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리법 | 위에 좋은 마 먹는법 쪄서 먹으니 좋아요~

마요리법 | 위에 좋은 마 먹는법 쪄서 먹으니 좋아요~

오늘은 위에 좋은 마 먹는법으로 쪄서 만드는 마 요리법 소개합니다.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건강식으로 좋으니 구경해 보세요. 위에 좋다고 알려진 마, 갈아서 먹거나, 편으로 잘라 구워서 먹었는데, 쪄서 먹으니 좋더라고요. 만들기도 간단해서 마음에 듭니다. 마 요리법 위에 좋은 마 먹는법 시작합니다.

마요리법 재료

마요리법 마먹는법 재료소개

마요리법 재료는 간단해요. 마와 토핑으로 올라갈 재료, 간에 필요한 양념만 있으면 됩니다. 그럼 쪄서 먹는 마요리 간단히 정리해 볼까요.

마 먹는법 마찜 레시피

재료: 마 300g, 대파 조금, 은행 10알, 대추 4개, 잣 1T, 호두 7알, 참기름, 소금

1. 마의 껍질은 미끄러우니 조심해서 벗긴다.

2. 부재료를 손질하고, 마는 강판에 갈아준다.

3. 고명을 제외한 부재료를 마에 넣는다.

4.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 골고루 섞은 후 그릇에 담고 고명과 대파를 올린다.

5. 김 오른 찜기에서 10분간 찐다.

 

마 요리 재료들

냉동실에 있던 견과류와 대추, 은행을 준비했어요. 은행은 덜 익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전자레인지에 미리 돌려주어도 좋습니다. 대추는 냉동실에 넣어두어도 얼지 않아요. 바로 꺼내 솔로 문질러가며 씻어준 후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호두와 잣도 준비해주세요. 견과류는 불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있어 산패되지 쉬우니 냉동실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장마 효능 · 참마 가려움

한살림 장마, 마를 강판에 가는 모습

전 장마를 한살림에서 구입했습니다. 저는 장마의 껍질을 벗겨내고 강판에 갈아주었어요. 장마 효능은 우수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남성들의 강장식품으로 알려졌어요. 더불어 뼈를 단단하게 하고, 효소가 풍부해 소화 작용을 도와주어 생식으로 먹어도 소화에 별 무리가 없다고 합니다. 강판에 갈아서 생즙으로 먹어도 좋다지만, 장마 가려움이 있는 분들이 있어요. 껍질을 벗길 때 맨손으로 벗기지 말고, 일회용 장갑을 끼시길 권합니다. 혹시 장마로 가려움이 생겼다면 식초 물에 담가 씻어주세요. 두세 번 정도 반복해서 씻어주면 두 시간 정도 지나면 가려움증이 가라앉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마 먹는법 마찜

갈아둔 장마에 양념을 넣는 모습
마를 찌고 있는 모습

레시피에 나온 대로 강판에 간 마에 준비된 재료를 모두 넣고,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김 오른 찜기에서 10분간 쪄주면 완성입니다. 마 먹는법 중 맛도 보기에도 좋아서 이만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완성된 마요리

오늘은 마 요리, 위에 좋다는 마 먹는 법으로 마찜 만드는법 적어봤습니다. 완성된 모습이 고급져서 작게 만들어 손님상에 올리기에도 좋으니 참고해 보세요. 몸에 좋은 마, 늘 생으로 갈아서 먹거나, 구워서 먹었는데, 원하는 토핑 수북하게 올려서 쪄서 먹으니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건강하게 마 먹는법으로 최고인 것 같아요.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와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모두 활기찬 5월 시작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