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카마살라 이용해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이용해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오늘은 티카마살라 이용해서 쉽게 인도카레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키친오브인디아에서 나오는 티카마살라는 직구로 자주 샀던 것 중 하나예요. 이게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워서 오늘 인도카레 만드는 법으로 소개합니다.

 

티카마살라 인도카레 완성된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갓 지은 밥 위에 올려 먹음 정말 맛있어요. 인도 전문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맛입니다. 전 오늘 메인인 닭고기를 빼고 옥수수를 듬뿍 넣었더니 채소커리도 괜찮은데요. 한국 카레보다 맛과 향이 강한 편이라 위장장애가 있거나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신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옆지기랑 한동안 맛나게 만들어 먹었는데, 옆지기가 위장장애가 있어서 요즘 못 먹고 있어요. 먹으면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러니 관련 질환 있으시면 드시지 마세요.

 

 

티카마살라 인도카레 재료들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인도카레 만드는 법 쉽게 가야죠. 제가 좋아하는 채소 잔뜩 준비합니다. 당근과 감자, 양파는 냉장실에서 나머지 옥수수와 샐러리, 피망은 냉동실에서 나온 거예요. 양은 넉넉하게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키친오브인디아에서 나온 티카마살라 준비했어요. 버터치킨커리를 주로 먹었는데, 개인적으로 둘 다 맛이 괜찮더라고요. 그러나 뒷면 레시피에 나온 대로 만들면 확실히 맛과 향이 강하고 짠 편이라 양을 조절해서 만들어 주세요. 전 3배까지 늘려 만들기도 했습니다.

 

냄비에 기버터를 넣은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먼저 기버터 넣어주었어요. 카레라서 일반 오일보다 확실히 버터가 맛있더라고요.

 

냄비에 채소를 넣은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그리고 피망을 빼고 모든 채소를 넣어 볶아줍니다. 전 냉동채소가 있어서 조리 중에 수분이 생기는데, 수분이 부족하면 자칫 탈 수도 있으니 물을 추가해주세요. 카레가 기름이 좀 있는 편이니 물을 추가하시길 권합니다. 이때 닭가슴살을 함께 추가해도 좋습니다.

 

채소를 볶는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고 감자도 겉에만 어느정도 익었으면 이제 육수를 부어주세요. 워낙 맛과 향이 강하니 일반 물 넣어주어도 상관없습니다.

 

육수와 티카마살라를 넣은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내용물이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티카마살라를 넣어 풀어주세요.

 

말린사과를 넣는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카레에는 사과가 들어가면 맛있어서 냉동실에 있던 말린 사과 갈아둔 걸 넣어주었습니다. 카레가 맛있으려면 양파를 오래 볶아서 넣으면 맛있는데, 이건 워낙 맛과 향이 강해서 별 상관없을 것 같아요.

 

뭉긋하게 끓이는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이제 이대로 약불로 낮춰서 뭉긋하게 20분간 끓여줍니다.

 

피망을 넣는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20분이 지나고 피망을 넣어줍니다. 피망은 처음부터 넣으면 뭉개질 것 같아서 나중에 넣었어요.

 

완성된 티카마살라 인도카레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이렇게 티카마살라 이용해서 인도카레 쉽게 완성되었습니다.

 

카레가 밥과 함께 담겨진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밥과 함께 먹어도 좋고, 빵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식사로 준비된 인도카레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전 샐러드랑 김치를 준비해서 함께 먹었는데, 맛있더라고요.

 

밥과 함께 담아낸 티카마살라 인도카레 모습
인도카레만드는법 티카마살라

역시 갓지은 밥에 카레는 진리~ 너무 맛있어요. 저희 집은 좀 순딩순딩하게 먹는 편인데, 이렇게 먹고 나면 속이 화하니~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제가 먹어서 이 정도지 옆지기가 먹는다면 최소 2,3배는 늘려서 끓였을 거예요. 중간중간 옥수수가 씹히는데, 제가 옥수수를 좋아해서 이게 참 맛있네요. 총정리해볼까요. 티카마살라나 버터치킨커리 한 봉 준비하시고, 냉장고 속 갖은 채소 준비합니다. 고기라면 닭가슴살이 좋고, 고기랑 채소를 볶다가 물을 잠길 정도로 붓고 카레를 넣은 후 20분간 약불에서 끓이면 완성입니다. 만들기 쉽죠. 늘 먹던 한국 카레 말고 가끔 이리 먹으면 맛있더라고요. 밥도 좋은데, 빵도 좋고, 아... 리코타치즈랑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생크림도 좋고요.

오늘은 인도카레 만드는 법 적어봤습니다. 시판 소스 이용해서 만드는 버전이라 쉽고 간단한데 맛보장이라 가끔 먹으면 괜찮으니 기회가 되면 만들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