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와인안주로 좋은 멜론 프로슈토 만들기
- 요리/기타
- 2021. 8. 13.
주말에 와인 한 잔 어떠세요? 오늘은 간단한 와인안주 소개합니다. 멜론 프로슈토인데, 만들기 세상 간단하고 맛도 있어서 메론이 제철인 지금 먹기 좋아요. 코로나로 인해 홈술 많이 하게 되니 집에서 안주 만들 일도 많아지는데, 멜론 프로슈토 꼭 만들어 보세요.
완성된 멜론 프로슈토 근사하죠. 손님상에 내어놓다도 좋을 정도로 비주얼이 좋아요. 메론의 당도가 따라준다면 정말 맛있으니 메론 맛있는 제철에 꼭 만들어 보세요. ^^
멜론 프로슈토 레시피
재료: 메론, 프로슈토,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통후추
1. 메론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자른 멜론 위에 프로슈토를 올리고 치즈와 통후추를 뿌려 마무리한다.
메론 고르는법 메론 후숙
메론은 그물 모양이 촘촘하고, 줄기가 신선한 걸 고르세요. 줄기 아래쪽을 눌러보아 너무 딱딱하지 않은 걸로 골라줍니다. 요즘은 당도측정도 되어 나오는 과일이 많으니 그리 걱정이 되지 않네요. 저희 집은 주로 인터넷 배송을 시키다 보니 더욱 고를 일이 없어요. ^^ 그런데 메론도 후숙해야 맛있는 건 아시죠. 보통 2~3일 정도 후숙을 해야 맛있으니 사서 바로 드시지 마시고 꼭 후숙을 해서 드시길 바랍니다.
메론을 잘라보니 꿀이 중간중간 박힌 게 정말 맛있겠더라고요. 와인안주로 근사하게 먹을 생각이니 껍질 살려서 예쁘게 잘라주세요. 보통 메론 자를 때 그 스타일로 잘라주면 먹기 편하답니다.
와인안주 만들기 위한 것과 나머지는 모두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세요. 수박처럼 말이죠. 이렇게 보관하는 게 먹기도 편하고 세균 오염 걱정이 없습니다.
보기에도 달달해 보이는 메론 이대로 먹어도 참 맛있어요. 그러나 오늘은 프로슈토를 올려볼 거예요.
우리나라 유명 브랜드에서 만든 생햄 프로슈토 맛도 향도 다 좋은데, 발색제와 산화방지제가 들어서 아쉽더라고요.
잘라놓은 메론위에 프로슈토도 반으로 잘라 올려주세요. 약간 육포처럼 단단한 구석이 있어서 다음엔 하몽을 이용해봐야겠습니다.
이제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드륵드륵 갈아서 뿌려주고, 통후추도 갈아서 뿌려주었습니다.
먹기 편하게 꼬지를 꽂아주면 완성~ 멜론 프로슈토 정말 간단하죠. 비주얼도 근사하고 맛도 정말 좋아요.
전 레드와인 있어서 함께 준비했어요. 메론의 과즙이 많고 부드러워서 짭조름하고 쿰쿰한 프로슈토랑 맛이 잘 어울려요. 여자들이 참 좋아할 맛인데, 남자들도 잘 먹네요. 이번 연휴 때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 보세요. 연휴의 시작이네요. 모두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