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나물 먹는법,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와 같아요
- 요리/매일반찬
- 2022. 10. 14.
오늘은 고비나물 먹는법으로 고비나물볶음 만드는 법을 적어봅니다. 고비나물볶음은 고사리나물과 레시피가 동일합니다. 그러니 부담 없이 고사리볶음 하듯 만들면 됩니다. 고비나물 먹는법,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 시작합니다.
얼마 전 고비나물 불려서 삶고, 냉동 소분하는 법 알려드렸어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통해서 구경해 보시고요. 오늘은 사진 속 고비나물 한 통 이용해서 고비나물볶음 고사리나물볶음 만들어봅니다.
고비나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고사리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른 거라면 위의 고비나물 불려서 삶는법 링크 참고하셔서 그대로 하시면 되고, 불린 고사리라면 지금부터 같이 하시면 됩니다.
팬에 고비나물을 넣고, 다진 마늘 1t, 국간장과 액젓은 1T씩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그리고 들기름 1T 넣어 다시 한번 섞어준 후 볶기 시작합니다. 국간장이나 액젓 대신 장조림 국물을 넣어주면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센 불에서 달달 볶다가 골고루 열이 가해졌으면 육수 100ml 반 컵 정도 넣고 수분을 날려가며 볶아주세요. 취향껏 들깨가루나 다진 파를 넣어도 좋고, 천연조미료 추가해도 좋습니다. 전 오늘 생략합니다.
부드럽게 볶아진 고비나물, 이미 삶은 상태라 고비나물은 상당히 부드러운 상태입니다. 이렇게 고사리나물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레시피 정리해 볼까요.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
재료: 불린 고사리, 국간장 1T, 액젓 1T, 다진 마늘 1t, 들기름 1T, 육수 100ml
1. 불린 고사리를 적당한 길이로 자른 후 국간장, 액젓, 마늘, 들기름을 넣어 밑간을 한다.
2. 팬에 밑간 한 고사리를 볶다가 육수를 넣어 수분을 날려가며 볶아준다.
3. 들깻가루, 다진 파를 추가하여 완성한다.
오늘은 고비나물 먹는법으로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고비나물은 고사리랑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취나물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듯이 고사리 종류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세요. 오늘 고비나물은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과 같으니 그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완성된 고비나물볶음, 고사리나물볶음과 그리 큰 차이가 있나 싶습니다. 씹을 때 식감이 고기 같다고들 하는데, 살짝 그런 것도 같고... 장금이 미각이 아니라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맛있고 건강한 나물반찬이니 부지런히 챙겨봐야겠습니다.
근대요리, 바지락과 청국장을 더한 부드러운 근대국 끓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