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무요리 단촛물 넣은 맛보장 무생채 만들기

제철 무요리 단촛물 넣은 맛보장 무생채 만들기

오늘은 제철 무 요리, 단촛물 넣은 맛 보장 무생채 만들기 적어봅니다. 무가 제철이긴 한데 아직 가격이 많이 비싸더라고요. 새콤달콤 무생채무침 생각나서 만들어봤는데, 단촛물을 넣었더니 정말 맛있어요. 맛 보장 무생채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채썬-무에-소금을-뿌린-모습
무절이기

우선 전 무 큰 거 반개 사용했고, 소금 1/2T 정도 뿌려 골고루 섞어 10분 정도 둡니다.

단촛물 비율

그릇에-담긴-단촛물
단촛물-만들기

이제 무에 들어갈 단촛물 만들어볼 건데요. 단촛물 비율 알려드립니다. 전 식초 100ml, 액젓 1T, 설탕 2T, 소금 1/2t 넣었어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1분간 돌린 후 설탕을 다 녹여줍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단촛물 비율은 무생채에 넣는 비율이라 액젓이 들어갑니다.

무생채 만들기

채썬-무에-단촛물을-넣은-모습
단촛물-넣기

10분 간 절여진 무에 단촛물을 그대로 부어주세요. 단촛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둡니다. 이렇게 단촛물이 들어가면 한 여름 맛없는 무도 다 맛있게 새콤달콤 무생채를 만들 수 있어요. 무생채 만들기 언제든 성공할 수 있습니다.

무생채 새우젓

무에-양념을-넣은-모습
무생채-양념

하루 숙성시킴 무생채는 그냥 드셔도 맛있지만, 오늘은 무생채를 만들거니 양념을 넣습니다. 무생채 새우젓이랑 고춧가루, 매실청, 설탕, 식초 도 1T씩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새우젓 대신 액젓으로 해도 좋습니다.

 

무생채에-파를-넣은-모습
무생채-만들기

그리고 부재료로 전 파를 넣었어요. 파도 좋고, 미나리도 좋고, 다른 부재료 가능합니다. 아예 안 넣어도 상관없어요.

 

완성된-무생채
무생채-만들기

이렇게 무생채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새콤달콤 무생채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시간이 좀 걸리지만, 맛보장입니다.

 

그릇에-담긴-무생채
무생채-만들기

오늘은 제철 무 요리, 단촛물을 넣어 새콤달콤 무생채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한 여름 맛없는 무로 만들어도 맛 보장인 단촛물 무생채무침, 실패 확률 낮은 무생채 만들기 기회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

 

제철 무로 만드는 들깨 무나물볶음 레시피

 

제철 무로 만드는 들깨 무나물볶음 레시피

오늘은 제철 무로 만드는 무나물볶음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무가 제철이라 이제부터 맛있어지는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무나물, 들깨를 넣어 고소하고 영양가 좋게 만드는 들깨 무나물,

lara.tistory.com

국물까지 맛있는 고등어무조림 만들기, 비린내잡는 팁~!

 

국물까지 맛있는 고등어무조림 만들기, 비린내잡는 팁~!

국물까지 맛있는 고등어무조림 만들기, 비린내잡는 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고등어요리, 고등어무조림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를 많이 넣어 국물을 넉넉히 만들었더니

lara.tistory.com

인삼보다 좋다는 겨울무, 구운 무떡 만들기

 

인삼보다 좋다는 겨울무, 구운 무떡 만들기

오늘은 구운 무떡 만들기 적어 볼 거에요. 인삼보다 좋다는 겨울무, 제철이라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요. 저도 이번 김장 때 무 잔뜩 주문해서 보관해 두었습니다. 오늘은 무를 갈아서 구운 무떡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