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밥요리 |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 볶은 땅콩죽 만들기
- 요리/밥·죽·스프
- 2022. 7. 11.
오늘은 찬밥 요리, 아침식사로 간편하게 죽 만들기 어떠세요? 바쁜 아침, 식사대용으로 찬밥 이용한 땅콩죽 만들어 봅니다. 고소하고 영양도 좋아 아침식사로 추천합니다. 오늘은 아침식사로 좋은 찬밥 요리, 볶은 땅콩죽 만들기 적어봅니다. 10분 완성, 만들기 세상 쉬우니 걱정 마시고 구경해 보세요.
볶은 땅콩 요리
생협에서 산 볶은땅콩입니다. 그냥도 까먹어도 맛있지만, 볶은 땅콩 요리도 다양해서 술안주나 밥반찬으로 좋은 것도 많아요. 중국집 가면 나오는 땅콩 볶음 있잖아요. 기름 넉넉히 넣어 튀기듯이 볶다가 소금만 넣어 짭조름하게 조려내면 손이 가는 밑반찬으로 좋습니다. 생땅콩으로도 만드는데, 볶은 땅콩으로 만드는 게 훨씬 맛있습니다. 오늘 땅콩죽도 마찬가지라서 생땅콩 보다 볶은 땅콩이 훨씬 고소하고 맛있어요.
땅콩죽 레시피
재료: 찬밥 150g, 볶은 땅콩 30g, 물 150ml
1. 냄비에 껍질을 깐 땅콩과 찬밥, 물을 넣어 끓인다.
2. 끓기 시작하면 블렌더로 간다.
3. 먹기 전에 간을 한다.
찬밥요리, 죽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죽 만들기 시작합니다. 물에 찬밥과 땅콩을 넣어주세요. 전 물 대신 육수 사용했고, 볶은 땅콩의 껍질도 모두 벗겨내 사용했어요. 벗기지 않고 그냥 사용해도 괜찮아요. 다 갈아버릴 거라서요. 밥은 1/3 공기 정도 되고, 땅콩도 한 줌 정도라 생각하세요. 물은 종이컵으로 4/3컵 정도입니다.
바쁜 아침, 식사대용으로 죽 끓일 때 찬밥 이용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좋아요. 오늘 땅콩죽도 마찬가지입니다. 찬밥이나 땅콩이나 이미 다 익은 상태라 한소끔 끓여주고 바로 갈아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그래서 10분 완성이라 붙였어요. 저희 밥에는 톳이 들어가서 검은색이 다 톳입니다.
핸드 블렌더 있으면 바로 갈아주세요. 너무 미세하게 갈지 말고, 적당히 씹을 거리가 있을 정도로 갈아줍니다. 씹을 때 침이 나오므로 훨씬 소화가 잘 되어 좋아요.
이렇게 뚝딱 땅콩죽이 완성되었어요. 세상 간단하죠. 찬밥 해치우기에도 이만한 게 없어요. 전 오늘 찬밥에 땅콩을 넣었지만, 다른 견과류도 괜찮고, 갖은 채소를 넣어 야채죽도 괜찮지요. 단백질 생각한다면 속편한 두부도 좋고, 달걀도 고소하니 좋고, 닭가슴살 삶아서 넣어도 좋고, 아~ 귀찮다 싶으면 참치캔을 넣어도 좋아요. 아파서 먹는 죽이 아니라면 어느 것이든 넣어서 다양하게 끓여보세요. 찬밥 요리, 죽 만들기 세상 간단한데, 맛 보장이랍니다.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
땅콩죽이 위염에도 좋다고 해요.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땅콩죽, 오늘 옆지기가 살짝 위염 증세가 보여서 끓여보았어요. 위염도 초기에 부드럽게 속을 다래주면 심하게 번지지 않아요. 땅콩죽에 소금 넣어 고소하게 간을 맞췄고, 동치미도 준비해서 함께 차려줬어요. 다른 건 일절 주지 않았지요. 동치미도 국물 정도만 먹으라고 했습니다.
볶은 땅콩죽 만들기 어떻게 보셨나요? 찬밥 해치우기에 죽 만들기 추천합니다. 오늘 찬밥 요리,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 볶은 땅콩죽 만들기 잘 보셨지요. 음~ 자아 정리 좀 해 볼까요. 첫째, 바쁜 아침시간 찬밥 이용해서 죽 만들기, 시간 단축할 수 있어 좋다. 둘째, 땅콩죽은 볶은 땅콩이 훨씬 고소하고 맛있다, 위염에 좋고, 영양보충으로 좋다. 셋째, 땅콩 이외에 다른 식재료를 활용하면 다양한 죽 만들기가 가능하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와 유뷰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인스타도 티스토리 보고 왔다고 말씀해주심 바로 맞팔해드립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입니다. 모두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