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채소 샐러드 만들기 · 유자드레싱과 구운 토마토

쌈채소 샐러드 만들기 · 유자드레싱과 구운 토마토

채소를 많이 먹으려고 늘 노력하는 저희 집~ 저희 집에선 쌈채소 이용해서 샐러드를 자주 만들어 먹어요. 오늘은 저희집에서 먹는 쌈채소샐러드 소개합니다. 드레싱으로 유자드레싱을 준비하고, 방울토마토를 굽고, 견과류를 넣어 만든 샐러드에요. 건강을 위해 에브리데이 샐러드 챙겨 봅니다. 오늘도 아래 유튜브동영상 있으니 시청 부탁 드려요.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크림색 유자드레싱 색상이 멋지쥬~ 구운 토마토와 견과류, 쌈채소 듬뿍~ 채소 듬뿍 먹을 수 있습니다.


쌈채소 샐러드 레시피


재료: 쌈채소, 방울토마토, 견과류

유자드레싱: 양파 1/4개, 오일 6T, 유자청 3T, 식초 2T, 레몬즙 1T, 소금 1t, 후추


1. 쌈채소를 종류대로 준비해서 물에 씻는다.

2. 쌈채소를 손으로 뜯어 샐러드스피너에 담고 물기를 제거한다.

3. 유자드레싱 만들기: 핸드블렌더 이용하면 편하다

4. 방울토마토에 올리브오일과 소금을 약간 넣어 겉 껍질이 터질 정도로 굽니다.

5. 그릇에 쌈채소, 구운 방울토마토, 견과류를 담고 드레싱을 뿌린다.




쌈채소샐러드 유자드레싱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채널을 구독해 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4월의라라 유튜브채널 구경가기 고맙습니다 ;D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채소가 쌈채소입니다. 요즘은 종류도 참 다양해서 취향껏 맛과 향을 고를 수 있더라고요.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씻은 쌈채소를 손으로 뚝뚝 뜯어서 샐러드스피너에 담습니다. 쇠가 닿으면 비타민이 파괴되는 영양손실이 일어나요. 그러니 꼭 손으로 뜯어주세요. 샐러드 자주 드신다면 샐러드스피너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샐러드는 물기가 없어야 드레싱이 맛있거든요. 샐러드스피너 이용해 보세요~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레시피에 나온대로 유자드레싱 만들어봅니다. 가끔 양파가 귀찮아서 안 넣기도 했는데, 양파 넣는 게 훨씬 맛나답니다.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팬에 올리브오일을 넣고 방울토마토를 넣어 구워주세요. 넣을 때 방울토마토의 물기를 닦아주면 저처럼 요란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ㅜ


토마토를 익히면 좋은 성분이 2배가 된다는 말이 있어요. 방울토마토가 특히 남성에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샐러드에 넣을 때 꼭 구워서 넣고 있는데, 색도 예뻐서 맘에 듭니다.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접시에 쌈채소를 담고, 구운 토마토도 담고, 견과류도 넣고, 만들어 둔 유자드레싱을 뿌려줍니다.



쌈채소샐러드_유자드레싱


쌈채소 샐러드 간단히 완성~ 만약 다이어트 중이라면 소금과 올리브오일만 넣어 드셔도 좋아요.


옆지기는 채소를 엄청 좋아하는 사람인데,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몸에서 원하는 채소, 요즘은 자주 챙기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채소, 쌈채소 이용해 에브리데이 샐러드 챙겨보세요~ ;D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