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품

충청남도농업기술원 리뷰단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대형마트 시식코너에서 처음 먹어 본 게 바로 묵말랭이였어요. 묵을 딱히 좋아하진 않았지만, 말려놓은 묵을 불려서 만들어 놓은 묵말랭이볶음은 식감도 쫄깃하고 맛있더라고요. 물컹한 식감을 싫어하는 옆지기도 이건 맛있네라며 잘 먹어서 묵말랭이를 처음 사봤던 기억납니다. 오늘은 밤묵말랭이를 소개해드릴 거에요. 도토리가 아닌 밤으로 만든 거라 고급스럽고 웰빙느낌이 드는데요. 오로지 밤과 소금으로 만든 거라 첨가물이 전혀 없어요. 맛 또한 좋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합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임진묵말랭이는 알밤의 고장 충남공주에서 수확한 100% 국내산 햇밤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신선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수제방식을 고집하여 하루 200개만 생산하고 있습니다. 장인의 정성을 느낄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밤묵은 특유의 쫄깃함이 특징인데, 말렸으니 더 좋을 것 같아 맛이 기대됩니다. 묵을 말렸으니 어찌 조리해야 하나 고민이 되는데요. 요리법은 불리는 방법이 포장지에 나와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습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100% 공주밤을 사용, 율피까지 사용했다니 정말 맘에 듭니다. 먹어보면 도토리묵과는 다른 밤의 풍미를 느낄수 있고, 도토리묵과 또 다른 별미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먼저 따뜻한 물을 부어 불려 두었습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저녁이 되어 불려놓은 묵을 두어번 씻은 후 새로이 물을 부어 끓여주었습니다. 끓기사작하고 얼마되지 않아 묵이 보들보들 해졌어요. 체에 받혀 쏟아낸 후 찬물에 헹궈 두었습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전 냉장고에 있는 채소를 썰어 먼저 볶았어요. 양파와 파프리카를 소금 약간 넣어 볶다가 묵과 대파를 넣어 볶았습니다. 볶음이니 맛간장 조금 넣어 맛을 살리고 간도 맞추고, 참기름을 두르고 마무리했습니다.

임진밤묵말랭이 첨가물제로

임진밤묵말랭이가 볶음으로 맛있게 완성되었습니다. 도토리묵 특유의 씁쓸한 맛이 없어서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리고, 식감이 쫄깃해서 아이들도 잘 먹습니다. 물론 이가 약하신 어르신도 잘 드시네요. 도토리묵과는 다른 또 다른 별미로 맛있어서 자주 챙겨야겠습니다. 판매처>> 임진밤묵말랭이 구경가기

 

공주밤식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공주밤을 원료 밤묵가루,밤묵,떡국떡,밤국수,밤냉면 밤가공식품과 도토리묵가루,도토리묵,전분

smartstore.naver.com

본 체험 후기는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의 지원을 받아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