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요리 이젠 볶지 말고 구워 애호박무침 만들기
- 요리/매일반찬
- 2021. 9. 3.
애호박 요리 늘 기름에 볶다가 새우젓 넣어 만드는 애호박볶음 자주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애호박을 기름 없이 구워서 무쳐봤어요. 오~ 이거 맛있네요. 애호박전 맛있잖아요. 애호박을 구우니 단맛이 올라가 맛있더라고요. 굽는 수고로움이 들어가지만, 맛있으니 이 정도는 감수하겠어요.
완성된 애호박무침입니다. 구워서 양념장 넣어 무쳤더니 이거 이거 맛있는데요. 자아~ 레시피부터 보시죠.
애호박무침 레시피
재료: 애호박 2개, 청홍고추 2개, 파 조금, 들기름, 후추, 깨
양념장: 진간장 1T, 국간장 1T, 매실청 1T, 설탕 1/2T, 고춧가루 1T, 다진 마늘 조금
1. 애호박을 반으로 갈라 어슷하게 썬다.
2. 양념장을 모두 섞어둔다.
3. 약불로 기름 없는 팬에서 애호박을 노릇하게 굽는다.
4. 구운 애호박에 고추와 파, 양념장을 넣어 버무린 후 들기름, 후추, 깨를 넣고 마무리한다.
애호박 두 개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불에 구울 거니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레시피에 나온대로 양념을 모두 섞어서 준비합니다. 애호박 굽자마자 따땃할 때 무쳐줄 거니 미리 만들어 두세요.
기름 없는 팬에 애호박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약불에서 하셔야 해요.
애호박 2개 굽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리더라고요. 이제 볼에 모두 담아 따뜻할 때 무쳐줍니다.
청홍고추를 함께 넣어 무쳐주면 좋은데, 전 홍고추만 넣어주었습니다. 양념장 한꺼번에 넣지 마시고, 조금 남겨서 간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갈아둔 깨랑 들기름, 후추를 넣어 섞어줍니다.
구운 애호박을 양념장에 무쳐 애호박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애호박무침 레시피 어떻게 보셨나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나 굽는 과정이 조금 시간이 걸리죠. 그래도 맛이 있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이래서 구워서 먹는구나 싶으실 거예요.
정말 오랜만에 햇살이 쨍쨍한 날이었습니다. 오전에 도서관 책 반납하러 다녀왔는데, 와~ 햇살이 따가워요. 땀이... 덥더라고요. 그래도 오랜만에 햇살이라 그런지 우울했던 기분이 다 날아가네요. 아침부터 밀린 빨래 다 하고 하루 종일 창문을 열어놓고 있으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얼마 전에 백신 맞은 옆지기가 몸이 좀 좋지 않아서 하루 종일 힘들어하네요. 내일은 좀 괜찮아지려나... 이웃님들도 건강 잘 챙기시고, 해피 주말 잘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