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삶는 시간과 감자 맛있게 삶는법 알려드려요~

감자 삶는 시간과 감자 맛있게 삶는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감자 삶는법으로 감자 삶는 시관과 감자 맛있게 삶는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우선 맛있는 감자를 드시고 싶으면 감자 자체가 맛있는 감자여야 맛보장이 됩니다. 원판이 좋아야 한다는 얘기죠. 오늘 전 분이 난다는 수미감자를 준비했어요. 길쭉하니 모양도 잘 생겼습니다. 

감자삶는법

냄비에-감자를-넣고-소금을-뿌린-모습
감자삶는법

감자삶는법으로 우선 먼저 감자를 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준 뒤 냄비에 넣고, 감자의 반 정도만 물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소금을 1t 정도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제부터 뚜껑 덮어 끓여주세요.

감자 삶는 시간

감자가-끓는-모습
감자삶는법

감자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뚜껑 덮어 푹 삶아줍니다.

감자 맛있게 삶는법

삶은-감자의-모습
감자삶는법

감자 맛있게 삶는법으로 팁을 좀 알려드리면 감자가 신선하지 않고 오래되어 보인다면 삶은 감자로 드시지 말고, 반찬으로 만드세요. 그게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딱 봐서 잘 모르겠으면 우선 삶아봐야겠지요. 감자 맛있게 삶으려면 소금도 넣지만, 설탕도 함께 추가해서 삶아주면 조금 나아집니다. 하지만, 삶은 감자, 맛있는 감자는 감자 자체가 맛있어야 합니다. 참고하시고요.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

삶은-감자의-모습
감자삶는법

감자를 삶은지 10분 정도 지나면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을 해야해요. 그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젓가락으로 쑥 찔러보는 겁니다. 가볍게 끝까지 쑥 들어가면 익은거고, 중간에 좀 멈춘다 싶을때 몇 분간 더 삶아주세요. 전 잘 삶아졌고, 분이 나는 수미감자라서 뚜껑덮어 양옆으로 흔들어 주었습니다. 그랬더니 감자가 다 깨졌어요. 제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분감자 포슬포슬 감자

껍질벗긴-감자
감자삶는법

감자 하나 골라서 껍질을 벗겨줍니다. 딱봐도 분이 그대로 살아있는 분감자, 포슬포슬 감자입니다. 이런 감자는 삶아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고요. 아침으로 두어개 정도 먹어주면 맛도 좋고, 포만감도 좋아요. 감자가 제철일때 많이 먹기도 했고, 얼마전 주문한 감자도 분감자가 섞여 있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오늘은 아몬드우유로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적어봅니다. 유제품이 들어가지 않아 고소함은 덜하지만 충분히 건강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비건 감자스프 만들기 구경해 보세요. 요즘 아몬드

lara.tistory.com

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삶은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오늘은 삶은 감자요리, 전자렌지 10분 익혀 감자전 만들기 적어봅니다. 삶은 감자전으로 감자전 만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좋아요. 감자가 제철인 계절에는 감자전, 감자전은 강판 버

lara.tistory.com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오늘은 식사대용으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적어봅니다. 요즘 감자 참 맛있잖아요. 감자로 식사대용은 물론이고 간식으로도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 웨지감자는 바짝

lara.tistory.com

오늘은 감자삶는법으로 감자 삶는 시간과 감자 맛있게 삶는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렸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댓글도 남겨주시고, 구독도 부탁드려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