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매일반찬

더덕 넣은 제육볶음 맛있어요~ 냉파요리

황금연휴가 지나고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부터 도서관이 열린다고 하니 너무 기쁜 거 있죠. 그동안 집에 있으면서 가장 아쉬운 게 책이었는데, 이젠 빌릴 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도서관부터 다녀와야겠습니다.
오늘은 냉털요리, 냉동실에 있는 재료만으로 제육볶음 만들어 보았습니다. 냉동해 두었던 돼지불고기와 더덕을 이용해 맛난 제육볶음 만들어 봤습니다. 밑손질이 다 되어 있는 거라 만들기만 하면 되는 거라 엄청 간편하니 구경해 보세요.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냉동실에 제육볶음하려고 만들어 둔 돼지불고기는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해두었습니다. 더덕은 냉동상태에서 바로 조리합니다.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더덕은 바로 다 먹는 게 좋지만, 양이 많다면 잘라서 요렇게 냉동보관하면 요긴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더덕 보관법은 아래 영상으로 구경해 보세요.

더덕보관법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돼지고기도 앞다리살처럼 저렴한 부위를 사서 한꺼번에 고추장 넣어 돼지불고기를 만들어 지퍼백에 담아 냉동해 두었다가 먹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한 후 볶아 드시면 세상 편하답니다. 소불고기 냉동 소분한 영상은 있는데, 돼지불고기 냉동하는 영상은 없네요. 다음에 만들 때 영상으로 남겨놔야겠습니다. 아랜 소불고기 레시피와 보관하는 방법이 나왔으니 참고해 보세요.
2020/05/01 - [요리/가족·초대요리] - 소불고기레시피 · 목초소고기 누린내 없이 깔끔하게~

 

소불고기레시피 · 목초소고기 누린내 없이 깔끔하게~

그간 소고기는 생협에서 논지엠오를 골라 샀었어요. 지엠오에 대한 알게 되고, 지엠오 보다 더 위험하다는 글리포세이트에 대해 알고 난 뒤에는 일반 고기는 사지도 않고 되도록 먹지도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lara.tistory.com

2020/05/03 - [요리/가족·초대요리] - 바짝불고기와 초벌부추 올린 불고기덮밥 만들기

 

바짝불고기와 초벌부추 올린 불고기덮밥 만들기

최근 올려드린 유튜브 영상이 소불고기 레시피였어요. 목초 소고기, 풀 먹인 호주산 소고기로 만든 불고기입니다. 누린내가 좀 난다는 목초 소고기 누린내 제거법도 알려드리고, 보관법도 알려드리고, 오늘은 그..

lara.tistory.com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해동해두었던 돼지불고기를 볶아주세요. 젓가락을 뭉쳐진 부분이 없이 다 펴서 볶아줍니다.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반 정도 익을 무렵 냉동 더덕을 모두 넣어 볶아줍니다.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돼지고기는 속까지 충분히 익혀야 하니 뚜껑을 덮어 중약불에 오분 정도 놔두셔도 좋아요.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여기에 냉동실에 보관 중인 대파를 넣어 잘 볶아줍니다.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대파의 숨도 죽고 드셔보시고 간을 맞추세요. 전 돼지불고기의 간이 있어서 다른 간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더덕 넣은 제육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완성하기까지 10분 정도 걸렸나~ 간단해서 좋습니다.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고기도 맛있고, 더덕의 향과 맛도 잘 어울려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요.

제육볶음 더덕요리 돼지불고기

더덕 제육볶음 맛있게 냠냠~ 드시면 됩니다. 밥 한 공기가 뚝딱 사라져요. 이리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시간 나면 냉동실에 차곡차곡 쌓아둡니다. 목초 소고기랑 돼지고기를 더 주문했는데, 도착하면 또 갈무리해두어야겠습니다. 오늘 서울 날씨가 27도까지 올라간다네요. 5월 초인데, 벌써 여름이 오려나 봅니다. 오늘도 따뜻한 식사 하시고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