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국 끓이는 법 · 초간단 라면보다 만들기 쉬워요
- 요리/국물요리
- 2019. 10. 10.
오늘은 간단한 국물요리 계란국 끓이는 법을 소개해 드려요. 제목에 '초간단'이라고 붙인 만큼 라면보다 만드는 법이 쉽습니다. 간단히 먹으려고 볶음밥이나 비빔밥, 냄비밥 등을 하게 되면 이젠 따뜻한 국물이 함께 먹고 싶어져요. 따뜻하게 국물도 먹고, 보드라운 계란도 먹고~ 단백질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도 유튜브 동영상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구경해 보세요. 자아~ 라면보다 쉬운 계란국 끓이는법 시작합니다.
요즘은 무밥 자주 만들어 먹어요. 가을이라 맛난 식재료들이 넘쳐나는 계절이에요. 독서는 안 하고 맛난 거 먹을 생각만 하고 있으니 큰일 이에요. ㅋ
얼마 전 가을에 맛있는 두 가지로 밥 지어봤어요. 무와 버섯을 넣어 냄비밥 지었는데, 따뜻한 국물로 계란국 끓였어요. 보드랍고 고소한 계란국 잘 어울리더라고요. 오늘 계란국은 2인분이에요. 레시피도 간단하고, 재료도 심플합니다.
계란국 2인분 레시피
재료: 육수 400ml, 계란 1개, 대파 1대, 국간장, 소금
1. 육수 2컵, 400ml를 냄비에 넣고, 국간장 1T를 넣어 끓인다. (만약 육수가 없다면 맹물로 하시고, 새우젓(1T)을 다져서 넣어주세요.)
2. 끓기 시작하면 풀어놓은 계란 천천히 붓는다.
3. 어슷하게 썬 대파를 넣고, 불을 끄고 뚜겅을 덮은 후 1분간 둔다.(전 전기레인지이고, 가스레인지라면 약불에서 1분간 둡니다.)
4. 1분 후 모자란 간을 보고, 후추를 뿌려 마무리한다.
계란국 끓이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맘에 드셨다면 채널을 구독해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 오늘 하루도 따뜻한 식사 하셔요 :D
냄비에 육수를 부어 주세요. 육수 없으면 맹물도 좋고, 이왕이면 맹물에 다시마나 멸치를 넣어 함께 끓여도 좋아요.
육수에 국간장 1T 정도 넣어 끓입니다. 맹물이라면 다진 새우젓을 넣어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계란 하나를 풀어서 천천히 넣어 주세요. 계란 넣고 절대 젓지 말고 그대로 두세요.
바로 어슷하게 썬 대파를 넣고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1분간 둡니다. 전 전기레인지라 잔열에서 조리하는 거고, 가스레인지라면 약불에서 1분간 끓이세요. 이렇게 약불에서 끓여야 계란이 보들보들 부드러워요.
1분 후 모자란 간을 보고, 전 소금을 좀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넣어 마무리~ 완성입니다.
그릇에 먹기 좋게 담아냅니다.
계란국 끓이기 완전 쉽죠. 라면보다 쉽다는 건 좀 심한가요? 대파도 썰어야 하고, 육수도 있어야 하고... ㅜ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아요.
계란이 얼마나 보드라운지 드셔야 보셔야 아는데...
계란국 끓이는 법 쉬우니 꼭 만들어 보세요. 보들보들 따끈따끈 맛나답니다. 오늘은 날이 많이 차졌어요. 어제 저녁에 제법 찬바람이 많이 불더니 기온이 확 떨어졌네요. 오늘도 따뜻한 식사하시고, 편안한 휴일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