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유씨 저당식밥솥 멀티쿠커기능으로 대추생강차도 만들어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멀티쿠커기능으로 대추생강차도 만들어요~

날이 많이 차가워졌습니다. 기관지가 약한 저는 목이 간질간질~ 조심해야 할 때라서 건강차 자주 끓이는데요. 오늘은 엔유씨 저당식밥솥을 이용해 대추생강차 만드는 법 적어볼게요. 요즘 저탄고지, 키토식단, 저염식단 등 건강을 위해 당을 조절하는 분이 많으신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저당식밥솥 하나 있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지난 2주간 엔유씨 저당식밥솥을 실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정리하면, 우선 디자인이 예쁘게 나왔고, 터치만으로 손쉽게 작동되는 LED 터치패널, 저당밥 이외에 죽, 탕, 찜, 스팀요리, 이유식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멀티쿠커기능이 좋았습니다. 위쪽 커버가 분리되어 세척할 수 있어 관리하기가 편했습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저당밥만들기

저당밥은 이번에 처음 먹어봤는데, 당을 낮췄는데도 밥이 맛있어서 일반 밥을 먹는 느낌이라 놀랬습니다. 당 관리하신다면 저당식밥솥 구매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건강차

지난 2주간 가장 자주 사용했던 건 건강차 만드는 거였어요. 저는 겨우살이를 넣은 보리차, 옆지기는 대추생강차를 끓였습니다. 거의 매일 사용했던 것 같은데, 끓어 넘치나 들여다볼 필요도 없고, 편하더라고요. 엔유씨 슬로우쿠커 자주 사용했는데, 슬로우쿠커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무굴밥

저당밥 뿐만아니라 일반 백미밥도 맛있게 되어 만족스러웠어요. 요즘 맛있는 무, 무와 굴이 들어간 무굴밥을 몇 번 해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이건 아래에 짧게 소개해드릴게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레시피

자아~ 오늘은 대추생강차 만들어 볼 거예요. 환절기만 되면 저희 집에서 늘 끓이는 게 바로 대추생강차입니다. 마침 엔유씨 저당식밥솥 설명서 안에 레시피가 있더라고요. 영양찜 메뉴로 만들고, 눈금은 6 이하, 대추는 150g, 생강은 100g 이건 취향에 맞게 준비하면 될 것 같아요.

건강차용 대추고르기

나이가 드니 밤잠을 설치는 경우가 있는데, 대추를 마시면 신경이 안정되어 수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대추차를 끓인다면 좋은 대추 필요 없고, 자잘한 대추로 구입하세요. 가격도 저렴하고 괜찮습니다. 대추는 물에 씻어서 칼집을 내야 하는데, 칼집을 내지 않으면 통통하게 불기만 하고 안의 맛이 나오지 않으니 칼집을 꼭 내셔야 합니다.

유기농 생강

매년 생강청을 만들었는데, 올해는 설탕을 먹지 말라고 해서 어찌 만들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끔 생강에 하얀 곰팡이가 보일 때가 있어요. 생강은 수분과 전분이 많아 쉽게 상하는데, 곰팡이가 생겼다면 잘라내고 먹어도 안 됩니다. 생강이 썩으면서 생기는 샤프롤이라는 독성물질은 암을 일으키고 끓여도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니 곰팡이가 핀 생강을 반드시 통째로 다 버리셔야 합니다. 그러니 생강을 구입하면 바로 작업을 하고,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손질해서 냉동 보관하길 권합니다.

대추생강차 재료

전 대추 100g(씻어서 칼집을 낸 상태), 말린 연근, 계피, 생강(생강이 많이 들어가면 매워서 양을 줄였습니다), 감초밀구와 황기밀구 준비했습니다. 밀구가 뭐지? 밀구는 약재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꿀에 절여 볶는 약제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걸어드릴 테니 참고해 보세요. >> 2020/03/06 - [요리/건강] - 면역력에좋은차 · 집에서 건강차 만들기

 

면역력에좋은차 · 집에서 건강차 만들기

면역력에 좋은 차, 오늘은 집에서 건강차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몸에 맞는 건강차 한 잔이 면역력에 도움이 되니 요즘 딱 마시기 좋아요. 황기밀구와 감초밀구 만드는 법도 소개하고, 그걸 이용

lara.tistory.com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물은 6까지 채우라고 하는데, 저도 모르게 가득 넣었네요. 이래도 작동은 잘 되지만, 아무래도 설명서에 나온 대로 6까지만 넣는 게 좋다는 건 잘 아시죠. ^^;;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엔유씨 저당식밥솥은 터치식 LED 터치패널로 작동법이 쉬워 좋았습니다. 메뉴를 눌러서 해당한 메뉴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끝~ 쉽죠.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주방에서 물 작업이 끝났으니 제 방으로 옮겨둡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들고 이동하기가 편하더라고요. 아직 난방은 하지 않지만, 열을 내는 가전을 방에 들여놓으면 열과 향기가 방에 퍼져 한기가 사라져서 좋습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대추생강차는 영양찜으로 2시간 반이 걸리는데, 진국으로 잘 나왔습니다. 나오자마자 한 잔 마셔봤더니 진하고 좋더라고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대추도 가득~ 면역에 좋다는 다양한 약재까지~ 옆지기 체질에 맞아 요즘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한 번 끓이고 버리기 아까우니 첫물은 따라내고 재탕 들어갑니다. 재탕은 밥물에 넣기도 하고, 먼저 나온 거라 섞어서 연하게 마시기도 합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완성된 대추생강차는 병에 담아 소분하고, 나머진 다시 물을 넣어 저당식밥솥으로 들어갑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대추생강차

재탕까지 완성된 모습입니다. 남은 대추와 생강, 약재들은 음식물쓰레기가 아니라 일반 쓰레기로 버리야 합니다. 동물이 먹을 수 없는 거니 꼭 일반쓰레기로 분리 배출해 추세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세척하기

엔유씨 저당식밥솥의 장점은 위 커버가 분리되어 세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커버 분리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가 되고, 다시 낄 때도 쉽게 낄 수 있어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세척하기

안쪽에 증기배출구 캡도 손잡이를 돌려 뺄 수 있어 세척이 가능하고,

엔유씨 저당식밥솥 세척하기

뒤쪽 물받이도 빼서 세척할 수 있고, 엔유씨 저당식밥솥은 관리하기 쉬워서 맘에 듭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무굴밥

요즘 햅쌀이 나오잖아요. 생협에서 햅쌀 사서 무굴밥 지어 보려고요. 전 쌀 2컵 준비했는데, 1/2컵은 찹쌀을 넣었습니다. 냄비밥이 아니라 굳이 불릴 필요 없이 바로 지어도 좋아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무굴밥

무를 썰어서 밥 위에 올리고, 씻어놓은 굴도 올리고, 톳 가루도 뿌려주고, 쌀 2컵이니, 물은 2.5컵을 넣었어요. 무를 많이 넣었더니 살짝 진밥이 되었지만, 소화는 잘 되었습니다.

엔유씨 저당식밥솥 무굴밥

일반 백미밥 코스로 지었는데, 밥이 정말 맛있게 되었습니다. 터치패널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남은시간이 표시되는데, 초반부터 알 수 없으니 밥 지을 시간을 어림짐작할 수 없어서 좀 아쉽더라고요.

엔유씨 저당식밥솥 무굴밥

굴의 향이 가득한 무굴밥, 맛도 영양도 참 좋아요. 된장 양념장 올려 슥슥 비벼 먹다 보면 두 그릇도 먹습니다. ^^
오늘은 엔유씨에서 나온 신제품 저당식밥솥 소개했습니다. 지난번 저당밥 만들기부터 오늘은 대추생강차와 무굴밥 등 2주간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았는데요. 우선 저당밥 자체가 맛나게 잘 만들어진다는 점, 외솥은 세라믹에 내솥은 스테인리스라는 점, 커버와 증기 배출 캡까지 모두 뺄 수 있어 관리하기가 좋다는 점, 멀티쿠커 기능이라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디자인이 예쁘다 등이 좋았습니다. 단점으로 밥을 풀 때 내솥이 돌아가는 점과 남은 시간의 표시가 늦게 나와 불편했던 것 같아요. 그 외에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개인적으론 만족스러웠습니다. 현재 블프 특가로 가격이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관심 있으신 분은 링크 타고 구경해 보세요. >> 엔유씨몰 저당식밥솥 구경가기

 

[블프 한정특가]엔유씨 저당식밥솥NLP-300G 화이트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

nucmall.com

이 포스팅은 (주)엔유씨전자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