. 감자가 다 익은 거라 전 대파만 다져서 넣어주었어요. 소금, 후추, 허브솔트를 넣어주고 골고루 섞어 원하는 감자전의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감자전 레시피

재료: 감자 4개, 다진 파 1T, 소금, 후추

1. 껍질 벗긴 감자를 작게 썰어 전자렌지에서 10분간 익힌다.

2. 찐 감자를 으깨주고, 파와 소금, 후추를 넣어 섞어준다.

3.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어 팬에 부쳐낸다.

 

노릇하게-부쳐낸-감자전의-모습
삶은감자전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만들어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하게 부쳐내면 감자전 만들기 완성입니다. 감자가 이미 익은 거라 오래 부칠 필요는 없어요. 겉만 노릇하게 맛있어 보이게 부쳐내면 됩니다. 다 굽고 감자전 위에 체다치즈 조그마하게 올려주어도 맛있어요. 감자 팬케이크 같은 식감이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삶은 감자요리

그릇에-담은-삶은감자전
삶은감자전

삶은 감자요리로 오늘 알려드린 삶은감자전 어떠세요? 생각보다 만들기 간단한데, 먹어보면 강판버전과는 다른 부드러운 맛이 있습니다. 감자전 강판버전은 어른맛 같고, 삶은감자전은 좀더 젊은 맛 같아요. 삶은감자요리로 오늘 감자전 레시피도 메모해둬야겠습니다. 삶은 감자요리는 반찬으로 먹는 감자 샐러드와 빵에 넣어 먹는 감자샐러드 두 가지도 좋고, 가니쉬로 만들어 즐기는 매쉬드포테이토, 기름에 튀겨낸 감자크로켓도 맛있습니다. 박스로 산 감자가 있는데, 다른 메뉴 좀 만들어봐야겠어요.

 

사과농축식초를-뿌린-감자전
삶은감자요리

완성된 감자전에 마지막으로 사과 농축 식초를 뿌려주었습니다. 기름에 요리하는건 식초를 자주 넣는 편이에요. 얼마전 볶음밥에도 사과농축식초를 뿌려줬거든요. 한살림 제품인데, 식초라지만, 농축이라 달달한 맛이 먼저 느껴지고, 뒷맛이 살짝 새콤해서 입맛도 살리고 맛도 좋고, 무엇보다 소화가 잘 되어 좋더라고요. 

오늘은 삶은 감자요리 삶은 감자전 만들기 알려드렸어요. 감자전 레시피가 어렵지 않으니 삶은 감자전도 만들어 보세요. 감자전 전자렌지 이용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좋습니다. 오늘도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