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식으로 차려본 혼술, 10분 완성 두툼삼겹살과 먹태구이
- 리뷰/식품
- 2022. 5. 8.
오늘은 간편식으로 간단하게 차려본 혼술 이야기 적어봅니다. 주말이라 가볍게 한 잔~ 시원한 맥주가 생각나더라고요. 요즘은 간편식이 다양하게 나와서 집에서도 간편하게 혼술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코로나로 외식도 어렵고 이제는 혼술과 혼밥이 되려 편해졌습니다. 10분 완성 삼겹살구이와 골라먹는 먹태구이까지 맛난 안주 제대로 준비해 보았으니 구경해 보세요.
운동하고 가볍게 맥주 한 잔, 밀린 드라마 틀어놓고, 안주는 가볍게 먹태구이로 준비해봅니다. 어려서 아빠가 술 드실 때 연탄에 명태를 구워서 드셨던 게 생각나더라고요. 황태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면 정말 맛있어요. 맥주 안주로 에프에 구운 황태구이에 청양마요 준비해서 먹으면 술이 술술 들어갑니다. 3가지 맛의 먹태구이, 청양마요 따로 필요 없습니다. 과자처럼 뜯어서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좋아요.
청정원에서 나온 안주야 돼지고기안주 2종입니다. 육즙팡팡이란 문구가 눈에 들어오는데, 맛은 어떨지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먼저 육즙팡팡 삼겹살구이 냉동상태에서 바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줄 거예요. 오븐 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0분간 돌려줍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온도의 강도가 다르니 직접 체크해가며 구워주세요.
두툼한 삼겹살이 맛나게 구워졌습니다. 뒤집어서 2~3분 더 바짝 구워주어도 좋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굽다 보면 사방에 기름, 연기에 냄새까지 되도록 안 먹고 싶은데요. 이렇게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니 그럴 걱정이 없어서 좋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달콤마늘소스도 그릇에 담아 함께 내어봅니다. 맛이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앞뒤로 바짝 구운 육즙팡팡 두툼 삼겹살 완성입니다. 먹기 좋게 잘라주고, 솔부추 송송 뿌려주었습니다. 화이트 와인과 함께 준비해봅니다. 한 끼 식사로도 좋을 양이라 든든합니다.
전 레드와인보다 산뜻한 화이트와인을 즐기는 편인데, 삼겹살과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수육처럼 부드러워서 좋고 씹을수록 부추의 향과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맛있었습니다.
육즙팡팡 매콤 돼지구이, 이건 소주랑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우선 위의 삼겹살구이처럼 에어프라이어에서 9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리고 채소랑 볶아 밥이랑 먹어 보려고요.
채소는 있는대로 준비하세요. 전 양배추와 양파, 솔부추와 홍고추 조금 준비했어요. 그리고 팬에 채소를 먼저 볶아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져 나온 돼지구이를 볶던 채소에 넣어줍니다. 함께 들어있던 특제소스를 넣어 함께 볶아주었어요. 전 매운걸 잘 먹지 못해서 소스는 반만 넣었는데, 소스 자체가 맛있어서 오징어볶음이나 제육볶음에 넣어도 좋겠더라고요.
완성된 매콤돼지구이는 밥과 함께 먹기 좋게 담아냅니다. 홍초도 시원하게 한 잔 준비해주니 안주가 근사한 식사가 되었습니다.
한입에 쏘옥 들어가는 크기로 먹을수록 살짝 매콤하면서도 계속 손이 갑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왜 육즙팡팡이라고 붙였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매콤소스의 불향도 올라오고, 채소도 함께 먹어주니 개별 밥반찬으로 준비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습니다.
매운 느낌이 들땐 홍초 한 잔 준비해서 한 김 식혀줍니다. 새콤달콤한 홍코로 입맛도 살리고, 소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 좋습니다. 홍초가 리뉴얼되면서 6종이나 되더라고요. 전 오늘 복분자인데, 보기에도 예뻐서 요즘 식사 때마다 챙기고 있습니다.
맥주 안주의 최고봉은 먹태구입니다. 요즘 가맥집이나 수제 맥주집 가면 먹태구이 볼 수 있는데요. 과자처럼 봉지를 주욱 뜯어서 먹기만 하면 되니 간편해서 좋더라고요.
소스를 발라 구워서 별도의 소스도 필요없고, 고퀄리티 수제 먹태를 주문한 느낌입니다. 기름에 튀기지 않고, 열풍에 구워내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먹태구이, 맥주 더 사러 가야 하나 싶어요.
시원하게 매콤한 청양데리야키맛, 같은 매콤함인데도 불닭 맛은 감칠맛이 있어서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달달한 스위트 허니 맛이 단맛이 먹태랑 어울릴까 싶었지만,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맥주가 술술 들어가는 먹태구이 이제 편하게 사다 먹어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대상(주)로부터 제품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