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전

대구구이 냄새없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으로 굽기

집에서 냄새나는 거 굽는 걸 참 싫어해요. 그래서 저희 집은 삼겹살도 생선도 잘 굽지 않습니다. 특히 일본 원전 사태 이후론 생선은 거의 안 먹고 있는데, 방사능 걱정도 있지만, 생선 굽고 나면 집안에 그 냄새가 배어서 싫더라고요. 더욱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은 환기도 못하니 되도록 냄새나는 걸 멀리하고 있어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그. 런. 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엔유씨 직화생선오븐은 냄새가 하나도 안 나네요. 오늘 제가 구운 생선은 대구라서 워낙 냄새가 적은 편이긴 하지만, 확실히 냄새가 덜 나더라고요. 오늘은 냄새 없이 연기 없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소개합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우선 사이즈가 참 맘에 들더라고요. 주방에 자리 차지하지 않는 제품 좋습니다. 오븐 위에 동그란 모양의 세라믹 필터가 있어서 냄새와 연기를 잡아준다고 해요. 오~ 기대가 됩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나 처음 사용하기전에 방청유를 완전히 태운 후 사용해야 합니다. 설명서에 나온 대로 작업해 볼까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물을 붓고 상하 히트를 모두 가열해 30분 정도 방청유를 태워 줄 거에요. 일반적으로 냄새가 심하게 나니 전기가 들어오는 베란다 같은 단독 공간에서 창문을 열어 두고 작업하세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이제껏 수많은 오븐과 에어프라이어를 첫 사용하면서 이 과정을 했는데, 가장 냄새가 없네요. 아래 물을 넣고 작동해서 일까요? 냄새가 심한 제품은 이 과정 후에도 처음으로 만든 요리에서도 그 냄새가 나서 못 먹고 버리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냄새가 거의 안 나니 좋습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자아~ 오늘은 대구를 구워 볼 거에요. 원전 사태 때문에 생선을 거의 안 먹고 있는데, 오늘 대구는 서해 대구라서 먹고 있습니다. 손질이 다 되어 있는 상태라 요즘은 편해졌습니다. 냉동제품이라 먹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했습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대구가 커서 잘라주고, 소금, 후추, 참기름을 발라 주었어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유리문을 잡아당기면 석쇠가 보입니다. 바로 구워도 좋겠지만, 첫 사용이니 종이호일을 이용할 거예요. 일반 오븐처럼 문이 열리는 구조가 아니라 좀 불편한 감이 있는데, 세척하기는 쉬운 구조입니다. 특히 냄새나는 생선요리를 할 경우 분리해서 깨끗하게 씻어내지 못하면 그 냄새가 계속 쌓이거든요. 엔유씨 직화생선오븐은 이 부분이 괜찮아 보입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종이 포일을 깔고 밑간 한 대구를 올려주었습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상단 레버를 움직여 상하 히터를 모두 켜주고, 시간은 15분으로 맞춘 후 더 돌릴지 보면서 확인해 볼 거예요. 디자인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직관적입니다. 레버가 좀 뻑뻑한 감이 있는데, 특히 아래 타이머 부분은 때로 취소하기도 해서 반대로 돌릴 때 좀 더 뻑뻑했습니다. 부분을 개선하면 좋을 것 같아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엔유씨 직화생선오븐은 냄새와 연기가 거의 없어요. 그건 바로 상단에 위치한 세라믹 필터 때문입니다. 이젠 새우나 삼겹살 등 자유롭게 구울 수 있겠어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15분 돌리고, 5분 정도 더 구워주었습니다. 비가 오고 어두컴컴한 집안이 고소한 참기름 냄새에 따뜻해짐을 느낍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으로 구워 봤습니다. 전날 냉장실로 해동한 대구에 소금, 후추 뿌리고 참기름 발라 15분 굽고 확인하고 다시 5분 더 구워 대구구이 완성했습니다. 이젠 생선구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오븐으로 생선을 구우면 뻣뻣하고 딱딱해지는데, 직화생선오븐은 전혀 그런 감이 없이 적당히 촉촉하니 딱 좋습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전 종이호일을 깔았지만, 아래 눌어붙은 게 설거지가 잘 될까? 테프론 코팅이라 물 부어 몇 분만 불려두면 모두 잘 닦입니다. 테프론이라 이물질이 달라붙지 않아 세척은 간편하나 문제가 되는 부분도 있는 게 사실이에요. 요즘은 내부와 부자재 모두 올스텐 제품도 나오고 있는데, 엔유씨 직화생선오븐도 올스텐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좋겠습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뒤쪽도 분리형 후면 커버가 있어서 관리하기가 수월해 보입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생선오븐이지만, 피자도 굽고, 방울토마토구이도 만들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요즘 많이 저렴해져서 구입했어요. 소금, 허브시즈닝, 오일을 뿌려 굽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45분 정도 구웠는데, 확실히 오븐보다 수분이 덜 날라가긴 합니다. 부드럽게 꾸덕꾸덕이라고 옆지기는 좋아하네요.

방울토마토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대구구이 엔유씨 직화생선오븐

전 좀더 돌려서 바삭한 느낌으로 옆지기는 위에 부드러운 걸 먹는 걸로~ 과자 대신 먹기에 이만한 게 없어서 이맘때부터 자주 챙기고 있는 간식 중 하나랍니다. 엔유씨 직화생선오븐이 사이즈가 아담해서 그런지 편해서 그런지 손이 자주 가요. 냄새와 연기가 안 나니 다양한 다른 요리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엔유씨몰 직화생선오븐 바로가기

 

[출시예정]엔유씨 직화 생선 오븐NOF-200K

Reviews 구매 고객이 남겨주시는 상품후기입니다. 후기를 작성해 주세요. 게시물이 없습니다 Q & A 상품

nucmall.com

이 포스팅은 (주)엔유씨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