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아니 카레파스타 좋아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아니 카레파스타 좋아요~

카레 좋아하세요? 어려서 생일날 먹었던 게 카레예요. 형편이 넉넉한 집이 아니라서 어린 저에겐 미역국 보다 카레를 만들어주셨는데, 그게 그렇게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거기엔 고기가 들어갔거든요. 첫 친구들을 초대한 생일날 맛나게 먹었던 카레, 엄마가 살아계셨을 그때가 참 그립습니다.

카레파스타

카레라이스 말고, 카레파스타도 좋아요. 브라운 라이스 파스타라고 해서 직구로 샀는데, 현미로 만든 파스타이고, 밀가루가 1도 안 들어간 건강한 쌀파스타예요. 직접 면을 만들어 뽑기도 했지만, 이젠 귀찮기도 해서 제면기를 중고로 팔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옆지기 좋아하는 닭가슴살 듬북 넣은 카레 맛있어요~ ^^

카레라이스

물론 카레는 밥이랑 카레라이스가 최고지라고 하실 분도 계시죠. 밥이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카레스프

이건 카레스프, 제가 제식대로 만든 건데, 옆지기가 한동안 매운걸 전혀 못 먹을 때 만들어줬던 거예요. 시판 카레 먹고 속이 안 좋아서 생협 카레를 먹었는데, 생협 카레에도 청양고추가 들어가고 안 매운 카레에도 마늘이 들어가서 속이 안 좋더라고요. 카레 먹고 싶다고 하니 제식대로 만들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옆지기는 밥이랑 주고, 전 빵 구워서 먹었는데, 맛있어요. ^^

냉장고 속 채소를 모두 담고 여기에 소금과 향신료를 넣었어요. 허브시즈닝과 커민, 커리가루, 오레가노를 넣어 향을 듬북 내어 만든 카레스프 입맛 없을 때 별미로 만드니 잘 들어갑니다. 육수를 붓고 농도는 전분으로 맞추었어요. 빵과 먹음 맛있답니다.

버터치킨커리

이건 직구로 산건데, 인도식당 부럽지 않은 진한 맛의 커리가 탄생됩니다. 레시피대로 따라 만들기도 쉽고, 완성하고 나서도 매력적인 커리가 완성되어 한동안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젠 옆지기에게 좀 자극이 되어 먹지 않고 있어서 아쉬워요.

소고기카레

이번 건 소고기카레, 이건 최근 올린 카레인데, 소고기카레 검색하면 자세한 레시피가 나올 거예요. 카레 자체가 좋은 거라서 밀가루가 없는 카레이고, 고기가 맛있는 카레입니다. 고기를 먼저 육즙이 나오지 않게 만드는 게 관건인데, 이거 정말 맛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참고해 보세요. 아, 카레는 시판 카레가루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2020/09/10 - [요리/가족·초대요리] - 고기가 맛있는 카레 만드는법 ⓦ유기농 우리쌀카레

 

고기가 맛있는 카레 만드는법 ⓦ유기농 우리쌀카레

카레 좋아하세요? 전 어려서 엄마가 생일날 해주셨던 카레가 생각나요. 중학교에 들어가서 처음으로 생일날 친구를 집으로 초대했거든요. 어려운 형편이었지만, 치킨도 있었고, 케이크 대신 빵

lara.tistory.com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자아~ 이제 오늘의 카레 레시피 소개해요.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정석대로 만들면 그게 쉽고 맛있어요. 먼저 닭가슴살 준비합니다. 고기는 어느 것이나 상관없어요. 그리고 카레가루 100g 준비합니다. 시판 카레가 딱 100g입니다.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그리고 카레 재료인 감자와 당근, 양파 준비하세요. 전 냉동실 비우기 위해 브로콜리 몸통 얼려놓았던 것도 함께 넣어줄 거예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잘게 자른 양파를 버터에 볶아줄 거예요. 카라멜라이징으로 갈색나게 볶아주면 맛있다지만, 시간이 오래 걸려서 오늘은 적당히 볶아줄거에요. 시간이 있으신 분이라면 양파를 대량으로 구매하여 카라멜라이징으로 만들어서 냉동 보관하셨다가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면 맛의 퀄리티가 확 올라가니 만들어 보세요. ^^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카레가루는 미리 찬 육수에 풀어주었습니다. 이 사실을 몰라서 신혼 때부터 근 10년간은 완성 후 뜨거운 카레에 부어 덩어리 진 카레를 푸느라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찬물에 미리 풀어주면 정말 잘 풀리니 꼭 미리 풀어두세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양파 볶은 곳에 나머지 채소를 넣어 볶아주세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닭가슴살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볶아놓은 채소에 육수를 부어 끓여주세요. 전 육수를 넣었지만, 물을 넣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카레가루에 치킨스톡이 들어가 있으니깐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닭가슴살을 넣어 끓여주세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다시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다시 끓여주세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마지막으로 카레가루를 부어 잘 섞어줍니다.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서 걸쭉해지면 완성 카레가루 넣오 5분 정도만 끓이면 바로 완성이에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이렇게 카레가 완성되었습니다. 밥 위에 올려 카레라이스도 좋고, 구운 빵을 찍어 드셔도 좋아요. 오늘처럼 면을 삶아 카레파스타도 매력 있으니 만들어 보세요.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라이스파스타 삶아서 카레를 넣어 섞어 카레파스타를 완성합니다.

카레레시피 카레라이스 카레파스타

쫄깃한 쌀면 라이스파스타의 식감이 카레랑 잘 어울립니다. 카레는 한번 만들 때 넉넉하게 만들게 되니 처음에는 카레라이스로 다음에는 카레파스타로 다음에는 빵과 함께~ 다양하게 드셔 보세요. 카레의 들어가는 재료도 다양하게 바꿔 보면 맛도 식감도 건강에도 좋으니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