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밀가루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감자타코야키) w.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밀가루 없는 간식 만들기 소개해요. 건강상 밀가루 끈기를 실천중인 옆지기엔 간식은 늘 힘겨워요. 빵 좋아하고, 밀가루 좋아하고, 시판 간식은 거의 대부분 밀가루가 들어간 거라 늘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노밀가루 간식,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이용해 집에서 찹쌀케이크와 감자타코야키 만들어봅니다.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로 만든 타코야키와 찹쌀로 만든 찹쌀케이크입니다. 찹쌀케이크는 오븐 없어도 전기그릴 이용하니 편하고 특정 플레이트를 사용하니 모양대로 나와서 예쁜 것 같아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하나 있으면 식탁위에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해서 바로 먹기에도 좋아요. 특히 요즘 많이 나오는 간편식 조리하기에 편해서 추천드립니다.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오늘은 두가지 플레이트로 간식 만들어 볼 거예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하나는 타코야키 플레이트이고, 다른 하나는 커플 플레이트인데 하트 모양이 예쁩니다. 테프론 코팅이 되어 있어서 음식이 눌어붙지 않아 조리도 쉽고 세척도 쉬워요. 이런 플레이트 조잡하게 나오는 곳도 있던데, 엔유씨 제품은 묵직한 게 플레이트 자체가 튼튼하게 잘 만들었네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먼저 만들어 볼 건 찹쌀케이크예요. 전 늘 오븐에다 구웠는데, 오늘은 전기그릴 이용해 식탁에 앉아 바로 구울 거라 기대가 됩니다. 찹쌀케이크는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는 간식이라 자주 만드는데요. 오늘도 재료는 찹쌀가루와 옥수수가루, 양배추 가루, 표고버섯 가루 등 집에 있는 가루가 총동원되었습니다. 80%는 찹쌀가루로 나머지는 다른 가루로 채워주세요. 그리고 견과류와 집에서 만들어 둔 팥앙금, 전 물도 준비했습니다. 물 대신 우유나 두유 등 다른 걸로 대체 가능해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모든 재료를 넣어 한데 섞어주세요. 물을 넣어 마지막 농도를 맞춰줍니다.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부침개 반죽 정도의 질기면 되는데, 수저로 떠 보았을 때 뚝뚝 반죽이 떨어지면 됩니다. 이대로 구우면 되니 안에 들어가는 건 어느 것이든 응용이 가능하니 다양하게 시도해 보세요. 전 김치도 넣어 보았답니다. ㅋ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플레이트에 기름을 조금 넣고 잘 떼지라고 솔로 발라주었습니다.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가장자리가 거의 익을 무렵 뒤집어 반대쪽도 익혀주세요. 특정 모양이 있으니 완성하고 나면 예쁠 것 같아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찹쌀케이크

뒷면도 익으면 꺼내어 망에서 완전히 식혀주세요.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커플 플레이트 사용기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식히는 동안 감자타코야키 만들어 봅니다. 타코야키 믹스는 시판하는 것도 있으니 그걸 이용하셔도 됩니다. 전 노밀가루 버전, 밀가루 대신 감자와 옥수수가루를 넣어줄 거예요. 문어 대신 하미레즈의 라구소스 오징어 이용합니다. 대파도 준비하고, 표고버섯 가루도 준비해봤어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감자는 강판에 갈고 옥수수가루를 넣어 농도를 맞춰주세요. 양이 살짝 적어 보이는데, 걱정이 되네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감자 반죽을 먼저 조금씩 넣어 주세요. 전 양이 모자랄 것 같아서 대파와 오징어부터 넣어주었습니다.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그리고 감자반죽을 넣어 바짝 구워주세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뒤집어 다시 구워줍니다. 확실히 밀가루가 아니라 잘 눌어붙어 피곤했지만, 약불로 줄여 천천히 잘 떼 가며 뒤집어 주었어요. 굽는 내내 맛있는 냄새가 나서 식구들이 계속 들락거려요. ㅋ 그리고, 사용한 플레이트는 바로 씻어서 물기를 닦아 보관하면 오래 쓸 수 있으니 바로바로 닦아 보관하세요.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타코야키 플레이트 사용기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완성된 감자타코야키에 간장소스와 마요네즈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세요. 간장소스는 조청과 간장을 3:1로 만들었어요. 파슬리가 뚜껑이 똬~ 열리면서 왕창 쏟아져 나와서 깜놀했네요. 헐~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감자로 만들어서 쫀득쫀득 안에 들어 있는 라구소스 오징어도 맛있고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엔유씨 멀티전기그릴 간식만들기 감자타코야키

하트 찹쌀케이크, 하트 모양 그대로 나와서 신기해요. 다소 바짝 구워져 겉이 좀 질겨졌지만, 모양이 예쁘니 다양하게 활용 가능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요리하다 보면 전기그릴이 참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려서 명절이면 바닥에 전기그릴 놓고 전을 부쳤던 기억이 나는데, 요즘은 좀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플레이트도 사용해 보니 간식까지 만들 수 있었는데, 멀티 전기그릴, 멀티란 말이 붙었듯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6월 7일까지 스마트 스토어에서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35% 할인해서 89,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첫 구매라면 1만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고, 스토어찜까지 하면 10% 추가 할인 혜택까지 이 기회 놓칠 수 없죠.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링크 타고 구경해 보세요.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바로가기

 

[슬기로운 홈쿡생활][스토어찜 추가할인] 엔유씨 멀티 전기그릴 멀티쿠커 전기그릴팬 아이보리 N

[엔유씨전자 쇼핑몰] 당신의 주방을 책임지는 주방가전의 명가! 엔유씨전자

smartstore.naver.com


본 리뷰는 (주)엔유씨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9)

  • 2020.06.07 18:03 신고

    찹쌀케이크도 오징어감자빵도 모양도 예쁘고 맛있겠어요. 밀가루가 안 들어가 글루텐 성분이 없어 속에 부담도 없겠어요.

    • 2020.06.07 22:45 신고

      네~ 밀가루를 안 먹으러 노력중이에요. 확실히 속이 편하긴 해요. ^^

  • 2020.06.08 13:15 신고

    타코야끼도 집에서 직접 만들 수 있군요~!
    밀가루 대신에 몸에 좋은 걸로 만들어서 더욱 좋습니다^^

  • 2020.06.08 21:44 신고

    여러모양으로 만들수 있겠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한주보내세요~

    • 2020.06.10 11:56 신고

      네~ 다양한 플레이트가 있으니 여러 모양으로 만들 수 있어요. ^^

  • 2020.06.09 00:34 신고

    이야
    전기 그릴 하나로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가 있네요!
    모양도 예쁘게 나와서 보는 저까지 기분이 좋아져요 !
    유익한 포스팅 잘 보았습니다.
    또 놀러올게요!

  • 2020.06.11 06:13 신고

    아이들 간식만들기 정말 좋겠는데요.
    ㅎㅎ
    하나 갖고 싶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