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콩나물국 끓이는법 국물이 끝내줘요~

황태콩나물국 끓이는법 국물이 끝내줘요~

오늘은 따끈하게 먹기 좋은 황태콩나물국 끓이는법 알려드려요. 아침에 바람이 제법 차져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따뜻하게 먹고 나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집니다. 요즘은 국물요리 자주 만들게 되는데, 시원하게 황태콩나물국 끓여 보세요. 만들기 복잡하지 않고, 국물도 끝내줍니다.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국물이 정말 끝내줘요~ 계속 떠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달걀을 풀어 넣었는데, 이렇게 끓여도 맛있네요.

달걀 덕에 고소함이 더해져 좀 더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황태콩나물국 레시피


재료 : 황태채(80g), 콩나물(300g), 송송 썬 대파(35g), 송송 썬 청양고추(20g), 맛술(1T), 소금(½t), 새우젓(1T), 참치액(1T), 달걀물(2개), 황태 밑국물(8컵), 황태 밑간 재료 : 국간장(1t), 참기름(1T), 다진 마늘(1T)


1. 황태채(80g)에 황태 밑국물(2컵)을 붓고 고루 버무려 살짝 불린다.
2. 불린 황태채는 먹기 좋게 자른다.
3. 손질한 황태채에 다진 마늘(1T), 참기름(1T), 국간장(1t)을 넣고 고루 버무려 밑간을 한다.
4. 냄비에 밑간한 황태채, 황태 밑국물(2컵)을 넣어 센 불에 5분 정도 끓인다.
5. 밑국물이 끓어오르면 남은 황태 밑국물(4컵)을 넣고 5분 더 끓인다.
6. 콩나물(300g)을 넣은 뒤 뚜껑을 덮고 5분 정도 끓인다.
7. 콩나물이 어느 정도 익으면 새우젓(1T), 참치액(1T), 소금(½t), 맛술(1T), 송송 썬 청양고추(20g), 대파(30g)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8. 달걀물(2개)을 돌려 넣고 불을 끈 뒤 뚜껑을 덮어 여열에 익힌다.
9. 그릇에 담은 뒤 남은 송송 썬 대파(5g)를 올린다.
출처.최고의 요리비결




황태콩나물국 끓이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채널을 구독해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 고맙습니다 ;D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황태채를 불려서 밑간을 해줘요. 자세한 레시피는 윗쪽에 좀더 자세한 건 영상 참고하시고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육수 넣어 끓여줍니다. 거품은 걷어 내시고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아삭아삭 콩나물이 상당히 맛있어서 다음엔 더 넣으려고요. 콩나물을 넣어 끓어오르면 간을 합니다.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황태콩나물국에 빠지면 아쉬운건 새우젓~ 국물맛이 아쉽다면 참치액을 넣으세요. 칼칼한 걸 좋아하시면 청양고추를 쫑쫑 썰어 넣어 드세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이번 레시피는 얼마 전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본 거였어요. 1차 끓이고, 2차 끓이고... 5분 정도씩 끓이면서 다음단계로 넘어가는데, 요렇게 하면 국물맛이 정말 예술이거든요. 요즘 같은 때에 먹기 딱 좋습니다.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전 이제껏 달걀을 넣지 않았는데, 이번에 레시피 따라 넣어 봤습니다. 달걀 덕에 고소하니 더 맛있어졌어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대파 송송 썰어 올린 후 마무리~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이렇게 황태콩나물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정말 맛있어서 엄지척이 자동 올라가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날이 차져서 그런지 요즘은 국물이 맛있더라고요. 계속 떠 먹게 됩니다.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황태도 부드럽고 콩나물도 아삭아삭~ 달걀은 고소고소~ 황태콩나물국 정말 맛있어요.



황태콩나물국_국물요리


이번 주 공기가 안 좋을 줄 알았는데, 태풍 덕에 공기가 깨끗해져서 정말 다행이에요. 요즘은 새벽에 추워서 전기매트도 키고 자기 전에 가습기도 돌립니다. 환절기라 건강관리 잘 해야 할 것 같아요. 이웃님들도 컨디션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