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요리로 순대볶음, 깻잎순 백순대볶음 레시피

주말요리로 순대볶음, 깻잎순 백순대볶음 레시피

오늘은 주말요리로 순대볶음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깻잎 대신 요즘 나오기 시작한 깻잎순을 넣어 맵지 않은 백순대볶음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깻잎순 손질하고, 데쳐서 함께 하니 일반 깻잎을 넣을 때보다 깻잎의 향과 맛을 더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요리로 추천하고픈 깻잎순 백순대볶음 만들기 구경해보세요.

깻잎순 깻잎 차이

깻잎순

깻잎순 깻잎 차이는 뭘까요? 같은 깻잎에 ‘순’자가 붙었잖아요. 깻잎순은 어린 깻잎을 말하는 거예요. 깻잎이 다 크면 이파리만 떼어서 파는 것이 바로 우리가 먹는 깻잎입니다. 깻잎순은 어린 깻잎을 말하니 사진처럼 깻잎의 크기도 다양하고 줄기도 함께 있어요. 보통 줄기까지 모두 끓는 물에 데쳐서 갖은 양념에 무쳐서 깻잎순나물로 무쳐 먹습니다. 아무래도 줄기까지 들어가니 향과 맛을 더 즐 길 수 있어요.

깻잎순 손질하는법

깻잎순 손질하는법

깻잎순은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떼어 손질합니다. 다소 굵은 줄기는 육수에 넣고, 나머지는 데쳐서 순대볶음에 넣을 거예요. 깻잎순 손질하고나니 떼어낸 깻잎이 엄청 많아요. 이파리는 물에 씻어서 준비하고, 줄기는 물에 데쳐 주세요. 모두 순대볶음에 넣어 줄겁니다.

백순대볶음 재료

백순대볶음 재료

전 오늘 맵지 않은 백순대볶음을 만들 거예요. 재료는 있는대로 준비하는데, 깻잎은 빠지면 안됩니다. 전 양배추와 양파, 당근, 데친 깻잎순 줄기, 깻잎순 이파리도 깻잎 대신 준비했어요. 여기에 떡도 좋고, 당면이나 버섯도 좋습니다. 부담 가지지 말고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준비하세요 마지막에 간만 맞춰주면 됩니다.

깻잎순 백순대볶음 레시피

재료: 순대, 갖은 채소(양배추, 양파, 당근, 깻잎순), 육수, 다진 마늘, 액젓, 들깨가루, 후추
1. 채소를 손질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깻잎순은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떼어 손질하고, 줄기는 데쳐서 준비한다.
3. 순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낸 후 채소(깻잎순은 제외)를 넣어 볶는다.
5. 채소가 익으면 순대와 깻잎순 줄기, 육수 조금 넣어 볶는다.
6. 순대가 부드러워졌으면 액젓을 넣어 간을 맞춘다.
7. 마지막으로 깻잎순 이파리, 들깨가루, 후추를 넣고 마무리한다.

순대볶음 야채 볶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이나 편마늘을 넣어 볶아서 마늘향을 냅니다. 전 옆지기가 마늘 알레르기라 이 과정은 생략했는데, 마늘이 들어가는게 훨씬 맛있어요. 마늘 향이 올라오면 채소를 넣어 볶아주세요.

순대냄새 제거

순대 자른 모습

저는 생협에서 산 순대를 이용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함께 볶아 줄거예요. 가끔 냄새가 오묘한 순대도 있던데, 그런건 잡내제거하는 과정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생협제품은 그런적이 없어서 늘 생협제품만 사게 되네요. 순대냄새 제거하는 방법은 다른 팬에 순대를 넣어 볶아주는데, 거기에 청주랑 향신료를 넣어주는 겁니다. 향신료는 주로 허브시즈닝, 생강가루, 마늘가루 등 가루류를 넣게 되더라고요.

 

순대찌는법 아니 구운순대, 순대냄새제거 굿~

 

순대찌는법 아니 구운순대, 순대냄새제거 굿~

순대찌는법 아니 구운순대, 순대냄새제거 굿~ 순대 좋아하세요? 제가 순대를 참 좋아하는데, 특히 순대 부속 좋아해요. 요즘은 순대랑 다양한 부속까지 있는 곳 찾기 힘들더라고요. 순대 싫어

lara.tistory.com

 

잘 볶아진 야채
볶은 야채에 깻잎순 줄기와 순대를 넣은 모습

볶던 야채가 숨이 죽고, 당근이 거의 다 익었으면 썰어둔 순대와 깻잎순 줄기를 넣어 볶아주세요. 순대가 부드럽게 익을 수 있게 육수도 1/4컵 정도 넣어주세요. 소주잔 한 잔 정도 되는 양입니다.

깻잎순과 들깨가루를 넣은 모습

순대가 부드럽게 익으면 액젓을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전 까나리액젓 1T 정도 넣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했어요. 마지막으로 깻잎순 이파리를 넣어주고, 들깨가루, 후추는 조금만 넣고 골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깻잎순의 양은 취향껏 넣어주세요. 섞어주면 숨이 죽으니 그리 부담은 없습니다.

완성된 백순대볶음

이렇게 백순대볶음 완성되었습니다. 백순대볶음 레시피 어떠신가요? 그리 어렵지 않으시죠. 여기에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등을 추가한다면 일반적으로 먹는 순대볶음이 됩니다. 저희집은 맵게 먹지 않아 주로 이렇게 백순대볶음으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백순대볶음 완성
백순대볶음 클로즈업

오늘은 백순대볶음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저희집 방식대로 순한 버전이라 아이들도 어르신들도 함께 드시기에 좋아요. 깻잎순을 넣으니 양이 넉넉해서 깻잎 특유의 향도 좋고 맛있더라고요. 주말요리로 먹기에 좋으니 기회가 되시면 만들어 보세요.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눌러 주시고, 블로그 구독 유튜브 구독 아직 이시라면 구독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