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약단밤으로 달달한 밤조림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약단밤으로 달달한 밤조림 만들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약단밤으로 밤조림 만들기 적어봅니다. 얼마전에 산 약단밤이 생각보다 맛이 없었어요. 그래서 조청 넣어 조려 밤조림을 만들었는데, 밤맛탕 같은 맛이라 간식으로도 좋고, 반찬으로도 좋더라고요. 약단밤으로 밤조림 만들기 세상 쉬운 방법이니 구경해 보세요.

약단밤 굽는법

오븐팬에-담긴-약단밤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이번에 약단밤 2kg를 샀어요. 약단밤 굽는법으로 2가지 시도해봤는데요. 1kg는 에어프라이어에 굽고, 남은 건 스텐냄비에 직접 구워봤어요. 에어프라이어는 12분 정도 스텐팬에서 굽는건 40분 이상이라, 에어프라이어가 시간도 짧고 훨씬 편하긴 하더라고요. 우선 약단밤을 물에 한번 씻어주었습니다. 이미 칼집이 난 상태라 구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에어프라이어에서-구워나온-약단밤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굽는법이 제일 편해요. 180도 맞추고 12분 정도 구웠어요. 중간 펑 터진게 있어서 청소를 해야했지만, 짧은 시간에 잘 익어서 좋습니다.

군밤 에어프라이어

껍질-깐-약단밤
에어프라이어 약단밤

연애할때 옆지기가 군밤을 다 까줘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 겨울에 연탄불에 구워 팔던 군밤을 사서 먹었거든요. 이제는 길거리에서 보기는 어렵지만, 군밤 생각은 가끔 나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으려고 노력을 했었어요. 제 유튜브에도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군밤 영상이 있는데, 껍질까는게 너무 어렵다고 하소연했었습니다. 역시나 이번 약단밤도 껍질 잘 벗겨지지 않아요. 잘 벗겨지는건 절반도 안되더라고요. 무슨 노하우가 있나 싶고... 아시는 분 계심 알려주세요. 맛도 그닥 달진 않더라고요. 지금은 우리나라 옥광밤 이런게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군밤이 아니라 밤조림으로 방향을 틀어봅니다.

밤조림 만들기

껍질-깐-밤에-조청을-넣는-모습
밤조림-만들기

인내심을 가지고 약단밤의 껍질을 모두 까 주었어요. 손톱이 아파서 결국 니퍼 이용해서 까주었고요. 밤조림을 만들자 싶어 간장 약간 조청을 넣어 밤조림을 만들어봅니다. 향신료를 넣어보기도 했는데, 밤은 역시 밤자체의 맛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모자란 단맛만 추가하게 조청만 넣어주는 게 제일 좋습니다.

밤조림 반찬

완성된-밤조림
밤조림-만들기

밤을 먹으면 살찐다고 했나요? 한동안 먹여봤는데, 뭐 딱히 그렇지도 않더라고요. 살찌는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완성된 밤조림은 간식으로도 좋지만, 반찬으로도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요건 밥반찬으로 먹고 있습니다. 달달하니 디저트 겸 나중에 먹어도 좋고요. 조청이 전반적으로 다 섞여지면 밤조림 만들기 완성입니다.

 

그릇에-담긴-밤조림
밤조림-만들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운 약단밤으로 밤조림 만들어봤습니다. 조청 넣어 달달하게 조려낸 밤조림은 반찬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아요. 맛없는 밤 있으면 밤조림으로 만들어 보세요. 군밤 좋아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도전해봤지만, 역시나 껍질까기가 어려운건 변함이 없어요. 밤은 삶아서 수저로 퍼먹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

 

약선요리 | 쌉싸래한 우엉 밤스프 몸을 따뜻하게 해요

 

약선요리 | 쌉싸래한 우엉 밤스프 몸을 따뜻하게 해요

오늘은 약선요리 한 가지 알려드려요. 우엉이 들어간 밤스프인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입니다. 평소 손발이 차거나 추위를 많이 타는 분께 도움이 됩니다. 밤스프 만드는법은 어렵지 않으나

lara.tistory.com

율란 만들기, 삶은밤 활용한 아이들간식

 

율란 만들기, 삶은밤 활용한 아이들간식

율란 만들기, 삶은밤 활용한 아이들간식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삶은밤 활용한 아이들간식 율란 만들기 소개합니다. 율란이 뭐지?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율란 밤을 삶아

lara.tistory.com

추억의 군밤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군밤, 군밤칼집

 

추억의 군밤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군밤, 군밤칼집

추억의 군밤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군밤, 군밤칼집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군밤 만들기 적어봅니다. 요즘 밤이 참 맛있어서 주로 삶아 먹다가 연애 할 때 맛나게 먹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